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화장품 업계에 대규모 샘플링 바람이 거세다. 화장품 시장의 비수기로 꼽히는 7,8월에 대규모 샘플링 이벤트를 진행하는 브랜드가 많아짐에 따라 화장품 업계에 활기를 불어넣고 있다.

샘플링 이벤트는 제품을 사용해보지 못한 소비자들이 뛰어난 제품력을 먼저 확인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소비자들과의 접점 기회가 드문 온라인 단독 판매 브랜드들에게는 제품을 보다 쉽게 체험할 수 있게 함으로써 브랜드를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되는 장점도 있다.

특히 최근에는 제품 구입 전, 매장 방문이나 제품을 테스트 한 후 꼼꼼하게 제품을 구입하는 소비자들이 증가하고 있어 뷰티업계에서도 다양한 형태의 샘플링 이벤트를 진행해 제품 체험 기회를 늘리고 있다.
동인비는 9월 30일 까지 대규모 체험 이벤트를 진행한다. 마이크로 사이트에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체험 신청 버튼을 클릭한 후, 간단한 정보만 입력하면 무료 배송으로 받아볼 수 있다. 이벤트 제품은 총 2만원 상당의 체험 키트로 동인비진 에센스 2㎖, 동인비진 크림 2㎖, 동인비초 수 25㎖, 동인비초 유액 25㎖로 구성돼있으며, 체험 고객을 위해 추가로 제품 할인 1만원권도 증정한다.

동인비 마케팅실 관계자는 “동인비는 현재 참여한 모든 사람에게 2만원 상당 키트를 증정하는 대규모 체험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백 마디 말보다 제품을 직접 사용해 본 뒤 느낀 효과만큼 확실한 홍보는 없다고 생각한다”며 “무엇보다 뛰어난 제품력에 자신이 있기 때문에 보다 많은 사람이 제품의 효과를 경험할 수 있도록 대규모 샘플링을 계획했다”고 전했다.

아비노는 한여름에도 건조하고 예민한 피부로 고민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스킨 릴리프 바디로션’ 체험키트를 매월 선착순 3000명에게 무료로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홈페이지 내 샘플 신청 페이지에서 간단한 정보 입력을 하면 선착순으로 샘플 배송이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아비노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멜비타에서 온라인 및 오프라인 매장에서 다양한 샘플키트를 받아볼 수 있는 ‘오가닉 써머 샘플링 이벤트’를 진행한다. 멜비타 온라인몰에서 제품을 처음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로즈플로럴 워터, 아르간 오일 등이 들어 있는 오가닉 여행용 샘플키트를 제공한다. 8만원 이상 제품을 구입하면 오가닉 샘플 3종을, 12만원 이상 구매 시 오가닉 로즈 미스트 정품을 증정한다.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