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을 위한 다양한 기업철학과 과학에 근거한 제품으로 화제

지난해 5월 국내에 진출한 글로벌 네트워크마케팅 기업 애릭스코리아(지사장 장유)가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성장을 보이며 최근 세간의 주목을 받고 있다. 건강과학을 기반한 혁신적인 제품과 획기적인 보상플랜, 네트워크마케팅 업계에서는 이례적인 파트너십을 지향하고 있는 애릭스의 가치가 재조명 받고 있는 것. 실제로 애릭스는 최근 미국 내 각종 어워드에서 혁신적인 제품, 뛰어난 리더십, 올해의 혁신적인 기업 등에 선정되며 눈에 띄는 성장을 보이고 있다. 특히 애릭스는 네트워크마케팅 업계에 풍부한 경험을 바탕한 7명의 창립멤버가 설립한 글로벌 기업으로 회원들을 위한 지속적인 지원과 플랜으로 네트워크마케팅 업계에서는 보기드문 비즈니스 환경을 구축하고 있다.

 

 

4가지 핵심 비전
애릭스는 과학에 근거한 제품과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건강기능식품 기업으로 네트워크마케팅 경험이 풍부한 7명의 창립 멤버를 통해 2011년 미국 유타주에 설립됐다. 현재는 미국·캐나다·영국·멕시코·홍콩·대만·일본·싱가포르·포르투갈·네덜란드·우크라이나·카자흐스탄·러시아·중국 그리고 지난 한국까지 진출한 글로벌 기업으로 네트워크마케팅 업계 출범 5년 만에 15개국에 진출하며 전 세계를 무대로 비약적인 성장을 이루고 있다.

실제로 애릭스는 미국 내 각종 어워드 분야에서 수상하며 영예로운 실적을 달성하고 있다. 업체 측에 따르면 그간 애릭스는 ▲미국 직접판매협회에서 수여하는 혁신적인 제품상(애릭스 공기청정기 ‘Puritii Air’) ▲스티비 어워드 올해의 혁신적인 기업 부문 은상 ▲스티비 어워드 홈페이지 관련 브론즈상 ▲스티비 어워드에서 올해의 임원 부문 브론즈상 등 우수한 제품, 뛰어난 리더십, 올해의 혁신적인 기업으로 경영과 제품 모두에 있어서 매우 탄탄한 입지와 비전을 제시하고 있다. 특히 2016년에는 미국 네트워크마케팅 업계의 권위 있는 조사평가기관인 비즈니스 포홈으로부터 ‘비전이 있는 회사’ 부문에서 영예의 ‘트리플A’ 등급을 받아 애릭스의 가치와 평가를 한껏 높였다. 해당 분야는 전 세계 20여개 회사에만 부여하는 어워드로써 수익성, 성장가능성, 직접판매업계 전문가들의 설문조사 등 광범위한 평가를 통해 공정하고 투명하게 진행된다. 더구나 비즈니스 포홈은 애릭스의 보상플랜이 사업자들에게 큰 수익을 가져다주는 획기적인 보상플랜이라고 평가했다.

공동창립자 겸 최고경영자(CEO)인 프레드 W. 쿠퍼 박사(Dr. Fred W. Cooper)는 “애릭스는 라틴어로 금을 뜻하는 ‘aurum’과 8을 뜻하는 로마 숫자 ‘IIX’에서 유래됐다”며 “아시아 여러 국가에서 행운을 뜻하는 숫자 8은 애릭스의 차별적 보상 계획의 독특한 구성 요소이기도 하다”고 말했다. 이어 “또한 숫자 8을 형상화해 제작된 무한을 상징하는 로고는 ‘무한한 부’와 평생에 걸친 파노라마적 건강과 웰빙에 기여할 수 있는 우수한 제품을 만들겠다는 애릭스의 철학을 담고 있다”라며 애릭스의 탄생배경을 설명했다. 더불어 “애릭스는 전 세계 건강과 부의 황금 표준을 전파하는 역사적 사명을 가지고 설립된 기업”이라고 강조했다.

이토록 애릭스가 짧은 기간 동안 빠른 성장을 보일 수 있었던 것은 업계 전문가로 뭉친 임원진의 경영능력은 물론 이를 뒷받침할 애릭스 과학자문단(Scientific Advisory Board)과 웰빙 위원회의 협업이 있었기 때문이다.
현재 애릭스에는 스트랜드 박사를 비롯한 6명의 과학 자문단과 5명의 웰빙 위원회가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과학자문단의 창립멤버인 스트랜드 박사는 30년 이상 가정주치의로 환자를 돌봐온 영양학과 예방학 분야의 권위자로 현재는 애릭스를 통해 전 세계에 건강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비약적인 성장의 중심에는 애릭스의 남다른 파트너십도 한몫했다. 실제로 애릭스는 ‘인간의 잠재력을 극대화해야 한다’라는 네 가지 기업 신념을 토대로 경영되고 있다.
애릭스가 강조하는 기업의 신념은 첫 째로 수준 높은 품질의 제품이다. 애릭스는 가장 안전하고 이로운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의료 과학 등 과학에 근거한 독보적인 제품을 개발, 공급하고 있다. 또한 지속적인 신제품 개발을 위한 연구에도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두 번째는 회원들을 위한 경제적 독립과 확고한 기회 제공이다. 실제로 애릭스는 회원들에게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하고 그 기회를 다양화해 최종적으로는 회원들이 독립적 기업가로 육성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이러한 목표는 현재 특허출원 중인 진정한 경제적 자유를 선사할 수 있는 특화된 보상플랜으로 실현중이다. 세 번째는 애릭스는 각 회원별 성향에 맞는 비즈니스 모델에 관한 체계적인 교육, 세미나, 온라인 지원을 통해 회원들이 효과적으로 비즈니스를 키울 수 있도록 해 개인적, 경제적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최적의 환경을 마련하고 있다. 마지막 네 번째는 국제적 사회공헌 활동이다. 애릭스는 회원들의 경제적 자유는 물론 도처에 자리한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듯한 나눔을 실천하며 애릭스 비즈니스에 대한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실제로 애릭스는 자선단체와 협력, 재난 구조, 도움이 필요한 곳에 수익금 기부 등 어려운 이웃을 위한 지속적인 나눔 활동을 전개 하고 있다.

애릭스가 자랑하고 있는 다른 기업과의 가장 차별화된 권리장전은 불확실한 비전이 아닌 회원들에게 뚜렷한 권리의지를 표방할 수 있도록 한 애릭스 임직원의 높은 수준의 경영 마인드를 바탕으로 구성된 것으로 그 무엇보다 회원들의 가치와 권리를 소중히 하고 보호하겠다는 기업의 강력한 의지의 표현을 담고 있으며 단순히 제품을 판매하고 수익을 추구하는 회사가 아닌 회원들이 안심하고 비즈니스를 할 수 있도록 문서화하고 표방하였다는 것이 애릭스만의 큰 장점으로 부각되고 있다.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