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장애가족운동회 후원

한국암웨이(대표 박세준)가 후원하고 삼성소리샘복지관이 주최하는 2015 청각장애가족운동회가 여의도 국회의사당 축구장에서 22일 개최됐다.
 
2010년부터 시작되어 올해로 5회째를 맞은 가족운동회에는 삼성소리샘복지관 400여 명의 청각장애자, 가족 및 친구, 국회 관계자, 한국암웨이를 비롯한 후원기업이 참석하여 성황리에 거행됐다.
 
‘소리샘, 자연을 즐기다’라는 테마로 진행된 청각장애가족운동회는 운동을 통해 청각장애인 및 가족이 겪을 수 있는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400여명의 참가자 및 가족들은 미션 국회사절단, 보물찾기, 가족운동회를 함께 하며 건강한 하루를 보냈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희망비타민 청각장애 자원봉사단 및 가족 24명이 400여 참가자들을 위한 슬러쉬 음료봉사를 진행해 눈길을 끌었다.

김종훈 삼성소리샘복지관 부장은 “희망비타민 자원봉사단은 2014년부터 삼성소리샘복지관과 협력하여 청각장애인들을 위한 정서지원 및 요리자원봉사를 해 주고 계신다”며 “이러한 꾸준한 자원봉사의 손길이 이웃을 위한 큰 힘이 된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암웨이는 ABO와 임직원으로 이루어진 희망비타민 자원봉사활동 외에, 어린이 건강을 위해 지역 복지관과 함께 운영하는 ‘건강지킴이’ 프로그램, 서울시 어린이 창의 개발을 위해 서울시 하자센터와 함께 운영하는 ‘생각하는 청개구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