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험생의 컨디션과 건강에 도움 줄 수 있는 제품 인기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이 코 앞(12월 3일)으로 다가오면서 건강기능식품이 인기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예년보다 수험생의 건강관리가 더욱 중요해진 상황이 반영된 결과라 할 수 있다.

수능 막바지 준비로 한창 바쁠 수험생들의 최적의 컨디션을 위한 건강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제품들을 소개한다.

1분 1초가 아까운 수험생 위한 ‘비타민’

수능을 앞두고 1분 1초가 아까운 수험생에게는 간편하게 기초영양을 간편하게 챙길 수 있는 제품이 좋다.

유니시티코리아의 ‘코어 헬스 팩’은 낮과 밤의 신체리듬에 맞춰 영양을 공급하기 위해 아침용과 저녁용으로 나눠져 있고 1회 섭취분이 낱개 포장돼 있어 보관과 휴대가 편리한 것이 특징이다. 아침용은 활기찬 낮 시간을 위한 활력 포뮬라로, 옥타코사놀을 비롯해 신체의 저항력을 강화시키는 비타민A, 에너지 대사에 필수적인 B1 등 13가지 비타민과 철, 아연, 망간, 구리와 같은 4가지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어 신체활동량이 많은 낮 시간 동안 에너지 공급과 지구력 증진, 항산화에 도움을 준다.

편안한 휴식을 돕는 힐링 포뮬라인 저녁용에는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테아닌, 생리적 기능 유지에 필요한 비타민D, 정상적인 혈액응고를 돕는 비타민K를 비롯해 칼슘, 마그네슘, 망간, 구리 등 2가지 비타민과 4가지 미네랄 등의 기능성원료 및 라벤더가 들어있어 낮 동안 쌓인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완화에 효과적이다.

수험생 위한 면역 지킴이 ‘홍삼’

한국인이 가장 많이 섭취하는 건강기능식품 중 하나인 홍삼은 면역력 증진, 피로 개선, 혈액 흐름 개선, 기억력 향상, 항산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한국식품영양과학회지에 따르면 한국인 37.5%가 장내 미생물을 보유하고 있지 않거나 불균형 보유로 홍삼의 섭취 효과가 없는 것으로 조사됐다. 다시 말해 한국인 10명 중 3~4명은 홍삼을 복용하고도 효과를 제대로 보지 못한다는 의미다.

시크릿다이렉트코리아의 ‘라이프 바이 시크릿 발효홍삼 본’은 진세노사이드가 체외로 배출돼 제대로 된 효능을 볼 수 없는 기존 홍삼 제품의 단점을 보완, 유효성분 손실을 최소화하기 위해 저온공법 발효 공정을 거친 것이 특징이다.

국내산 6년근 홍삼을 추출·여과·농축한 뒤 복합균주를 이용해 자체 고안한 프리미엄 포뮬러에 따라 37도 저온에서 발효시켰다. 또한 언제 어디서나 바로 짜 먹을 수 있게 액상 타입으로 만들고 휴대가 간편한 스틱 파우치로 포장돼 있어 수능을 앞둔 수험생이 보다 편리하게 섭취할 수 있다.

집중력·기억력 개선에 도움 ‘데커신’

집중력 높이는 방법으로 건강기능식품의 도움을 받는 수험생들도 많다. 특히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은 학습 능력 및 학업 성취도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어 수험생들 사이에서 단연 인기다.

지쿱의 ‘제너럴 밸런스 데커신’은 집중력이 필요한 수험생부터 과도한 업무로 두뇌 사용이 많은 직장인들과 노화로 인한 기억력 감퇴와 인지 건강을 우려하는 중·장년층 등 다양한 연령대의 소비자들을 위해 개발된 제품으로, 노화 및 스트레스로 저하된 인지기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국내산 참당귀추출분말의 유효 성분인 ‘데커신(Decursin)’을 주원료로 활용한 제품으로, 데커신은 쿠마린 계통인 데커시놀 안젤레이트 성분으로 기억력 개선과 인지 능력 향상에 도움을 줘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개별인정형원료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이와 함께 은행잎추출물과 코엔자임Q10, 효모 유래 비타민D, 비타민B6, 비타민B12, 셀렌 등도 부원료로 함유하고 있다.

이밖에도 이산화규소나 스테아린산마그네슘 등의 부형제와 합성향료를 사용하지 않아 보다 안전하게 섭취할 수 있다.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 완화엔 ‘락티움’

수능 날짜가 다가옴에 따라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이 점점 더해지는 수험생이라면 긴장감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을 추천한다.

뉴스킨코리아의 ‘코티트롤 플러스(Cortitrol Plus)’는 스트레스와 관련된 건강상태 개선에 도움이 되는 기능성분을 제공함으로써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이다.

이 제품은 우유단백질을 가수분해해 만들어지는 생리활성 성분으로 모유 수유 후 유아의 평온함을 관찰한 것에 착안해 개발된 기능성분인 ‘유단백가수 분해물(락티움)’을 주원료로 한 제품이다. 특히 락티움은 스트레스로 인한 소화작용·정서적 안정·혈압 개선에 도움을 줘 시험 전 심신을 다스리는데 추천된다.

여기에 부원료로 캔털루프 종의 멜론 추출물과 L-테아닌, 식물스테롤(베타시토스테롤)을 함유하고 있어 수험생들의 수능 전후 스트레스와 긴장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