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판산업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소비자 피해예방 활동 전개

직접판매공제조합(이사장 어청수 이하 직판조합)은 지난 5월 27일 조합 대회의실에서 ‘직접판매공제조합 MACCO 서포터즈 2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은 이사장 환영 인사말, 위촉장 수여, 오리엔터네션 등으로 진해됐다.
앞으로 서포터즈 2기는 팀별과제와 개인별 역량에 따른 미션 등이 매월 주어지며 앞으로 7개월간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회원직접판매 업계를 이해하고 온라인을 통해 조합과 업계를 알리는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어청수 직판조합 이사장은 “최근 청년실업률이 갈수록 심화되고 취업으로 인한 사기 피해 등이 발생하고 있다”며 “위촉된 서포터즈 2기는 회원직접판매 산업을 면밀히 파악하고 합법과 불법을 정확히 구분해 청년층의 시선으로 우리 산업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소비자 피해예방에도 적극 동참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앞으로도 직판조합은 온라인을 통한 대학생 서포터즈 운영과 함께 대학생 특강, 대학생 불법피라미드 예방 캠페인 등 다각도의 홍보활동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지난 1기에서도 회원사 광고 포스터, 업계 알리기 등의 미션에서 기발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들 제공 등의 활동을 펼쳤다. 이번 2기에서는 좀 더 다양한 미션과 회원사탐방 등의 직접적인 참여를 통해 젊은층에게 회원직접판매산업의 위상을 알리는데 주력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