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면역력 ‘마이크로바이옴’, 미생물에 주목하다

최근 장시간 마스크 착용으로 피부 트러블을 호소하는 이들이 늘면서 피부 진정과 재생효과가 뛰어나다는 마이크로바이옴 화장품이 주목 받고 있다.

‘마이크로바이옴’은 ‘미생물(Microbe)’과 ‘생태계(Biome)’의 합성어로, 우리 몸에 사는 미생물과 그 유전정보를 뜻한다. 신체 내부로 설명하자면 소화에 좋은 유산균을 섭취해 장내 환경을 개선하는 것처럼, 피부 트러블에도 피부 진정과 재생효과가 뛰어난 마이크로바이옴 기술이 들어간 화장품을 사용함으로써 피부를 보호하는 것이다. 유익한 미생물이 많을수록 외부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기능이 강화되고 피부 면역력도 좋아진다는 것.

최근 뷰티업계에서는 외부환경으로 인해 쉽게 자극 받아 민감해지는 피부뿐만 아니라 피부 면역력에 있어 미생물 균형 유지에 도움을 주는 마이크로바이옴 기술을 활용한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시그니처 29셀’ 성분과 ‘트랜스킨’ 기술 접목

LG생활건강의 프리미엄 코스메틱 브랜드 ‘오휘’는 지치고 균형을 잃은 피부 환경을 개선해주는 ‘오휘 더 퍼스트 제너츄어 심-마이크로 에센스 2종 기획 세트’를 선보였다.

‘심-마이크로 에센스’는 ‘마이크로바이옴’ 기술을 담아 더욱 진화한 ‘더 퍼스트 제너츄어’ 라인의 차세대 대표 에센스로, 최적의 피부 컨디션 유지에 도움을 준다. 이와 함께 더 퍼스트 제너츄어 라인의 핵심 성분인 ‘시그니처 29셀’ 성분과 피부에 유효성분을 효율적으로 전달하는 ‘트랜스킨’ 기술을 접목해 피부에 영양을 채우고 활력을 준다. 특유의 우아하면서도 고급스러운 골드 패키지로 품격을 더했다.

한정으로 기획된 이번 세트에는 대표 제품인 에센스 50ml와 20ml로 구성됐다. 뿐만 아니라, 함께 사용했을 시 에센스 효능을 극대화해주는 더 퍼스트 제너츄어 셀 부스팅 앰풀을 정품 용량 이상으로 풍성하게 내장한 것이 특징이다. (셀 부스팅 정품 30ml, 16만원대 / 세트내장용량 32ml) 셀 부스팅 앰풀에 함유된 5가지 프리바이오틱스가 심-마이크로 에센스의 젠-바이오틱스™와 만나 피부 환경을 더욱 효과적으로 개선해 줘, 차오르는 피부 탄력과 영양감의 진정한 럭셔리 스킨케어를 경험해볼 수 있다.

자연 성분과 똑똑한 트루바이옴™ 함유

토니모리는 최근 마이크로바이옴 성분은 물론 자연 유래 성분함량을 높여 똑똑하고 더욱 더 순하고 착한 제품을 출시했다.

기존 베스트셀러 ‘더 촉촉 그린티’ 라인을 업그레이드하여 리뉴얼 된 ‘더 그린티 트루바이옴 4종’은 보성 녹차 추출물과 자연 유래 성분 함량을 높였으며, 마이크로바이옴 성분과 자연유래 원료를 사용해 결합한 트루바이옴™이 함유된 똑똑하고 착한 제품이다.

또한, 최근 클린뷰티가 트렌드로 자리잡으면서 친환경과 윤리적 소비가 중요해지는 가운데, 제품을 다 사용 한 후 라벨지를 가볍게 뜯어내 흐르는 물에 헹구어 버릴 수 있는 ‘친환경 수분리 라벨’을 적용해 분리 배출에 더욱 용이하도록 만들어졌다.

바이오 과학 결정체인 ‘수분바이옴™’ 적용

닥터자르트는 피부 유익균 활성화를 도와 지친 피부의 컨디션을 높여주고 수분이 오래 지속될 수 있는 ‘바이탈 하이드라 솔루션 바이옴 에센스’를 출시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바이탈 하이드라 솔루션’은 닥터자르트가 수분 체질 개선을 위해 개발한 독자 성분인 ‘수분바이옴TM’을 통해 촉촉하고 건강한 피부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라인이다.

피부에 수분을 채워줄 뿐 아니라, 닥터자르트 바이오 과학의 결정체인 '수분바이옴™'이 개개인의 피부 표면에 있는 마이크로바이옴을 컨트롤해 이상적인 상태로 피부의 수분체질 개선을 개선에 도움을 준다. 이를 통해 피부의 투명도까지 체계적으로 관리하여 맑고 촉촉한 수분톤을 가꾸어 준다.

‘바이탈 하이드라 솔루션 바이옴 에센스’ 는 800,000ppm의 수분바이옴™에 프리바이오틱스와 3중 히알루론산을 더하여 수분감을 극대화시킨 #수분체질개선_에센스로, 말라카이트 추출물이 함유된 ‘에센스 블루 샷’과 함께 구성되어 섞는 순간 활성 기포가 생성되어 촉촉함뿐만 아니라 피부의 톤과 탄탄한 결까지 완성시켜 준다.

‘바이오 리독스 알파™’ 성분 함유

연구소 기반의 고기능성 브랜드 아이오페가 ‘바이오 에센스 트루 블루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한다.

아이오페 바이오 에센스는 ‘프로바이옴’ 기술로 탄생한 ‘바이오 리독스 알파™ (Bio-redox ∝™)’ 성분이 탁해진 피부를 정화하고 항산화 성분을 가득 채워 맑고 투명한 피부로 가꿔주는 첫 단계 에센스다. 프로바이옴은 ‘마이크로바이옴’과 ‘프로 항산화’를 결합한 용어로 피부 정화와 강력한 항산화 효과를 주는 바이오 에센스의 혁신 기술을 의미한다. 피부 본연의 힘을 채워 각종 외부 자극에도 쉽게 무너지지 않고 피부에 신속하게 흡수되는 워터 타입의 에센스로 피부 깊숙이 빠르게 보습감을 전달해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는 것이 특징이다. 아이오페 바이오 에센스는 2012년 출시 이후 진화를 거듭하며 고객들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브랜드의 대표적인 스테디셀러 제품이다. 이번 한정판 에디션에는 아이오페 시그니처 컬러를 연상시키는 푸른 색 용기 캡을 적용해 제품 효능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내고 바르는 순간의 심리적 만족까지 모두 담고자 했다.

특히 일반적인 푸른 색보다 더 강렬하고 무게감 있는 '라피스 블루(Lapis Blue)' 색상으로 한정 출시해 소장 가치를 높였다. 라피스 블루는 중세 시대 화가들이 가장 선망했던 색으로 당시 고급스럽고 영롱한 푸른 색을 얻기 위해 보석을 갈아 넣어 만들었다고 알려져 있다.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