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판업계, 가정의 달 앞두고 어린이 건기식 봇물

코로나19 여파로 면역력 강화를 위한 건강기능식품에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는 가운데 특히 자녀를 둔 엄마들의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특히 봄철 환절기와 맞물리면서 자녀의 건강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이에 직접판매 업계에서는 아이들의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건강기능식품을 선보이며 고객 잡기에 나선 모습이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아이들의 건강 상태에 따른 건강기능식품을 소개한다.

눈 건강과 기억력 개선을 한번에, 뉴스킨코리아 ‘마이티 마인즈’

뉴스킨코리아(대표이사 조지훈)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파마넥스가 성장기 아이들의 기억력 개선과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어린이 건강기능식품 ‘마이티 마인즈’를 최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일일 섭취 권장량(900㎎)을 충족하는 EPA 및 DHA 함유유지(오메가3)를 함유하고 있어 혈행 개선과 눈 건강뿐만 아니라 기억력 개선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설명이다.

주원료인 EPA 및 DHA 함유유지(오메가3)와 비타민 D, 부원료인 콜린은 식약처 허용 기준보다 높은 까다로운 품질 관리를 거쳐 유해물질 검사를 통과한 원료만 사용했다. 무착색료 제품이며 특히 EPA 및 DHA 함유유지(오메가3)는 노르웨이산 작고 신선한 야생 멸치를 사용해 중금속과 방사능으로부터 안전한 것이 특징이다.

비타민 D 역시 세계 최대의 비타민D 제조사인 DSM에서 엄격한 품질 기준을 거친 스위스산 비타민D를 주원료로 사용해 믿고 섭취할 수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사과맛 소프트 츄 제형으로 츄어블 구미를 씹어서 삼킬 수 있는 만 2세부터 섭취할 수 있다.

성장기 어린이 위한 종합비타민, 시너지코리아 ‘브래니악스’

자녀의 면역력 증진을 위해 가장 많이 찾는 제품이 비타민이다. 건강기능식품 시장 현황 및 소비자 실태 조사에 따르면 10세 이하 아이를 둔 베이비·키즈 가구의 비타민 구매 경험률은 2016년 40.1%에서 지난해 55.4%로 약 15.3%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어린이 비타민은 아이들이 맛있고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젤리나 액상, 워터젤리 등 다양한 제형으로 출시되고 있다.

시너지월드와이드코리아의 ‘브래니악스’는 비타민10종과 무기질 2종을 함유하고 있는 멀티비타민&무기질 제품으로 상큼한 파인애플향, 감귤향, 바닐라향, 바나나향으로 맛을 내어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츄어블 형태의 건강기능식품이다.

주원료인 비타민A는 상피세포의 성장과 발달에 필요하며 탄수화물 단백질 대사와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판토텐산이 함유돼 있다. 또한 뼈의 형성과 유지에 필요한 비타민D와 정상적인 면역기능 및 세포분열에 필요한 아연, 신경발달에 필요한 요오드까지 함유되어 있어 영양섭취가 불균형한 어린이들이 섭취하면 더욱 좋은 제품이다.

건강의 기초 ‘뼈’를 탄탄하게, 유니시티코리아 ‘칠드런스 칼슘’

아무리 좋은 음식이라도 입맛에 맞지 않으면 거부하는 것이 어린 아이들이다. 때문에 큰 캡슐 형태의 맛없는 건강기능식품을 먹이는 일은 쉽지 않다.

이러한 가운데 유니시티코리아의 곰돌이 모양의 코코아맛 건강기능식품 ‘칠드런스 칼슘’이 눈길을 끌고 있다. 이 제품은 건강의 기초인 ‘뼈’를 튼튼하게 하기 위한 영양 성분을 담은 건강제품으로, 칼슘과 칼슘 흡수를 위한 비타민D, 마그네슘, 뼈의 구성에 필요한 비타민 K를 함유했다. 뼈 건강에 필수 영양소인 칼슘 300㎎가 함유돼 있으며, 칼슘의 짝꿍 영양소인 마그네슘도 100㎎ 포함돼 있다.

이와 함께 칼슘이 흡수되고 이용되는 데 필요한 비타민D 5ug, 뼈의 구성에 필요한 비타민K 30ug도 함유되어 있다.

이 밖에도 칼슘성분이 풍부한 우유칼슘과 골다공증 발생의 위험을 줄여줄 수 있는 산호 칼슘 원료를 사용했으며 부원료로는 초유단백분말, 코코아분말, 자일리톨 등이 첨가되었다. 1일 3회, 1회 1정씩 섭취하면 된다.

 

홍삼의 쓴맛은 줄이고 영양은 그대로,  

멜라루카 ‘코알라팔스 홍삼젤리’

국민 건강기능식품으로 알려진 홍삼은 여러 가지 다양한 기능성을 가지고 있다. 실제로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도 면역력 증진, 피로 회복, 항산화, 기억력 개선, 혈액 흐름에 등에 도움을 주는 홍삼의 기능성을 공식적으로 인정했다. 하지만 특유의 쓴 맛 때문에 아이들은 잘 먹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멜라루카인터내셔날 코리아(대표 박은숙)의 ‘코알라팔스 홍삼젤리’는 특허받은 저온 진공건조 공법을 통해 홍삼 농축액을 추출시 홍삼의 유효 성분인 진세노사이드 함량은 높였지만 홍삼 특유의 쓴맛을 감소시켰다는 설명이다.

사포닌 함량이 높은 6년근 홍삼 농축액을 주원료로 하는 코알라팔스 홍삼젤리는 이밖에도 녹용 추출물, 세븐베리 농축분말, 산수유 농축액, 사양 벌꿀 등 다양한 부원료로 함유돼 있다.또한 아이들의 입맛에 맞춰 천연 딸기향과 딸기 농축액을 더한 탱글탱글한 식감의 젤리형태로 만들어 홍삼이 써서 잘 먹지 못하는 아이들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다.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