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한 직접판매 관련 사이트에서 직접판매원들에게 최고의 보상플랜을 묻는 설문 조사가 진행 중이다.

650개가 넘는 직접판매 기업들의 보상플랜이 이번 설문조사의 대상이 됐다. 중간 결과를 보면 필리핀의 얼라이언스인모션(Alliance In Motion)이라는 회사의 보상플랜이 2568표를 얻어 1위를 달리고 있으며 이어 홍콩의 메가홀딩스(Mega Holdings)가 2361표를 얻어 2위에 랭크되고 있다. 3위의 미국 스키니바디케어(Skinny Body Care)사의 보상플랜은 1658표를 얻었으며 쥬얼리캔들즈(Jewelry in Candles) 보상플랜은 740표로 4위, 에나직크USA(Enagic USA) 보상플랜은 613표로 5위에 올랐다.

재미있는 것은 국내 시장의 빅3라고 불리는 암웨이, 허벌라이프, 뉴스킨의 보상플랜이 의외로 인기가 없다는 점이다. 암웨이의 보싱플랜은 20표를 얻는데 그쳐 85위로 나타났으며 허벌라이프는 31표로 65위, 뉴스킨은 고작 13표를 얻어 106위에 랭크됐다. 반면 주네스글로벌은 415표로 6위에 올랐으며 시크릿다이렉트는 177표로 23위에 올라 이채를 띠었다.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