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월당 발효홍삼, ‘진세노사이드’와 ‘컴파운드K’로 효능 극대화

코로나19가 장기화 조짐을 보이면서 그 어느때보다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코로나19와 같은 질병을 예방하기 위한 최선의 선택이 바로 자신의 면역력을 키우는 것이라는 점이 부각되면서 건강기능성식품에 대한 관심 또한 함께 높아지고 있다.

특히 ‘홍삼’은 면역력을 키워주는 대표적인 제품으로 조명을 받으며 더욱 주목받고 있다.

이미 국내 시장에는 수없이 많은 홍삼제품들이 나오고 있지만 홍삼의 종류, 함량, 부원료, 생산기술 등에 따라 제품의 효능은 천차만별이라 할 수 있다.

이러한 점에서 홍삼관련 제품들 중 특허기술, 원료함량, 부원료 등의 차별화를 통해 최근 큰 관심을 모으고 있는 것이 바로 ‘만월당 홍삼’이다.

만월당 홍삼은 정직하고 건강한 리얼 푸드를 만드는 식품회사인 ㈜더닐크팩토리에서 특허기술로 제조된 6년근 발효홍삼이다.

만월당은 두 종류의 홍삼을 고함량으로 한 포에 가득 담은 올인원 제품으로 엄격한 품질 검사를 통과한 국내산 6년근 홍삼만을 엄선해 생산한다.

‘진세노사이드’와 ‘컴파운드K’로 효능 극대화

만월당은 식약처가 인증한 ‘홍삼 농축액’과 특허기술로 제조된 ‘발효홍삼 농축액’ 두 종류의 홍삼을 한 포에 가득 담은 올인원 제품이다.

식약처의 기능성 인증을 받은 홍삼 농축액 ‘진세노사이드(20mg)’와 흡수율이 높은 발효 홍삼 농축액 ‘컴파운드 K(4.56mg)’를 한포(12ml)에 담은 건강기능식품이다.

건강기능식품으로 분류되어 있는 홍삼의 진세노사이드 기준은 3mg이며 시중 상당수의 제품들은 이 기준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게 만들어지고 있다는 점에서 만월당은 진세노사이드(20mg) 함량에서 큰 차이점을 보이고 있다.

또한 홍삼의 진세노사이드는 한국인의 체내 흡수율이 30~40% 정도인걸로 알려져 있다. 이를 개선하고, 좋은 원료의 좋은 에너지를 그대로 몸에 전달하기 위해 특허기술을 이용하여 만들어진 발효 홍삼 농축액인 ‘컴파운드K’를 포함시켜 흡수율을 극대화했다.

또한 엄격한 품질 검사를 통과한 국내산 6년근 홍삼만을 엄선하여 생산하며 홍삼농축액 20%와 발효 홍삼 농축액 7.9%가 함유되어 홍삼 농축액만 27.9%로 채워져 고함량을 자랑한다.

여성에 좋은 석류농축액, 남성에 좋은 글루콘산아연, 발효 유익균들의 활발한 활동을 돕는 프락토올리고당이 함유되어 있다. 또한 사양벌꿀을 일체 사용하지 않고 국내 최초 100% 대추야자로 만든 데이츠시럽을 사용하는 등 최적의 프리미엄 부원료만을 엄선하여 담았다. 이밖에도 만월당은 타사 스틱형 홍삼 제품들이 대부분 10ml 용량인데 반해 여기에 20% 용량 업그레이드 한 12ml 스틱으로 구성했다.

㈜더닐크팩토리 관계자는 “만월당은 색소, 잔탄검, 식품혼합추출물 등 첨가물을 일체 배제하고 꼭 필요한 프리미엄 부원료를 더해 제품의 맛과 가치를 높였다”다고 설명했다.

만월당은 맛있는 홍삼이다

“홍삼은 쓰다”고 말하는 소비자들이 적지 않다. 그래서 멀리하거나 먹을 생각을 아예 안하는 이들도 있다. 이에 만월당은 기존 제품들에서 볼 수 있는 추가 첨가물들을 사용하지 않았다. 홍삼의 맛과 향을 더 진하게 하기 위해 첨가되는 첨가물들이나, 한약재 원료들을 과감히 배제했다.

타 제품들은 홍삼 함량을 줄이고 식물혼합추줄액, 식물농축액 등을 많이 넣고 대부분 당귀 등의 저렴한 한약재들을 사용해 제품을 만들고 있다. 이런 식물혼합추출액과 저렴한 한약재로 인해 제품이 끈적거리고 색깔도 어둡게 된다. 이에 반해 만월당은 식품혼합추출액, 식물농축액등 의미없이 채우는 재료를 과감히 배제했으며 한약재 역시 몸에 안맞는 소비자들을 위해 배제했다. 최고급의 홍삼과 발효홍삼을 잘못된 부원료 사용으로 오히려 제품의 퀄리티를 저하시키지 않겠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또한 대부분의 홍삼제품은 사양벌꿀을 사용하는데 반해 만월당은 사양벌꿀을 일체 사용하지 않는다. 국내에서는 일반적으로 사양벌꿀의 방식으로 꿀을 만들어내고 있으며, 사양벌꿀은 설탕물을 벌에게 먹여서 단기간에 채집하는 방식이어서 사양벌꿀에도 설탕이 첨가된다.

만월당은 여성에게 좋은 100% 석류농축액, 남성에게 좋은 아연, 발효 유익균들의 활발한 활동을 도와줄 프락토올리고당을 부재료로 하여, 남녀 모두에게 좋은 건강 밸런스를 주는 효과를 주고자했다. 건강한 원료인 석류농축액(100%)와 아연을 추가하여 맛의 깔끔함을 추구했다. 또한 사양벌꿀 대신 건강한 단맛인 프락토 올리고당과 업계 최초로 데이츠시럽(대추야자시럽)을 사용하여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먹을 수 있는 맛있는 홍삼을 만들었다.

㈜더닐크팩토리 관계자는 “만월당은 국내 최고의 원료와 부원료를 사용해 나와 내 가족들에게 먼저 먹이고 싶은 제품으로 기획됐다”며 “최고의 제품이기 전에 가장 안전하고 건강한 제품이기를 바라면서 만든 제품”이라고 강조했다.

만월당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

더닐크팩토리는 100% 순수 자연재료로 만들어내는 건강한 맛과 영양을 담은 제품를 만들어 오고 있다. 발효 홍삼 브랜드은 ‘만월당’을 비롯해 비건푸드 브랜드 ‘nilk’, 밀가루와 글루텐 성분이 일체 들어가지 않은 글루텐프리 케이크와 베이커리를 만드는 프리미엄 수제 베이커리 브랜드 ‘DAN’을 보유하고 있다. 이들 브랜드의 성공적인 국내 안착과 함께 향후 중국 등 해외시장 진출도 계획하고 있다.

제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만월당 공식 판매 사이트인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와 신세계몰, SSG.COM, 29C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