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여름 더위에 접어들면서 땀이 나도 몸에 잘 달라붙지 않는 디자인과 시원한 소재의 패션 아이템들을 찾는 소비자들이 증가하고 있다.특 히나 올해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출퇴근 시는 물론 잠깐의 외출에도 마스크를 필수로 착용해야 하기 때문에 패션업계는 더욱 편안한 착용감과 통기성이 좋은 제품을 잇따라 선보이며 여름철 고객 잡기에 분주하다.

코로나19 여파로 ‘원마일 웨어’가 주목을 받고 있는 가운데, 밀도 높은 조직감의 고급 소재를 사용한 한세엠케이의 NBA P.E. 에디션 라인이 최근 4차 리오더에 돌입하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NBA P.E. 에디션은 세탁 후에도 변형이 거의 없는 고급 소재를 사용했으며, 착용감이 우수해 실내에서는 편안한 이지웨어로, 밖에서는 활동성 좋은 외출복으로 다양하게 입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트렌디한 오버핏 디자인으로 통기성이 좋으며 몸에 잘 달라붙지 않아 편안하다. 

고급스러운 빈티지 무드와 청량한 착용감을 동시에 선사하는 프리미엄 빈티지 브랜드 버커루(BUCKAROO)의 린넨 셔츠와 팬츠는 비즈니스 캐주얼룩을 연출하기에 제격이다. 버커루만의 빈티지한 감성을 살려주는 ‘가먼트 다잉’ 워싱 공정을 더한 린넨 셔츠는 고급스러운 조직감은 기본, 가볍고 여유로운 핏으로 이지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무드를 자아낸다. 또한, ‘쿨맥스’ 기능이 추가된 린넨 팬츠는 시원한 쾌적감을 주며 피부 자극을 최소화해주는 부드러운 코튼 린넨에 활동성을 높여주는 허리 밴딩 디자인을 채택해 장시간 앉아 있는 직장인들에게 편안한 착용감까지 선사한다.

모던 베이식 캐주얼 웨어 브랜드 무신사 스탠다드의 ‘쿨탠다드 캐미솔과 언더 셔츠’는 기능성 원사 아스킨과 에어로쿨을 적용해 통기성이 뛰어나다. 피부와 닿았을 때 시원한 감촉이 느껴지는 접촉 냉감 기능과 땀을 빠르게 흡수하고 건조시키는 흡한속건, 자외선 차단 기능까지 갖춰 한여름에도 쾌적하게 입을 수 있다.

노스페이스의 ‘마이너스 테크 반팔 라운드티’는 과감한 사선 절개와 컬러 배색으로 다이나믹한 느낌을 더한 냉감 소재의 티셔츠다. 제품에 적용된 독특한 횡단면 구조의 원단은 피부에 닿는 접촉면을 넓혀 체내에서 발생하는 열과 땀을 빠르게 방출해 주는 효과가 있으며, 항균 가공을 더해 여름철 야외 활동에서도 쾌적함을 유지시켜 준다.

아웃도어 스포츠 브랜드 컬럼비아의 ‘벤트™’는 트렌디한 디자인과 기능성으로 일상생활은 물론 휴양지에서도 시원하고 스타일리시하게 착용 가능한 데일리 썸머 슈즈다.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