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유통 유통전반 유통레이더
“집콕족 확실히 잡는다” 온라인 판촉전략 강화
  • 전진용 기자
  • 승인 2021.05.07 12:45
  • 댓글 0

코로나19의 확산세로 정부는 현행 ‘사회적 거리두기’를 내달 2일까지 3주간 연장하기로 발표했다. 사실상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식음료업계는 방문객 감소뿐만 아니라 영업시간을 제한 받으면서 이를 위한 강구책으로 자사 홈페이지, 앱을 통한 온라인을 강화하겠다는 전략이다.

지난달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1년 전보다 20.2% 증가한 9조7천338억원을 기록했다.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은 70.7%로 지난달에 이어 역대 최대치를 또다시 경신했다. 음식을 온라인으로 배달 주문하는 음식서비스의 경우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 거래액 비중이 96.7%에 달했다.

한국피자헛(이하 피자헛)은 4월 30일까지 ‘항상, 상상 이상’의 혜택으로 모든 프리미엄 피자를 배달 또는 방문포장 주문 시 5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온라인 회원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배달 또는 방문포장 주문 시 모든 프리미엄 피자 1+1 혜택을 제공한다. 1+1 혜택이 적용된 프리미엄 피자는 토핑 종류와 관계없이 35,900원에 주문 가능하며 치즈포켓엣지, 블랙알리오엣지 선택 시에는 추가 금액이 발생한다.

1+1 주문 시, 한 판은 추후 수령할 수 있는 키핑 서비스도 가능하다. 키핑 서비스는 자동 발급되는 무료 쿠폰을 받아 15일 이내에 동일한 매장에서 방문포장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방문 포장 주문 시에는 모든 프리미엄 피자를 한 판부터 50% 할인된 가격으로 주문이 가능하다.

본아이에프가 자사 모바일 배달 앱 ‘본오더’를 통해 오는 7일까지 ‘본오더 스탬프 적립 이벤트’를 진행한다.

본오더 스탬프 적립 이벤트는 고객이 본오더를 통해 본죽과 비빔밥 메뉴, 본도시락, 본설렁탕 등 부담없이 만나볼 수 있기 위해 기획한 이벤트다.

본오더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해당 기간 내에 본오더를 통해 배달비를 제외하고 1만원 이상 주문 시, 스탬프가 자동 적립된다. 스탬프가 3회 적립되면 3000원 쿠폰이 발행되며, 5회 적립될 경우에는 1만원 쿠폰이 발행돼 최대 1만3000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제너시스 비비큐가 BBQ앱(자사앱)에서 전 메뉴 주문시 랜덤 치즈볼 6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BBQ 자사앱에서 주문 시 ‘랜덤 치즈볼 6알’과 함께 ‘플레이스테이션(PS5)’ 자동 응모 기회와 BBQ 마스코트 ‘치빡이’가 그려진 ‘치빡이 마스크’도 받을 수 있다.

SPC그룹이 운영하는 이탈리아 정통 커피전문점 파스쿠찌가 콜드브루 신제품 2종과 시즌 빙수 4종을 출시했다.

파스쿠찌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피오더 어플리케이션(이하 해피오더앱)에서는 15일부터 19일까지 빙수 구매 시 아메리카노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전진용 기자  nexteconomy@nexteconomy.co.kr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진용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