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이래 18호 도서관 기증

뉴스킨코리아(대표 마이크 켈러)는 지난 2일 충남서산 운신초등학교 어린이들이 꿈을 키워갈 제18호 뉴스킨 희망도서관 ‘꿈뜨락 도서관’을 개관하고 기념식을 가졌다.

이날 개관식에는 뉴스킨 코리아 임직원 및 회원 자치 봉사 단체인 ‘뉴스킨 코리아 포스 포 굿 후원회’ 회원을 비롯해 운신초등학교 관계자 및 재학생 80여명이 참석했다.

서산 운신초등학교 꿈뜨락 도서관은 뉴스킨 코리아의 희망도서관 지원 사업 대상 학교로 선정된 이후 한 달여에 걸쳐 친환경 자재로 벽면과 바닥 공사를 하고 낡은 서가를 전면 교체했으며 약 800권의 도서로 서가를 채워 ‘꿈을 키워 나가는 뜰’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새롭게 단장했다.

이번 지원 사업을 통해 도서관 시설 지원뿐 아니라 독서 교사 연수, 작가와의 만남, 독서 체험 키트 만들기 등 독서 교육 프로그램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지난 2008년부터 시작된 뉴스킨 코리아의 ‘희망도서관 지원 사업’은 어린이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책을 읽을 수 있도록 해마다 2곳의 초등학교를 선정해 도서관 시설을 개선해주고 다양한 도서 기증과 독서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뉴스킨 코리아 포스 포 굿 후원회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이다.

뉴스킨 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꿈뜨락 도서관 개관으로 전국에 총 18개의 희망도서관이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이 희망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뉴스킨 코리아는 기업 사명인 ‘선의의 힘(Force For Good)’을 실현하기 위해 어린이 건강과 교육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뉴스킨 희망도서관은 뉴스킨 코리아 회원들이 자발적으로 설립한 회원자치 봉사단체인 뉴스킨 코리아 포스 포 굿 후원회에서 모인 기금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새롭게 단장을 마친 도서관은 어린이들의 학습과 휴식공간이자 지역 문화교류의 장으로 활용되고 있다.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