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게 다이어트 하자…기능성 커피도 출시

국내 시장에서 소셜리테일이라는 새로운 장르를 개척해 나가고 있는 모데어(MODERE)코리아가 카카오페이와 제휴를 맺고 또 한 번의 비상을 시작했다.

모데어코리아는 최근 출시한 모바일 쇼핑앱과 소셜마케터(Social Marketer) 전용 앱에 업계 최초로 간편결제의 대명사격인 카카오페이를 탑재, 사용자 편의성을 한껏 드높였다.
카카오페이는 카카오톡에 신용카드 정보를 등록해 놓은 뒤 인터넷 쇼핑몰 등에서 물건을 살 때 비밀번호 입력만으로 간단히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로 금융과 기술의 융합인 핀테크의 대표적인 사례로 꼽힌다.
특히 카카오톡은 국내 모바일 메신저 시장의 97%를 점유, 사실상 스마트폰 사용자는 모두 카카오톡을 사용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따라서 스마트폰 사용자는 누구나 카카오페이를 쉽게 사용할 수 있어 모데어 비즈니스의 성장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모데어 측은 “다음(Daum) ‘카카오페이’ 측과 직접판매 업계의 최초 제휴 사례”라며 “모데어 비즈니스가 직접판매 모델에서 소셜 쇼핑(Social Shopping) 영역으로 진화된다는 점에서 업계의 주목을 끌고 있다”고 설명했다. 

모데어코리아가 출시한 모바일 앱에는 카카오페이 말고도 다양한 기능들이 탑재돼 있다. 기본적으로 언제, 어디서나, 쉽고 빠르게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모데어코리아 공식 구매 사이트의 주요 기능을 그대로 제공하고 있으며, 활용도가 높은 빠른 주문 서비스와 자동 주문 시스템, 모데어 공유 프로그램 등 4가지 항목을 퀵 메뉴에 배치해 스마트폰 환경에 익숙하지 않은 사용자들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안드로이드 버전 뿐만 아니라 iOS 버전도 함께 출시, 아이폰 유저들도 아무런 불편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여기에서 더 나아가 카카오페이를 비롯해 ▲추천바구니 ▲Share the Love ▲쉬프팅리테일 등 직접판매와 소셜커머스의 컨버전스를 선도하는 기업답게 다른 쇼핑 앱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차별화된 기능을 선보이고 있다.

추천바구니란 수십 가지에 이르는 모데어 제품을 주변의 누군가에게 추천할 때 해당 제품을 ‘추천바구니’에 담아 전달하고, 추천 받은 소비자는 결제 버튼만 클릭하면 바로 배송이 이루어지는 기능으로 최근 온라인 쇼핑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쇼핑 코디네이터’에서 진일보한 기능이다.

추천바구니 기능은 소비자와 제품을 최적화된 서비스로 연결함으로써 온라인 및 모바일 쇼핑의 단점을 보완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Share the Love’는 모데어의 트레이드마크인 소비자 공유 프로그램으로 소비자가 SNS를 이용해 다른 소비자에게 모데어를 소개하고 그에 상응하는 혜택을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이다.
마지막으로 소셜 마케터(SM) 전용 앱인 ‘쉬프팅리테일’은 실시간 앱 활동 조회 서비스를 제공해 앱에서 이루어지는 고객들의 구매활동 트렌드를 분석할 수 있도록 하여 소셜 마케터(SM)들이 보다 쉽게 비즈니스 기회를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김지훈 모데어코리아 디지털마케팅 차장은 “이번 앱 출시를 통해 모데어는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모바일 커머스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하게 됐다”며 “모데어 앱은 고객들이 더 편리하고 능동적으로 모데어에 접근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다이어트 더치커피 ‘더치핏’


모데어 앱 출시와 함께 모데어코리아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체중조절용 조제 식품 인정을 받은 기능성 커피 ‘더치핏(Dutcj Fit)’을 출시했다.

더치핏은 100% 아라비카 원두와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을 이상적인 비율로 블렌딩, 체중 감량 조성물이 함유된 국내 최초의 프리미엄 더치커피다, 부드럽고 중후한 인도네시아 수마트라산 원두를 ‘풀 시티 로스팅(Full City Roasting)’ 기법을 적용, 원두 고유의 맛을 살리면서도 한국인이 선호하는 깊은 향과 풍부한 바디감을 가지고 있다. 더치커피는 네덜란드령 인도네시아 식민지에서 재배된 커피를 유럽으로 운반하던 선원들이 배에서 커피를 즐기기 위해 고안된 것으로 물이 한 방울씩 천천히 커피가루 위로 떨어지면서 추출이 진행되기 때문에 ‘커피의 눈물’이라는 별칭을 갖고 있다.

상온의 물에서 천천히 추출되기 때문에 독특한 풍미를 지니게 되는데, 와인처럼 ‘숙성’의 개념으로 보관과 저장이 가능하며 일반 커피의 경우 물이 식으면서 본연의 향미가 반감되는 것과는 달리 맛의 변화가 거의 없어 시간에 구애 받지 않으며 부드럽고 독특한 향미가 오래 지속된다.

이번에 출시한 더치핏은 더치커피의 풍미는 그대로 살리면서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성분으로 인정한 가르시니아 캄보지아껍질 추출물(HCA)을 병당 1000mg 함유, 맛있는 체중조절이 가능해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은 여성들에게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재윤 모데어코리아 마케팅 팀장은 “다이어트 더치커피 출시를 통해 프리미엄 원두에 대한 수요에 대응하고 체중조절기능성에 대한 새로운 니즈(Needs)를 적극 반영했다” 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바를 항상 고민하고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모데어코리아는 모데어 앱 런칭 및 더치핏 출시가 신개념의 직접판매인 소셜리테일이 국내 시장에 본격적으로 확산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익성 모데어코리아 대표이사는 “작년 브랜드 런칭 후 한 단계 더 도약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하고자 부단히 노력해 온 모데어가 온라인 채널의 경쟁력 강화와 적극적인 신제품 런칭을 통해 비상하기 위한 모든 준비를 마쳤다” 며 “모데어가 하반기 차별화된 마케팅으로 업계 진화를 선도하는 모습을 기대해 달라” 고 말했다.      

이영민 기자 | nexteconomy@nexteconomy.co.kr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