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관리가 중장년층 뿐 아니라 MZ세대라고 불리는 2030세대까지 모두에게 주요 관심사가 되면서 균형잡힌 식생활 및 규칙적 운동 등 일상 생활에서 건강한 습관을 만들어 나가는 ‘리츄얼 (ritual)’이 새로운 트렌드로 부상하고 있다. 리츄얼은 규칙적으로 행하는 의식이라는 의미로 즉각적인 결과보다 과정에 중점을 두고 있다.

하지만 건강 관리에 대한 의욕만 앞서서 무리한 식단 조절이나 운동을 강행했다가 역효과를 보는 경우도 발생한다. 만약 운동이 처음이라면 걷기, 자전거 타기 등 가벼운 유산소 운동부터 시작해 건강한 루틴을 차근차근 세워나가는 게 좋다. 몸이 축 처지기 쉬운 여름철이기 때문에 규칙적 생활을 이어가는 게 쉽지 않은 것도 사실이지만 업계에서는 건강 관리에 대한 의지가 작심삼일이 되지 않도록 소비자를 도와줄 다양한 아이템을 선보이고 있다.

땀나는 더운 여름, 운동 전후로 수분 섭취 필수!      

땀이 비오듯 쏟아지는 여름철에는 몸을 움직이는 것 자체가 쉽지 않다. 하지만 건강을 위해 운동을 하기로 했다면 수분 보충을 신경 써서 해야 한다. 사람은 일반적으로 체중의 약 3%에 달하는 수분이 사라졌을 때 갈증을 느끼며, 1.5%의 수분만 부족해도 두통, 피로 등과 함께 인지능력이 떨어진다.

허벌라이프 뉴트리션의 ‘허벌라이프24 CR7 드라이브’는 세계적인 축구 선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와 공동 개발한 스포츠 음료로 전해질 및 탄수화물, 비타민을 함유해 운동 중 수분 및 에너지 보충에 도움을 준다. 파우더 형태로 운동 중이나 필요 시 수시로 물에 타 섭취하면 되고, 천연아사이베리 향으로 가볍고 상큼하게 즐길 수 있다.

정승욱 한국허벌라이프 대표이사는 “운동 후 효과적인 수분 보충을 돕는 허벌라이프24  CR7 드라이브는 전세계 프로선수와 스포츠 마니아들 사이에 큰 인기를 끌고 있다”라며, “한국허벌라이프가 후원하고 있는 국내 스포츠 선수들도 선호하는 제품으로 여러분도 이 제품과 함께 건강한 여름 나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근육 증량에는 필수적인 단백질, 매일 맛있고 간편하게 섭취!

유산소 운동을 통해 기초체력을 끌어 올렸다면 이제 본격적으로 근육을 단련하기 위한 무산소 운동을 시작해야 한다. 근육 증량에는 규칙적인 단백질 섭취가 필수인 만큼 맛까지 챙긴 제품이 시중에 다양하게 출시돼 있다.

허벌라이프 뉴트리션의 ‘Formula1 건강한 식사’는 단백질을 비롯한 17가지의 비타민과 무기질, 허브와 식이섬유 등 균형 잡힌 영양소를 고루 함유한 베스트셀러. 쿠키앤크림맛, 스트로베리맛, 초코렛맛, 부드러운캐러멜맛, 바닐라맛, 민트초코렛맛, 부드러운커피맛 등 총 7가지 맛을 제공한다. 우유와 두유에 타서 간편한 한끼 식사로 즐길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이다.

지방이 적고 단백질이 풍부한 닭가슴살 역시 운동을 시작하는 사람들이 쉽게 찾아 먹는 음식 중 하나다. 하지만 매일 먹기에는 쉽게 물려 닭가슴살 큐브, 소세지 등 다양한 형태로 시중에 판매 중이다. 축산기업 선진이 편의점 GS25를 통해 판매 중인 ‘닭가슴살 소세지’는 국산 닭가슴살을 주재료로 70그램(g) 개당 단백질 함량은 15g, 열량은 130킬로칼로리(㎉)로 영양가 있는 단백질을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다.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