무너진 마음을 일으커 세워주는 따뜻한 심리학

류페이쉬안 | 갤리온 | 1만5000원

심리학 분야 베스트셀러를 연이어 출간하며 이름을 알린 대만의 심리상담사 류페이쉬안의 신간 <회복력 수업>이 출간됐다. 이 책에서 저자는 쉽고 간단한 용어로 회복력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고, 독자들이 직접 해볼 수 있는 간단한 솔루션을 소개한다. 그러면서 어떻게 하면 자신의 감정을 자각하고, 부정적인 감정을 받아들이며, 관성적인 사고방식을 바꾸고, 원만한 인간관계를 만들 수 있는지에 대해 차근차근 설명한다.

또 위기시에는 어떻게 대처하고 그 속에서 무엇을 배워야 하는지에 대해서도 알려준다. 회복의 첫 번째 단계는 상처를 관찰하는 것이고, 여기에는 자신의 취약성을 깨닫고 슬픔을 받아들이는 연습이 포함된다. 두 번째는 사건을 해석하는 방식을 바꿔보는 것, 세 번째는 상처로 인해 균열이 생긴 인간관계를 회복하는 것이다. 마지막으로 인생의 역경이 주는 의미에 대해 생각해봐야 한다.

혼란스럽고 앞날을 알 수 없는 지금과 같은 시기에 책이 주는 따뜻한 온기는 스스로 마음의 힘을 기르고 넘어져도 다시 일어나 힘차게 나아갈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 이를 통해 내면의 ‘취약함’과 인생에서 부딪히는 ‘좌절’을 새로운 관점으로 바라보고, 다시 새롭게 출발할 수 있는 힘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