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프루프’ 위한 탄탄 스킨케어

사그라들 생각 없는 코로나19로 인해 어느새 일상화되어가는 마스크 착용으로 피부와 메이크업에도 비상이 걸렸

다. 예방을 위한 마스크 착용은 필수지만 얼굴의 절반을 덮는 마스크를 장시간 착용하면서 답답함과 함께 얼굴 가득 마찰되는 마스크로 메이크업 쉽게 지워지고 얼룩지는 것은 물론, 엎친데 덮친 격으로 환절기를 맞아 피부는 더욱 예민해져만 간다. 특히 마스크 내 습기와 열기로 피지 분비량이 과다하게 올라가고 피부의 장벽이 손상되면서 아무리 공들인 메이크업도 금새 무너져 내리는 요즘. 피부를 시달리게 하는 다양한 공격으로부터 무너지지 않는 완벽한 메이크업을 사수하고 싶다면 보다 특별한 솔루션이 필요하다.

첫 단계에서 꽉 잡아주는 수분감

무너지지 않는 메이크업을 원한다면 피부 속 수분부터 꽉 잡아야 한다. 피부 속 깊이 수분을 전달하되 끈적임 없이 흡수되는 텍스처를 선택할 것. 하루하루원더의 ‘블랙라이스 히알루로닉 토너’는 국내산 흑미와 죽순 발효 추출물을 베이스로 한 에센스 제형의 토너 제품으로 피부 결을 정리하고 유연하게 만들어주며 스킨케어 첫 단계에서 탄탄하게 수분을 잡아준다.

흑미의 주된 효능인 항산화 성분이 천연발효를 통해 효과가 배가되어 피부 면역력을 높여주고 지친 피부의 회복까지 돕는다. 또한 7가지 파라벤과 11가지 유해성분을 배제하고, 95% 천연 유래 성분으로 담아내어 피부 안전 테스트까지 완료해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손상된 피부 장벽으로 인해 메이크업의 지속력이 현저하게 떨어진다면 피부의 수분을 오래 유지해주고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줄 세라마이드 제품을 추천한다. ‘유랑’의 ‘로즈 세라마이드 크림’은 손상된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는 세라마이드 크림으로 99.9% 자연유래 성분으로 이루어져 모든 피부에 편안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세라마이드’가 이물질의 침투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다마스크장미꽃수’가 피부를 진정시키며 탄력과 활력 케어에도 도움을 준다.

특히, 유랑의 ‘글로우 오일 세럼’ 제품과 섞어 사용하면 오일과 세라마이드 성분이 결합하여 더욱 높은 보습 지속력을 경험할 수 있다.

진정과 수분을 동시에

당장 들뜨고 울긋불긋한 피부로 괴롭다면 마스크 팩 제품으로 긴급처방 해주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 메이크업 직전 사용하여 예민하게 달아오른 피부를 진정시키고 즉각적인 수분 공급으로 들뜸 없는 베이스를 연출해준다. ‘헉슬리’의 ‘마스크 모이스처 앤 프레시니스’는 피부 진정에 효과적인 블루 워터 에센스와 풍부한 보습감의 선인장 시드 오일이 함유된 젤 오일이 수분막을 씌워 오랜 시간 촉촉함을 유지해주는 이중 수분 레이어링 마스크로 사용 직전 터트려 유화시키기 때문에 보다 신선하게 사용할 수 있다. 사용 직전 터트려 사용하는 제품으로 보존제 함유를 최소화해 피부에 더욱 편안한 것이 장점이다.

유분은 잡고 48시간 수분 공급

파머시가 새롭게 런칭한 ‘데일리 그린즈’는 일명 ‘그린 스무디 크림’으로, 매일 피부에 발라도 부담 없는 신선한 젤 타입이 특징이며 과한 유분을 적당하게 정화해 주면서 피부 본연의 건강한 수분은 채워 48시간 동안 강력하게 보습을 지속시켜준다. 신선한 자연 유래 식물 영양 성분인 모링가씨 추출물과 모링가수, 파파야 추출물, 윌로우 허브 등을 함유해 각질 제거와 피부 정화를 도와 피부의 맑은 톤과 매끄러운 결을 만드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수분크림의 기본 장점은 충실하면서 유수분 밸런싱을 도와 유분과 모공 정화 케어가 가능하며, 메이크업이 쉽게 무너지기 쉬운 여름철 피부를 보다 보송하게 만들어 메이크업 지속력을 높여준다. 특히 초여름 날씨와 강한 햇빛으로 스트레스 받은 피부에 듬뿍 바르면 지친 피부의 리프레쉬 타임을 위한 나이트 케어 마스크팩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파머시코리아 관계자는 “어느덧 따뜻한 바람이 불며, 자외선의 열로 인한 피부 트러블을 걱정해야 하는 계절이 되었다. 이럴 때 끈적이는 크림에 무거움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해, 산뜻하고 가벼운 제형의 젤 모이스쳐라이저 ‘데일리 그린즈’를 출시하게 되었다.”라며, “‘데일리 그린즈’는 피부를 신선하게 만드는 자연 유래 성분을 함유한 오일 프리 제품으로 피부 속부터 건강한 수분을 차곡차곡 채워 줄 것이다.”라고 전했다.

허브 쿨 콤플렉스로 피부 스트레스 해소

코리아나화장품 신제품 ‘프리엔제 오일 프리 워터풀 젤 크림(80ml/2만원대)’은 수부지 피부를 위해 오일 없이 수분만 가득 채운 오일 프리 타입의 수분 크림이다. 애플민트잎추출물, 녹차잎추출물 등으로 구성된 ‘허브 쿨 콤플렉스’가 스트레스와 열로 지친 피부에 쿨링감을 부여해 산뜻하게 진정시켜 주는 것이 특징이다.

자연 유래 성분으로 구성된 ‘피토 워터풀 콤플렉스’가 메마른 피부에 수분을 채우고 보습 특허 성분인 ‘오죽여즙’과 ‘자일리톨 콤플렉스’를 담아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해 준다. 이에 더해 프리엔제만의 특별한 카밍 성분인 ‘안젤리카 콤플렉스’를 함유해 민감한 피부에 진정과 보습을 선사하고 맑은 피부로 가꿔준다.

합성 색소, 합성 향료 무첨가 제품으로 투명한 젤 제형이 부드럽게 펴 발려 청량한 마무리감을 남겨주며, 피부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한 피부도 편안하게 사용 가능하다.

코리아나 화장품 관계자는 “프리엔제 오일 프리 워터풀 젤 크림은 장시간의 마스크 착용에도 끈적임 없이 피부 본연의 수분감을 채우고 싶어 하는 소비자를 위해 출시하게 되었다”라며, “냉장고 보관 후 사용하면 더욱 시원한 쿨링감을 느낄 수 있는 제품으로 다가오는 여름철 수분 진정 케어 아이템으로 추천한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