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판업계, 환절기 건강기능식품부터 홈족 겨냥한 운동기구 등 신제품 풍성

추석이 지나고 날씨가 쌀쌀해지면서 가을겨울 채비에 나선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이에 발맞춰 직접판매 업계도 신상품을 출시하며 잇따라 출시하고 있는 모습이다.

환절기 건강관리를 위한 건강기능식품부터 홈족을 위한 생활용품과 운동기구 등을 출시, 소비자들을 유혹하고 있다.

환절기 건강도우미 제품 ‘봇물’

코로나19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환절기까지 찾아오면서 건강에도 적신호가 켜졌다. 매년 일교차가 큰 환절기에는 면역력이 떨어져 각종 질환이 발생할 수 있어 건강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이에 건강기능식품을 찾는 손길도 이어지고 있는 모습이다. 직접판매 업계에서는 이러한 소비자들을 겨냥한 면역 증진 제품 출시가 봇물을 이루고 있다.

굿모닝월드는 식약처로부터 면역 증진으로 기능성 원료로 인정받은 ‘실크단백질 산가수분해물(Sil-Q1)’을 담은 ‘굿모닝 실큐원’을 출시했다. 누에고치에서 추출한 천연단백질인 ‘실크단백질 산가수분해물(Sil-Q1)’은 식약처로부터 면역 증진으로 기능성 원료로 인정받으면서 ‘제2021-1호’로 등록한 원료명인 동시에, FDA(미국 식품의약국)로부터 NDI(신규건강식품 원료) 인정받아 등록한 미국 상표명이기도 하다.

실큐원은 단백질의 기본 단위인 아미노산 형태여서 빠르게 우리 몸에 흡수돼 소화력이 약한 분들에게 최고의 단백질 공급원이 될 수 있다. 또한 탄수화물과 지방이 전혀 없는 순수 단백질로만 구성되어 있는 고순도 천연 단백질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가을철은 일조량 감소가 호르몬 분비에 영향을 미쳐 우울증을 유발할 수 있다. 유니시티코리아의 건강음료 ‘유니마테 레몬진져’는 레몬의 상큼함과 생강의 깊고 풍부한 맛이 더해진 제품으로, 폴리페놀 화합물인 클로로겐산과 테오브로민, 마테에 자연적으로 포함된 카페인인 마테인이 함유된 제품이다.

클로로겐산은 강력한 항산화 성분으로 원활한 신진대사는 물론, 긍정적인 기분을 촉진하는데 도움을 주고 테오브로민은 정신과 마음의 피로를 감소시켜 주며, 차분한 기분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또한 마테인의 경우 긴장을 풀어주고 오랜 시간 동안 지속적으로 맑은 정신과 편안한 마음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홈족’ 겨냥한 운동기구·생활용품 ‘눈길’

쌀쌀한 날씨와 코로나로 인해 바깥 외출이 어려워지면서 홈족을 위한 생활용품과 운동기구 등에 대한 관심도 늘고 있다.

이러한 관심을 반영해 한국암웨이는 가상 현실 라이딩이 가능한 실내 스피닝 전용 스마트 바이크 ’25센트 라이드(25Cent Ride)’를 최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사전 예약 주문만 1만3000대를 돌파할 정도로 선풍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는 평이다.

‘25센트 라이드’는 실내 라이딩과 스피닝에 최적화된 형태로 개발됐다. 11㎏ 알루미늄 휠을 부착해 운동 초보부터 전문가까지 온 가족이 함께 사용가능하고 최대 150㎏의 하중을 버틸 수 있어 격렬한 안무가 가미된 스피닝 등 고강도 운동에도 적합하다. 메모리 폼 안장과 스프링 충격 흡수 시스템을 부착했고, 비 접촉 저항 방식으로 소음 걱정도 줄였다.

가상현실 라이딩도 가능하다. ‘25센트 라이드’ 전용 앱을 다운로드 받은 뒤, 기기 거치대에 휴대폰이나 태블릿PC 등 전자기기를 블루투스로 연동하면 된다. 뉴트리라이트 농장 등 암웨이의 랜드마크를 배경으로 한 메타버스 환경에서 다른 사용자들과 실시간 소통하며 운동 및 경쟁할 수 있고, 개인 활동 데이터 또한 체계적으로 제공해준다.

시크릿다이렉트코리아의 리빙케어 브랜드 아이언플라워는 기능성 필터 샤워기 ‘아이언플라워 내추럴 퓨어 샤워’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친환경 코코넛 껍질을 사용한 활성탄과 3단계 정수 기능을 갖춘 일체형 필터 카트리지를 내장한 것이 특징이다. 필터 카트리지 하나로 3단계 정수 효과를 제공해 수돗물 속의 녹물, 이물질, 불순물, 잔류 염소를 모두 걸러내는 데 도움을 준다.

아이언플라워 샤워기의 일체형 필터 카트리지는 고유의 시스템 구조 설계에 대해 특허를 받았으며, 외부의 프리필터와 활성탄소섬유(ACF)·활성탄 필터, 내부의 세디먼트 필터로 구성된다. 1단계 정수를 담당하는 프리필터는 녹물과 이물질을 제거하고, 2단계에서는 활성탄소섬유(ACF)와 활성탄을 혼합해 만든 필터가 잔류 염소와 냄새를 없애주고 탁도를 개선한다. 마지막 3단계에서 세디먼트 필터가 5마이크로미터(㎛) 이상의 불순물을 걸러낸다.

특히 세디먼트 필터는 미국위생협회(NSF)의 품질 인증과 유럽연합의 유해물질 사용제한 지침인 RoHS 인증 모두 획득했으며, 활성탄소섬유(ACF)·활성탄 필터도 RoHS 인증을 받았다.

샤워기 헤드에도 차별화된 기능을 더했다. 헤드는 볼록한 살수판(84개 홀), 노즐 플레이트, 스크린, 노즐밸브, 듀얼모드볼로 구성되며, 샤워와 직수 모드로 전환할 수 있다. 샤워 모드에서는 피부에 감기는 듯한 부드러운 물살을 경험할 수 있고, 직수 모드 시 물줄기가 굵고 고르게 분사되어 머리감기·두피 마사지·가글·욕실 청소 등에 용이하다.

지쿱은 통합 쇼핑몰 ‘지페스타’에서 프리미엄 수건 ‘집에수건’을 출시했다. ‘집에수건’은 지페스타에서 출시하는 3번째 PB상품으로 세계 최고 원단 회사인 ‘렌징사’의 원단과 사용감이 부드럽고 광택감이 뛰어난 ‘코마사’ 원단의 장점만을 조합해서 만들었다. 특히 이 제품은 한국의류연구실험원에서 ‘무형광 인증’ 획득을 통해 안전성을 검증받았으며, 40㎝ X 90㎝의 넉넉한 크기와 높은 흡수력과 깔끔한 물기 제거가 특징인 제품이다.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