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특수판매공제조합(이사장 어청수, 이하 특판조합)이 올해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조합사 직원 및 판매원 자녀에게 장학금을 지급하는 ‘2021년도 한국특수판매공제조합 장학생 선발 모집’ 사업을 실시한다.

이번 장학생 선발 모집은 실질적으로 조합사 구성원에 도움이 되기 위해 조합사 판매원 및 직원 가족 중 장애인 자녀, 조손 가정, 한부모가족, 다문화가정 및 경제적 취약계층 가정 등 사회적 배려 대상 가정환경 속에서 학업을 이어나가고 있는 대학생 자녀를 선발해 소정의 장학금을 지원한다. 

이는 특판조합의 사회적 역할을 수행하는 동시에 올해 1월 조합사 대표 설문조사 의견을 반영해 조합사 구성원에게 직접적인 도움을 제공하고자 실질적 지원 사업으로 추진하게 됐다는 설명이다. 

지원대상 및 선발인원은 특판조합의 조합사 직원 및 판매원의 대학생 자녀(2022년도 입학 등록 확정된 신입생 포함) 중 총 25명을 선발하며, 조합사 직원 및 판매원의 가정(직계존속기준)이 사회배려대상일 경우(1순위) 또는 자녀의 장래성 및 성적이 우수한 자(2순위)를 선발한다.

선발인원은 특판조합의 조합사 직원 및 판매원의 대학생 자녀 등 총 25명으로, 2022년도 입학 등록이 확정된 신입생도 포함된다. 신청일 및 선발일 기준으로 대학교에 재학(휴학은 제외)하거나 국내 대학교(전문대학 포함)와 동등한 학력이 인정되는 학교에 다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다. 

지원대상은 조합사 직원 및 판매원의 가정(직계존속기준)이 사회배려 대상일 경우 1순위, 자녀의 장래성 및 성적이 우수한 자를 2순위로 선발한다.

1순위에 해당하는 사회배려 대상은 ▲장애인 자녀 ▲조손가정의 손자녀 ▲한부모가족의 자녀 ▲다문화가정의 자녀 ▲공상으로 1년이상 투병하고 있는 자의 자녀 ▲다자녀 가구의 자녀 ▲기초생활수급자의 자녀 ▲차상위계층 이하인 자의 자녀 ▲독립유공자의 손‧자녀 ▲국가유공자의 자녀 등이다. 

선발 2순위인 자녀의 장래성 및 성적이 우수한 자의 기준은 전(前) 학기 성적이 우수한 학생으로, 예를 들어 학점 4.5 만점에 4.0 이상 또는 이 기준과 동등하게 인정되는 학력 소유자로 장래성을 학교장 등에 의해 추천받은 자이다. 학점은 환산점수가 적용된다.

선발 일정은 11월 8일부터 28일까지 각 조합사에서 3주간 자체 접수하며 12월 7일 조합사가 1차 선발해 후보를 추천한다. 조합사가 해당 조건에 맞는 대상자를 1명씩 조합에 추천하면 12월 10일 조합에서 최종 선발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장학금은 12월 연내 개별 지급되며 2022년 2월 개최되는 조합 정기총회에서 최종 선발자들에 대한 장학증서 증정식을 진행할 방침이다. 

접수 방법은 조합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장학생 지원 제출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작성 후 이메일 또는 우편접수하면 된다. 공고문 및 양식은 특판조합 홈페이지(www.kossa.or.kr)에서 11월 8일부터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특판조합 대외협력팀(02-6326-0128)으로 문의하면 된다.

어청수 이사장은 “지난해부터 이어져 온 코로나19의 어려움 속에서 조합사와의 상생과 동행의 가치를 되새기며 올 한해도 조합사의 어려움을 같이하고자 불요불급한 사업의 축소 등 조합 운영경비의 절감을 통해 조합사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기 위한 노력을 경주해왔다”며 “이번에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조합 운영 이익의 일부를 조금이나마 조합사 직원 및 판매원에게 나눠 드릴 수 있게 되어 뜻깊게 생각하고 앞으로도 조합은 조합사가 진정 원하는 방향으로의 지원방안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특판조합은 이와 함께 연말연시에 온정의 손길이 더욱 필요한 사회복지시설 등 우리사회의 소외계층에 대한 사랑의 나눔행사도 지속적으로 해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