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테라인터내셔날, ‘2016 글로벌 컨벤션’ 개최

도테라인터내셔날(이하 도테라)의 ‘2016 글로벌 컨벤션’이 지난 9월14일부터 17일까지 미국 유타주 솔트레이크시티에서 개최됐다.
이번 글로번 컨벤션은 다양한 분야의 의학 전문가들이 참석해 에센셜오일에 관한 깊이 있는 의학적 연구와 그에 따른 효능 및 효과 등 도테라 에센셜오일이 가지고 있는 진정한 가치를 전달했다. 또한 빈곤국가 등 40여 개국에서 소싱받은 원료로 탄생한 도테라의 에센셜오일을 통해 진정한 ‘상생’을 추구하는 도테라 기업의 신념도 함께 엿볼 수 있었다.

22종의 다양한 신제품 출시

이날 행사에는 데이비드 스털링(DAVID STIRLING) 도테라 회장과 도테라의 과학자문위원회장인 데이비드 힐 박사(DR. DAVID K HILL), 코리 린들리(COREY B. LINDLEY) 도테라 최고 재무 책임자 등 창립 이사진과 임원직원 그리고 약 3만명 이상의 도테라 진출국 회원들이 참석해 비빈트 스마트 홈 아레나와 솔트 팰리스 컨벤션 센터를 가득 메웠다.
특히 가정의학·구강외과·산부인과·마취학·소아과·이비인후과·정형외과 등 다양한 분야의 의사패널들이 함께해 도테라 에센셜오일의 과학적 이론 배경과 그로인한 도테라의 지속적 성장 가능성의 청사진을 제시했다.
먼저 존스 홉킨스 의과대학의 병리학 부교수이며 존스홉킨스 병원에서 의학 미코박테리아학의 연구 부책임자를 맡고 있는 니콜 패리스 박사(DR. NICOLE PARRISH,PHD)는 ‘자연의 상승적인 힘’에 관해 강연했다.
이 밖에도 에센셜오일을 활용한 수면 사이클 연구, 병원에서의 에센셜오일의 활용 등 각 분야별 전문가들이 무대에 올라 오랜 경험을 통해 쌓은 데이터 및 노하우를 공개하며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에센셜오일에 대해 깊이 있는 정보를 전달했다.
이와 함께 이날 행사에서는 도테라의 성장을 견인할 22종의 다양한 제품들도 출시했다. ‘피비 어시스트 주니어’, ‘a2z 츄어블’ 등 주니어 제품 2종과 휴대와 사용이 간편한 ‘이모셔널 아로마테라피 롤온’ 제품이 출시 됐다. 사계절에 언제나 적합한 스파 제품도 선보였다.
스파 제품으로는 ‘모이스춰라이징 배쓰 바’, ‘리후레싱 바디 워시’, ‘디톡시파잉 머드 마스크’, ‘엑스폴리에이팅 바디 스크럽’, ‘리플레니싱 바디 버터’, ‘모이스춰라이징 립 밤’, ‘핸드앤바디 로션’등 이다. 특히 최근 각종 스트레스로 인한 수면장애를 격고 있는 현대인들을 위한 세레니티 오일 블렌드’과 ‘세레니티 레스트플 콤플렉스 등의 제품을 출시하며 눈길을 끌었다.
실제로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따르면 최근 수면장애로 병원을 찾은 환자는 2010년 28만8000명에서 2012년 35만8000명, 2014년 41만4000명, 지난해 45만6000명으로 5년 새 41%나 급증했다.
 업체 측에 따르면 세레니티 오일 블렌드’과 ‘세레니티 레스트플 콤플렉스 등은 도포, 방향, 섭취를 통해 편안한 수면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이다.

도테라코리아의 파급력
이어 데이비드 스털링 도테라 회장이 무대에 올라 ‘ONE’이라는 주제로 하나의 변화로 인한 파장에 대해 설명했다.
데이비드 스털링 도테라 회장은 “한 사람의 변화는 전부를 이룰 수 있다”며 “이렇게 변화한 한 사람의 힘이 변화된 또 다른 힘을 만나 다시 하나가 될 때 친구, 가족, 단체, 조직 나아가 국가도 변화시킨다”고 말했다. 이어 “모든 것은 하나에서 시작되고 그 변화에 선두에 섰을 때 모든 사람들이 뒤 따르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데이비드 스털링 도테라 회장이 말하는 ‘ONE’의 의미는 도테라의 기업적 가치에도 적용된다. 도테라가 진행하고 있는 가장 중요한 프로젝트인 코임팩트 소싱(Co-impact sourcing)은 하나라는 의미를 추구하는 실천의 방법이다. 도테라는 소싱받는 40개국의 원료국 중 소말리아, 아이티, 마다가스카르, 불가리아, 네팔 등 빈곤국가에서도 원료를 소싱 받고 있다. 그로 인해 빈곤국가에 파트너십과 경제적 자립심을 함께 제공하며 지역 주민들과 공동체에 근본적이고 실질적인 생활개선까지 아우르고 있다.
도테라는 빈민국과의 상생을 통해 얻은 다양한 원료를 통해 최상급의 에센셜오일을 구현하고 동시에 전 세계에 자연이 선물한 건강은 물론, 많은 사람들에게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공하고 있는 것이다.
이번 컨벤션에서는 화려한 직급인증식도 거행됐다. 도테라 코리아는 갈라축하 행사를 통해 다이아몬드 2명을 시작으로 플래티넘 4명, 골드 9명, 실버13명, 다이아몬드 클럽 21명 등 새로운 직급자를 배출하며 눈에 띄는 성장을 이루고 있는 도테라코리아의 파급력을 여지없이 들어냈다.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