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박 2일 캠프 통해 다양한 운동, 정서 지원 프로그램 진행

한국암웨이(대표이사 박세준)가 주최하고 한국사회복지관협회, 나우보건연구소가 공동 주관하는 건강지킴이 캠프 ‘오색빛깔 건강이야기 시즌3’가 8월19일부터 20일까지 경기도 양평 소재의 대명리조트에서 열렸다.
 
이번 캠프에는 한국암웨이의 사회공헌프로그램 건강지킴이에 참여하는 전국 32개 복지관에서 총110여 명의 초등학생가족이 참여했다.
 
오색빛깔 건강이야기는 희망비타민 사회공헌 캠페인의 일환이자 웰니스 기업으로서 한국암웨이의 전문성을 살린 사회적 공유가치(CSV) 확산 프로그램인 건강지킴이의 주요 활동이다. 1박2일의 캠프를 통해 어린이의 신체적·정서적 건강의 균형을 도모하는 영양, 운동, 정서 세 가지 측면에서의 프로그램을 실행한다. 이를 통해 어린이들이 스스로 균형 잡힌 밥상의 즐거움과 운동의 중요성을 깨닫고 이를 실생활에서 실천하여 건강한 생활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번 시즌3는 아동 건강에 있어 부모 역할의 중요성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건강 가족 캠프 형태로 진행됐다. 첫째 날에는 학생과 학부모 테마교육, 영양과 함께 놀기, 건강간식 만들기, 건강한 가족소통 대화법, 가족콘서트, 오색빛깔 풍선기둥 만들기 등이 진행됐다. 둘째 날에는 식재료를 활용해 요리를 하거나 놀이를 하면서 어린이들의 정서적 건강을 도모하는 프로그램과 가족 간의 소통을 강조한 다양한 활동 프로그램이 이뤄졌다.

한편, 한국암웨이는 어린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역복지관과 함께 건강지킴이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지역사회에 올바른 건강 문화를 확산하고 있다. 어린이뿐 아니라 부모를 대상으로 영양교육을 진행하는 한편 지역사회에 건강한 음식문화에 대한 인식 개선 및 동참을 유도할 수 있도록 건강지킴이 3 STEP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이를 통해 단편적 효과가 아닌 영양불균형의 대물림을 끊는 장기적·근본적 해결을 추구하고 있다.
 
박세준 한국암웨이 대표는 “부모의 건강에 대한 올바른 이해는 어린이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가장 기초적인 과정”이라며 “한국암웨이는 대표적인 웰니스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감을 가지고 미래 세대인 어린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전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