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영국 킹스칼리지 런던 연구팀의 연구결과에 따르면 균형 있는 영양이 담긴 아침식사를 하는 것이 건강을 위해 매우 중요하다는 사실이 재확인됐다. 이 연구에서는 ‘어떤 음식을 먹느냐 만큼이나 언제 먹어야 하는지도 중요하다’는 내용을 알리며 아침 식사를 챙겨먹는 것과 그에 따른 일정한 식사 간격 유지가 현대인들에게 얼마나 중요한지 강조했다. 최근에 소비자들이 더욱더 간편하고 맛있게 아침을 즐길 수 있는 ‘모닝 이벤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 곳에 직접 찾아가 자사의 아침식사 대용식을 직접 체험하게 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켈로그의 ‘아침을 먹읍시다’ 캠페인은 바쁘게 출근하느라 아침을 거르기 일쑤인 직장인, 시간과 잠이 부족해 정신없이 등교하기 바쁜 학생들, 아침식사 준비로 분주한 주부들이 많은 장소 등에 ‘켈로그 푸드 트럭’이 직접 찾아가 아침 식사를 제공하는 캠페인이다. 10대 수퍼푸드로 알려진 귀리를 포함해 쌀, 밀, 옥수수 등 4가지 곡물과 그래놀라가 함유된 켈로그의 프리미엄 제품인 ‘리얼 그래놀라’를 제공하고 있다.
농심은 최근 출근하는 직장인 1000명에게 콩나물 뚝배기를 나눠주는 아침식사 체험 행사를 진행했다. 농심은 자사의 신제품 ‘콩나물 뚝배기’의 출시기념으로 출근길 인파가 모이는 서울 광화문 청계광장 인근에서 이벤트를 진행했다. 또한 이벤트 참가자의 명함을 받아 이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10명의 소속 부서에 콩나물 뚝배기 한 박스를 보내주는 ‘오피스 어택’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밖에서 사먹기에 부담스러운 가격 또한 아침식사를 꺼리는 이유가 될 수 있다. 이에 편의점, 외식업계 등은 아침식사를 위해 매장에 찾는 고객들을 위한 특별 1+1 및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편의점 CU는 아침식사를 해결하는 ‘혼밥족’이 늘어날 것으로 보고 ‘CU에서 아침을!’ 행사를 매달 진행 중이다. 아침식사 시간대인 오전 6시부터 오전 10시까지 매장을 방문한 후 바게트 샌드위치 등 ‘이달의 모닝상품’을 BC카드로 구매 시 음료를 제공한다. 이달에는 스파이시 치킨에그, 후라이드 에그샌드 등 샌드위치 3종을 BC카드로 구매하면, 미네랄 워터를 무료로 증정 받을 수 있다.
맥도날드는 최근 행복의 나라 아침 메뉴 5종을 최대 50%할인해 각 1000원에 제공하는 ‘맥모닝 위크’ 행사를 진행했다. 행사 기간 동안 소시지 맥머핀, 핫케익 2조각, 토마토 에그랩, 소시지 에그랩, 에그 포테이토랩 등 5가지 행복의 나라 아침 메뉴를 저렴한 가격에 아침 시간(오전 4시~오전 10시30분)에만 제공했다.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