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직접판매 다단계판매 라이프
마스크 속 성난 피부, 진정템으로 토닥토닥!뷰티업계, 피부 트러블 잠재우는 진정템 열전
  • 김미림 기자
  • 승인 2021.06.07 14:06
  • 댓글 0

이른 더위와 장기화되고 있는 코로나 19로 인한 길어진 마스크 착용으로 여드름, 뾰루지 등과 같은 피부 트러블을 호소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마스크 착용하는 동안 생기는 땀과 노폐물로 인해 여드름 발생이 심하자 ‘마스크네(마스크+여드름을 뜻하는 단어 아크네)’라는 신조어가 나올 정도로 피부 관리에 대한 소비자들의 고민이 증가하고 있다.

실제 국내 설문조사 플랫폼에 따르면 20~34세 성인 2000명 중 63.8%(1277명)가 마스크 착용에 따른 피부 트러블(뾰루지, 여드름 등)을 경험한 적이 있다고 답했을 정도다.

이러한 트러블에는 특별한 관리가 필요하다. 울퉁불퉁 예민해진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키고 관리해 매끈하고 부드러운 피부로 가꾸어보자.

울긋불긋 불난 피부에 SOS

카리스의 ‘르네셀 119크림’은 르네셀의 신 기술력을 담은 엑사 펩타좀(EXA PEPTASOME) 공법으로 바르는 순간 빠르게 흡수돼 예민해진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켜주는 제품이다.

▲헬리오모듈라인 ▲셀디톡스 ▲스킨셀티뉴 ▲에피게노밀 등 4단계로 완성된 ‘에이지 리버스 시스템’이 피부 재생 속도 개선을 체계적으로 관리해 근본적인 피부 고민을 케어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이 제품은 육지면추출물, 효모추출물, 포트마라골드꽃추출물, 극지방 라즈베리추출물, 트레할로오스, 병풀잎추출물 등이 함유돼 예민해진 피부 진정 케어에 도움을 주고 열로 인한 수분 손실과 피부 건조를 예방할 수 있는 촉촉한 보습 보호막을 형성해 피부 가려움 완화에도 도움을 준다.

아울러 루비스템의 강력한 붉은 기 완화 효과로 더욱 빠른 피부 진정과 탄탄한 피부 장벽 케어에 도움을 준다.

피부를 오래도록 촉촉하고 윤기있게

아프로존의 ‘아토락 인텐시브 스킨 배리어 크림 미스트’는 비피다, 갈락토미세스, 쌀의 3중 발효 성분이 함유돼 피부에 풍부한 영양을 공급하고 수분 보습막을 형성해 피부를 보호해주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이 되는 헥사펩타이드-2, 세라미이드엔피, 베타글루칸을 비롯해 진정 및 보습에 도움을 주는 알란토인, 병풀추출물, 벌사상자열매추출물 등이 함유돼 외부 환경으로부터 스트레스 받은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이는 임상 시험을 통해 그 효용성이 확인됐다. 경희대학교 피부생명공학센터에서 피부자극 완화 효능 정도를 실험한 결과(만 19세~59세, 한국인 여성 20명 대상)에 따르면 사용 후 14일 경과 사용자들에게 31.2% 피부 수분 함유량 증가, 경피수분 손실량 4.4% 감소, 홍반 지수 2.9% 감소 등의 효과를 확인했다는 설명이다.

경피 수분 손실량을 완화하고 피부 수분량 개선 시 피부 수분 장벽을 강화해 피부 진정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데, 실제로 해당 제품을 사용한 피실험자 대상에서 설문을 한 결과 제품 사용 후 피부 회복 만족도에 대한 평가 결과가 72.1%인 것으로 나타났다.

특별한 병풀 포뮬러로 리얼 진정 선사

애터미의 더마 리얼 시카는 애터미만의 특별한 병풀 포뮬러가 민감해진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병풀 추출물은 물론, 병풀 DNA, 병풀펩타이드, 병풀세라마이드, 마데카소사이드, 피토코어좀, 테카올리오좀 등 피부 진정에 힘이 되는 병풀의 다양한 유효성분들이 함유돼 민감해진 피부에 빠른 진정을 선사한다.

▲젤클렌저 ▲토너 ▲앰플 ▲크림 등 총 4종으로, 웰빙 인증받은 유니농 카밍워터에 병풀 움와 병풀추출물을 더해 피부 진정과 수분공급 능력이 탁월한 복합 성분 ‘센텔라 카밍 콤플렉스’가 함유돼 있다.

‘더마 리얼 시카 토너’는 고농축 허브수가 퍼스트 트리트먼트 역할을 해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주고 ‘더마 리얼 시카 앰플’은 연한 노란빛의 투명한 영양 방울이 피부 자생에 도움을 준다.

‘더마 리얼 시카 크림’은 반투명 연고 제형으로 상처 받은 부위를 부드럽게 감싸줘 피부 장벽을 튼튼하게 개선해준다. ‘더마 리얼 시카 젤 클렌저’는 예민한 피부의 밸런스를 맞춰주는 약산성 진정 클렌저로, 몽글몽글한 거품이 피부표면에 자극없이 부드럽게 롤링돼 세안 후 당김 없는 촉촉한 피부를 선사한다.

마이크로바이옴이 튼튼한 피부 장벽 형성

지쿱은 최근 피부 트러블 진정을 돕는 ‘케어셀라 인트로덤’ 스킨케어 라인을 새롭게 선보였다. ▲케어셀라 인트로덤 올 클리어 클렌저 ▲케어셀라 인트로덤 클린 토너 ▲케어셀라 인트로덤 카밍 에센스 ▲케어셀라 인트로덤 레드 스팟 등 총 4종으로 구성돼있는 케어셀라 인트로덤 트러블 진정 라인은 리 몸속에 살아갈 수 있는 유익균인 프로바이오틱스 약 17억 개가 담긴 복합 발효 유산균 성분(INTRODERM Turnback Biome™)을 함유한 마이크로바이옴 제품으로 건강한 피부 장벽을 형성할 수 있는 근본적인 힘을 길러주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인트로덤의 핵심 기술인 ‘5단계 메커니즘 피부 전달 기술(Cross-flow Filtration)’이 적용돼 화장품 유효 성분이 피부 속 깊이 전달될 수 있는 피부 흡수율을 높였으며,

여러 과정의 공정 기술을 통해 안전한 소재를 사용한 제품으로 피부 트러블이 자주 나는 예민한 피부를 가지고 있는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미림 기자  nexteconomy@nexteconomy.co.kr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미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