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대로 된 수분섭취, 신진대사 활성화는 물론 미세먼지 악영향 완화에도 도움


사흘은 춥고 나흘은 미세먼지로 뒤덮인다는 ‘3한 4미’가 계속됨에 따라 수분섭취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실제 원활한 수분섭취는 신진대사 활성화에 도움을 줘 피로 회복 뿐만 아니라 방광염 등을 예방할 수 있고 노폐물 배출에도 효과적이라 체지방 감량에도 도움을 준다. 무엇보다 충분한 수분섭취는 미세먼지가 호흡기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주는 것을 막을 수 있으며 염증반응을 약화시키는 데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이에 최근에는 수분섭취를 위한 다양한 제품이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밍밍한 물 대신 맛있는 차로 수분을 충전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어 따뜻하게 타 먹을 수 있는 분말차부터 맛있고 편리한 RTD 차까지 다양한 제품이 각광받고 있다.

맛있는 차 한 잔으로 건강과 여유를
먼저 한국허벌라이프는 겨울을 맞아 베스트셀러 ‘인스턴트 허벌 베버리지’의 새로운 향인 애플캐모마일향, 허니진저향을 출시했다.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녹차와 홍차, 히비스커스, 카다몬, 말바실베스트리스 등 허브 추출 성분을 함유한 분말차로 건강하게 수분을 충전하며 활기를 느낄 수 있다. 이 제품은 특히 겨울에 어울리는 허브와 과일, 꿀 등을 블렌딩한 고급스럽고 풍성한 향으로 일상 속 힐링 티타임에 제격이다. 

정영희 한국허벌라이프의 대표는 “수분 섭취는 미세먼지로 인한 피해를 예방하며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쉬운 방법이지만 밍밍한 맛에 물마시기를 꺼리는 소비자도 많다”라며 “수분섭취가 습관화돼 있지 않다면 맛있는 차 한 잔으로 향기로운 시간을 즐기며 미세먼지 걱정도 덜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홈플러스는 쌀쌀한 날씨에 부담 없는 가격으로 다양한 차를 즐길 수 있는 홈플러스 ‘대용량 분말차’를 최근 선보였다. ▲녹차원 호두아몬드율무차 ▲녹차원 생강차 ▲녹차원 쌍화차 ▲담터 단호박마차 ▲슬레 핫초코캔 등 총 5종으로 홈플러스 스페셜에서만 판매되는 이 상품들은 기존 소용량 제품 대비 최대 52%까지 저렴하다. 이에 앞서 홈플러스는 지난해 10월 귀리, 율무, 브라질너트, 사차인치 등 슈퍼 곡물을 갈아 만든 ‘으라차차(茶) 건강차’ 5종을 선보이기도 했다.

카페베네는 차 한 잔의 여유와 영양소로 건강까지 더한 카페베네 티 4종을 출시했다. 보이차, 레몬밤, 히비스커스, 노니 등 최근 건강에 이로운 소재로 주목 받는 원료를 활용한 분말 형태의 제품이다. 특히 핵심성분인 ‘갈산’이 몸속 지방 축적을 억제하는 데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진 중국의 10대 명차 중 하나인 보이차는 특유의 떫은맛은 낮추고 은은한 향과 구수한 맛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SPC그룹은 홍차와 녹차, 허브차를 앞세운 프리미엄 티 브랜드 ‘티트라’를 통해 차 시장에 뛰어들었다. 3년여 동안 전 세계 주요 산지를 돌며 찾아낸 최상위 품질의 차 원료를 그대로 담아냈다. 실제 홍차는 전통적인 제조법을 고수해 만든 인도 아쌈과 중국 안후이성의 대표 특산물이자 세계 3대 홍차로 일컬어지는 기문 홍차에 베르가못향 등을 조화시켜 깊은 풍미를 갖췄다. 녹차 제품은 한국의 전통차 시배지인 경남 하동산 녹차와 발효차에 꽃, 건과일 등을 블렌딩했으며 허브차 계열 제품의 경우 기존의 민트, 히비스커스, 루이보스, 마테 등에 꽃, 건과일, 향신료 등을 더해 개성 있는 풍미를 더 했다.

최근에는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RTD(Ready To Drink) 제품군에서도 다양한 소재를 통해 선택의 폭을 넓히며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먼저 하이트진로음료의 ‘블랙보리’는 100% 국내산 검정 보리를 주원료로 카페인과 설탕 걱정 없이 수분을 보충할 수 있다. 단맛과 쓴맛을 최소화하고 보리숭늉의 구수한 맛을 구현해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다.

GS리테일은 기관지에 좋다고 널리 알려진 도라지를 활용한 ‘유어스순작홍도라지차’를 내놨다. 국내산 도라지를 고온 숙성하고 덖어 만든 홍도라지로 수분 섭취는 물론 미세먼지로 지친 목 건강에도 좋다. 실제 포닌(Saponin) 성분을 지닌 도라지는 기관지 점막을 튼튼하게 하며 기관지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CJ헬스케어의 ‘히비스커스헛개수’는 카페인이 없는 히비스커스를 활용한 차 제품이다. 주 소재인 히비스커스 꽃에는 미용과 몸매 관리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진 하이드록시시트릭산(HCA), 안토시아닌, 케르세틴 등이 함유돼 특히 여성에게 인기다.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