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유통 유통전반 뷰티
피부 컨디션 높이는 똑똑한 성분이 있다!피부 면역력 ‘마이크로바이옴’, 미생물에 주목하다
  • 전진용 기자
  • 승인 2021.04.07 13:02
  • 댓글 0

토니모리_ ‘더 그린티 트루바이옴 4종’

 

최근 장시간 마스크 착용으로 피부 트러블을 호소하는 이들이 늘면서 피부 진정과 재생효과가 뛰어나다는 마이크로바이옴 화장품이 주목 받고 있다.

‘마이크로바이옴’은 ‘미생물(Microbe)’과 ‘생태계(Biome)’의 합성어로, 우리 몸에 사는 미생물과 그 유전정보를 뜻한다. 신체 내부로 설명하자면 소화에 좋은 유산균을 섭취해 장내 환경을 개선하는 것처럼, 피부 트러블에도 피부 진정과 재생효과가 뛰어난 마이크로바이옴 기술이 들어간 화장품을 사용함으로써 피부를 보호하는 것이다. 유익한 미생물이 많을수록 외부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기능이 강화되고 피부 면역력도 좋아진다는 설명이다.

올해 2월 화장품 OEM/ODM 전문기업 코스맥스는 피부에 살고 있는 상재균이 피부 노화와 깊은 관계를 맺고 있다는 사실을 규명한 논문을 국제학술지 ‘네이처 커뮤니케이션 바이올로지’에 등재하기도 했다. 피부에서 서식하는 미생물의 군집, ‘마이크로바이옴’이 나이가 들수록 감소한다는 사실에 착안해 유전자 분석을 진행한 결과, 미생물이 다양한 피부 대사를 조절하며 항노화 기능을 발휘한다는 것이다.

이처럼 뷰티업계에서는 피부에 서식하는 미생물을 이용해 피부 노화를 조절한다는 컨셉의 마이크로바이옴이 기초 화장품에서 색조화장품, 헤어케어 제품에까지 적용되면서 2021년 봄 화장품 업계의 기능성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다.

자연유래 원료 결합한 트루바이옴 함유

토니모리는 최근 마이크로바이옴 성분은 물론 자연 유래 성분함량을 높인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기존 베스트셀러 ‘더 촉촉 그린티’ 라인을 업그레이드하여 리뉴얼 된 ‘더 그린티 트루바이옴 4종’은 보성 녹차 추출물과 자연 유래 성분 함량을 높였으며, 마이크로바이옴 성분과 자연유래 원료를 사용해 결합한 트루바이옴™이 함유된 똑똑하고 착한 제품이다.

또한, 최근 클린뷰티가 트렌드로 자리잡으면서 친환경과 윤리적 소비가 중요해지는 가운데, 제품을 다 사용 한 후 라벨지를 가볍게 뜯어내 흐르는 물에 헹구어 버릴 수 있는 ‘친환경 수분리 라벨’을 적용해 분리 배출에 더욱 용이하도록 만들어졌다.

이중기능성에 피부장벽 강화까지

이스라엘 과학 기술을 접목한 글로벌 사해 화장품 브랜드 ‘시크릿(Seacret)’ 역시 최근 스킨 마이크로바이옴 케어에 도움을 주는 유산균 시트 마스크인 ‘시크릿 프로바이오틱 인퓨전 마이크로화이버 마스크’를 새롭게 출시했다.

‘시크릿 프로바이오틱 인퓨전 마이크로화이버 마스크’는 사해 영양을 담은 발효물질인 ‘퍼먼트21™’에 유산균 콤플렉스를 더한 극세사 원단의 시트 마스크 제품으로, 피부의 미백과 주름 개선에 각각 도움을 주는 나이아신아마이드와 아데노신까지 담고 있어 이중 기능성 화장품으로 분류된다.

‘퍼먼트21™’에는 강한 염분에서도 살아남는 미생물인 두날리엘라 살리나와 사해 소금, 효모 발효 추출물 등이 복합적으로 배합돼 있어 피부 속으로 유효성분을 전달하는 데 도움을 준다. 유산균 콤플렉스에는 피부 장벽을 강화하고 피부 보습에 도움을 주는 락토바실러스발효용해물과 유해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피부 밸런스를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는 락토코쿠스발효물이 함유돼 있다.

‘시크릿 프로바이오틱 인퓨전 마이크로화이버 마스크’에는 이 외에도 다시마를 비롯한 다양한 해조류 추출물이 들어가 있어 피부를 촉촉하게 하고 진정 작용을 하는 데 도움을 준다.

독자적 개발한 펜타-투에스 액티베이터™ 함유

유니시티코리아는 자사에서 독자적으로 개발한 PENTA-2S Activator™(펜타-투에스 액티베이터™) 성분을 함유한 ‘네이젠 에볼루션(NEIGENE EVOLUTION)’을 출시한다.

네이젠 에볼루션은 클렌징 라인과 스킨 케어 라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클렌징 제품으로는 립앤아이 리무버, 메이크업 리무버 오일, 포밍 클렌져가 있다. 스킨케어 라인은 토닝 로션, 라인 커렉션, 엑스퍼트 앰플, 인텐스 케어, 리치 케어로 구성되었다.

네이젠 에볼루션의 모든 제품은 유니시티코리아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성분인 PENTA-2S Activator™ 를 기반으로 만들어 졌다.

PENTA-2S Activator™는 피부 활성을 위한 5대 영양소를 건강한 피부의 구성 성분 비율인 수분 70%, 단백질 20%, 지방 10%로 개발한 새로운 성분이다. 5대 영양소에는 수분, 지방, 단백질 및 비타민&무기질과 마이크로바이옴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각 5대 영양소는 제품별 특징에 맞춰 핑크플라크톤, 스노우알게 등의 자연 성분으로 구성되었다.

프리바이오틱스 고농축한 ‘라마라 콤플렉스’

시너지월드와이드코리아는 마이크로바이옴 기술력으로 완성된 라마라 프로바이오틱스 하이드로겔 마스크와 라마라 래디언스 오일을 작년에 출시한데 이어, 올해에는 라마라 스킨케어 라인에서 신제품을 대거 출시할 예정이다. 우리 피부에도 이로운 효과를 주는 유산균인 프로바이오틱스와 그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를 고농축한 ‘라마라 콤플렉스’를 라마라 스킨케어에 그대로 담았다. 라마라 콤플렉스에 담은 프리·프로바이오틱스 영양 성분이 피부 장벽을 강화하는 동시에 피부 본연의 힘을 강화해 피부 진정, 광채, 매끈함을 선사한다.

새롭게 선보이는 라마라 브랜드는 인도의 산스크리트어로 아름다움, 젊음, 불멸을 뜻하는 ‘아마라’에 ‘육지의 녹차’와 ‘바다의 해조’를 더한 합성어이다. 육지의 녹차와 바다의 해조가 만나 아름다움을 완성하다는 의미로, 정성스러운 발효과정을 거친 녹차와 바다의 무한한 생명력을 가진 해조류, 피부에 유익한 유산균이 라마라 콤플렉스의 핵심 성분이다.

전진용 기자  nexteconomy@nexteconomy.co.kr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진용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