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대 신규 골퍼 62%증가

롯데백화점은 오는 6월 5일~19일까지 본점 6층 ‘The Wave’에서 ‘데니스 골프’ 캐릭터 의류, 용품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데니스 골프’는 유명 골프선수인 ‘최경주’ 선수의 캐디백과 ‘박세리’ 선수의 패션으로 유명한 브랜드로, 해외 캐릭터인 ‘세서미 스트리트’ 캐릭터를 활용한 상품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올해 5월에는 ‘21세기 폭스사’와 ‘심슨’ 캐릭터 정식 계약을 맺고 다양한 상품을 선보일 수 있게 되었다.

최근 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현재 골프 인구는 약 295만 명으로 5년 전인 2008년에 비해 약 2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최근에는 30대 젊은 직장인들을 중심으로 신규 골퍼가 꾸준히 증가해 지난해 신규 골퍼 중 20~30대 비중이 62%에 달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처럼 최근 골프 인구의 연령층이 점점 낮아지면서 골프 상품의 디자인은 더욱 다양해지고 화려해지고 있다. 골프 브랜드들은 골프웨어와 캐디백 등 각종 용품들에 브랜드 캐릭터를 활용한 귀여운 디자인의 상품들을 출시하고 있다.

헤드커버나 볼 마커와 같은 골프 소품도 브랜드 캐릭터 인형모양으로 만들어 필드에 귀엽고 재미있는 요소를 더해주고 있다. 대표적으로 최근 ‘르꼬끄골프’는 카툰 패턴을 이용한 ‘카툰시리즈’ 라인을 선보여 젊은 골퍼들에게 큰 인기를 끌기도 했다.

롯데백화점은 이러한 골프 트렌드에 따라 백화점에 입점되어 있지 않지만 골프를 즐기는 젊은 고객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데니스 골프’를 처음으로 선보이게 되었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심슨과 세서미스트리트 캐릭터 골프 티셔츠를 7만 9천원에 판매하고, 2개 구매 시 1개를 추가로 증정하는 2+1 이벤트도 진행한다. 또한, 캐디백과 보스톤백, 골프 우산을 묶은 용품 세트를 31만원에 판매하는 등 인기 상품들을 50~70% 할인된 가격에 만날 수 있다.

이벤트로 구매하신 고객 중 추첨을 통해 5명에게 ‘최경주’ 선수가 ‘PGA’에서 사용하고 있는 캐디백과 동일한 상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캐디백에는 ‘최경주’ 선수의 친필 사인도 담길 예정이다. 또한, 매장을 방문하시는 고객에게 각종 사은품 쿠폰을 증정한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헤지스, 르꼬끄골프, MU스포츠 등 동물을 상징으로 사용하는 브랜드들도 최근에는 단순히 동물을 로고에만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상품 디자인에 활용하는 등 젊은 고객을 겨냥한 상품들을 다양하게 출시하고 있다”며 “골프를 즐기는 연령층이 점점 젊어지면서 골프 패션에 대한 관심은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