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조시스 피디알엔 토탈 리제너레이팅 세럼

최근 화장품 관련 기술의 발달로 화장품의 원료 및 성분도 보다 다양화·기능화되고 있다. 그만큼 화장품도 프리미엄화되면서 고가의 제품들도 쏟아져 나오고 있다. 하지만 이런 고효능 성분들이 피부에 흡수되지 못한 채 피부 표면에서 낭비된다면 고가의 스킨케어도 무용지물일 수밖에 없다.

따라서 고효능 성분들이 제품에 단순 함유된 것이 아닌, 이런 성분들의 흡수율을 높여 효능을 극대화할 수 있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피부과나 전문 에스테틱숍에 가지 않아도 집에서 간편하게 스킨케어의 효과를 높이기 위한 셀프 뷰티 브랜드 ‘메조시스’가 주목받는 이유다.

마이크로니들링으로 고효능 성분 피부에 전달

피부의 가장 바깥쪽에 위치하여 외부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역할을 하여 흔히 ‘피부장벽’이라고 부르는 것이 피부의 각질층이다. 각질층은 외부의 유해물질이 인체로 유입되는 것과 인체 내에 존재하는 수분이 외부로 손실되는 것을 막아 줌으로써 피부가 항상성을 유지하도록 하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러한 피부 각질층의 보호 기능으로 인하여 피부에 도포되는 대부분의 약물 및 화장품 성분들은 각질층을 통과하지 못하고 피부 표면에 머물게 되며 성분의 분자크기가 클수록 이러한 현상은 더욱 강화된다. 이러한 한계를 극복하기 위하여 경피약물전달(Transdermal Drug Delivery)을 위한 다양한 방법들이 개발되어 왔다. 흔히 엠티에스(MTS)라고 불리우는 마이크로니들링(Microneedling)은 대표적인 경피약물전달 방법으로 고효능 약물을 피부에 직접 전달하여 다양한 피부 질환을 치료하기 위하여 개발되었으며 피부과 및 에스테틱에서 널리 행해지고 있다. 마이크로니들링을 사용한 피부 관리는 피부에 필요한 성분을 피부에 직접 침투시켜 줌으로써 관리 효과를 높일 뿐만 아니라 피부의 각질세포를 자극하여 표피성장인자(EGF)의 생성을 촉진하고 피부각질주기를 정상화해주는 효과가 있다. 마이크로니들을 이용한 피부 관리가 높은 인기를 끌고 집에서도 피부과나 에스테틱 수준의 피부 관리를 하는 ‘셀프 케어족’이 증가하면서 쉽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홈케어용 마이크로니들링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마이크로니들링 업계의 선구자인 ㈜디티에스엠지는 피부 전문가를 통해서만 받을 수 있었던 고가의 전문 피부관리를 가정에서도 언제든 손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개발된 홈케어용 마이크로니들링 브랜드 ‘메조시스’를 선보였다.

㈜디티에스엠지는 의료용 마이크로니들 롤러를 생산하는 제조사로 시작하여 전문가용 화장품과 마이크로니들 롤러를 결합한 제노시스라는 브랜드를 전 세계 약 50여개국에 수출하고 있는 마이크로니들 전문 화장품 회사이다.

병원 및 에스테틱에서 사용하는 전문가용 브랜드인 ‘제노시스’를 화장품 종주국인 유럽에서 성공시킨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홈케어 브랜드인 매조시스를 출시했다.

마이크로니들 일체형 용기

피부과나 전문 에스테틱숍에서 받는 고가의 피부관리는 시간적, 금전적으로 부담이 되지 않을 수 없다. 이러한 소비자들의 부담을 해결하고 집에서도 쉽게 피부관리를 가능하도록 도와주는 마이크로니들 일체형 용기가 메조시스의 핵심기술이다. 기존의 마이크로니들 홈케어는 피부과나 에스테틱에서 해오던 방식을 그대로 차용하여 화장품을 도포하고 별도의 기기인 마이크로니들 롤러로 롤링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졌다.

메조시스는 보다 편리한 셀프케어를 위해 마이크로니들 롤러가 결합된 화장품 용기를 제안한다. 화장품 용기 자체에 마이크로니들이 결합되어 있어 화장품을 바르는 동시에 미세한 바늘에 의해 생성된 통로를 통해 화장품이 피부속으로 흡수된다. 이 과정에서 묵은 각질이 탈락되고 피부 턴오버 주기가 정상화되며 피부에 탄력이 부여된다. 메조시스 마이크로니들 일체형 용기는 차별화된 디티에스엠지의 특허 기술인 디스크타입 롤러를 사용함으로써 안전성을 높이고 통증을 줄이는 효과를 가지고 있고 입체적인 얼굴 굴곡에서도 피부 부위 구애 없이 사용이 가능한 매우 컴팩트한 제품으로 눈길을 끈다. 또한 미용기기이지만 GMP를 받은 의료기기 생산 시설에서 의료기기와 동일한 공정으로 생산되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메조시스 피디알엔 토탈 리제너레이팅 세럼

‘메조시스 피디알엔 토탈 리제너레이팅 세럼’은 마이크로니들 일체형 용기를 사용한 메조시스의 대표 세럼이다. 피부 탄력 및 재생을 위한 안티에이징 시술 중 오랫동안 인기를 끌고 있는 ‘연어주사’ 라는 시술이 있다. 연어주사의 원리를 홈케어에 적용한 제품이 바로 메조시스 피디알엔 토탈 리제너레이팅 세럼이다. 연어에서 추출한 DNA 조각인 PDRN (소듐디엔에이)를 마이크로니들로 피부에 직접 전달하여 피부에 탄력을 부여하고 피부를 건강하게 가꾸어 주는 주름개선·미백 이중기능성 세럼이다. PDRN, 카퍼트라이펩타이드-1, 섬유아세포성장인자(FGF)가 함유되어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시켜주고 피부의 건강한 회복을 돕고 마데카소사이드, 피토스핑고신, Derma-Ex Complex가 피부장벽 강화에 도움을 준다. 또한 브로콜리추출물, 쓴쑥추출물, 나이아신아마이드 성분이 칙칙해진 피부톤 개선에 도움을 준다.

㈜디티에스엠지 관계자는 “메조시스 브랜드는 피부과나 전문 에스테틱숍에서 받을 수 있는 피부관리 서비스를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된 제품”이라며 “피부장벽에 고효능 성분을 직접 흡수토록 한 마이크로니들 일체형 용기, 차별화된 기능성 성분 함유 등 첨단화장품 기술이 접목된 제품으로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