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테라코리아, 환절기 건강관리 돕는 ‘온가드 라인’ 선보여

낮 시간에는 20도까지 오르는 포근한 날씨지만 아침, 저녁에는 가을을 알리는 바람이 쌀쌀하게 불어오고 있다. 이처럼 일교차가 큰 폭으로 변하는 환절기에는 몸의 면역력이 떨어져 호흡기 질환 및 비염, 피부염 등 각종 질환에 걸리기 쉽다. 따라서 환절기에는 보다 세심한 건강관리가 필요하다.

환절기, ‘아연’으로 면역력 지키기

큰 일교차가 연일 이어지면서 환절기 건강관리에 ‘적신호’가 켜졌다. 환절기에는 면역력이 떨어져 감기, 알레르기성 질환, 피부 질환 등이 발생하기 쉽기 때문이다.

갑작스러운 기온 변화를 겪을 때 우리 몸은 많은 에너지를 필요로 한다. 적정한 체온을 유지하기 위해 피부, 혈관, 근육 등 여러 기관에서 에너지를 앞 다퉈 사용하면서 본래 면역체계에 할당된 에너지가 줄어 면역력이 떨어지게 된다. 이때에는 면역력 기능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영양소를 섭취하는 것이 좋다.

특히 ‘아연’은 우리 몸이 박테리아와 바이러스의 침입에 대항하고 면역체계를 강화하는 데 도움을 주는 대표적인 영양소다. 체내 아연이 부족하면 면역력이 저하돼 피부염, 감기, 설사, 빈혈, 알레르기, 대상포진 등에 걸릴 수 있다. 평소 해산물, 붉은 살코기, 견과류 섭취가 부족하거나 채식 위주의 식사, 체중감량을 위한 절식, 소화불량, 만성질환, 흡수 장애 증후군 등이 있다면 몸에 아연이 부족할 수 있다.

도테라코리아의 ‘온가드 소프트젤’은 아연을 주원료로 한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으로, 정상적인 면역 기능과 세포 분열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도테라의 특별한 온가드 블렌드 오일과 블랙페퍼, 오레가노, 멜리사 에센셜 오일 등이 조화롭게 배합돼 환절기에 섭취 시 건강한 면역 체계를 갖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SLS-프리 식물성 캡슐을 사용해 소화와 흡수에도 도움을 준다.

회사 관계자는 “요즘 같은 환절기에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온가드 소프젤’과 함께 건강한 식사를 한다면 우리 몸을 지키는 데 한층 더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주변 환경은 늘 청결하게

환절기에는 청결에도 주의를 기울려야 한다. 환절기만 되면 감기 환자가 급증하는 현상을 보이는데 감기는 심해지면 급성 중이염, 부비동염, 폐렴 등으로 악화될 수 있다.

이러한 질병예방의 첫 걸음은 무엇보다도 손 청결이다. 손을 잘 씻는 것만으로도 감염병과 식중독의 70%를 예방할 수 있다. 사람의 손에는 평균 약 6억 마리의 세균이 살고 있는데 면역력이 급감하는 환절기에 청결하지 못한 손으로 눈을 비비거나 음식을 먹는 일은 감기나 결막염 등 각종 질병을 야기할 수 있다고 의료계에서는 보고하고 있다. 따라서 실내이든 야외이든 휴대가 간편한 손 세정제로 늘 청결한 손을 유지하는 것이 필요하다.

도테라코리아의 ‘온가드 포밍 핸드 워시’는 별도의 희석 없이 거품 용기에 바로 덜어 사용가능한 제품으로 부드러운 거품이 깨끗한 클렌징을 도와준다. 특히 제품에 함유된 자연 친화적인 보습 성분이 자극 없는 산뜻한 사용감을 선사하며 사용 후에도 온가드 에센셜 블렌드 오일의 상쾌하고 깨끗한 향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에탄올 성분 63%, 온가드 프로텍티브 블렌드 오일, 자연 유래 사과 추출물 등이 함유된 ‘온가드 핸드미스트’는 손을 깨끗하고 산뜻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휴대하기 간편한 사이즈로 회사나 학교, 어린이집, 놀이터 등 여러 사람들과 함께 이용하는 시설물에 사용한 후 손에 뿌리면 더욱 효과적으로 회사 측은 설명했다. 아울러 무심코 지나치기 쉬운 것이 바로 구강 청결이다. 환절기는 구내염, 혓바늘, 잇몸병 등이 기승을 부리는 시기인데, 구강 건강을 위해서도 청결을 유지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온가드 프로텍트 프리미엄 내추럴 치약’은 자연유래성분으로 시린이, 안티프라그, 충치 치주염 예방, 구취제거 등에 효과적인 제품이다. 치아를 깨끗하게 할 뿐만 아니라 플라크를 제거하는 동시에 독특한 계피 박하향기가 입안에 맴돌며 상쾌한 느낌을 선사한다.

온·습도가 높은 여름철동안 왕성하게 번식한 집먼지진드기와 세균, 생활 먼지에 오염된 실내 환경은 각종 호흡기질환을 유발하기 쉬운 환경으로 증상을 더욱 악화시킬 수 있다. 때문에 이불이나 베개 등을 자주 세탁하고 햇볕에 말리는 게 좋다. 또한 잦은 환기와 공기청정기, 가습기, 젖은 빨래 등을 적절히 사용해 맑은 공기와 적당한 실내습도를 유지하는 방법도 필요하다.

‘온가드 세탁 세제’는 천연 에센셜 오일과 생물학적인 효소들을 함유하고 있어 강력한 세정력을 자랑하며 오염과 얼룩을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는 자연 친화 세탁세제이다. 특히 향균력 99.99%를 인증 받아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온가드 다용도 세정제’ 역시 식물성 원료들과 온가드 에센셜 오일이 조화롭게 배합돼 주방이나 욕실 등 집안 곳곳을 보다 깨끗하고 청결하게 유지할 수 있는 제품이다.

회사 관계자는 “도테라 온가드 생활 제품은 화학물질이나 독성이 있는 성분들을 최대한 배제한 자연주의 제품”이라며 “특히 온가드 제품 라인은 정화의 특성을 가진 오렌지, 클로브, 시나몬, 유칼립투스, 로즈마리 오일 등이 최적의 비율로 배합된 온가드 블렌드 오일을 함유하고 있어 건강 증진에 더욱 좋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