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온이 떨어지는 겨울에는 심근경색증·뇌졸중 등 혈관질환의 발병률이 높아지는 만큼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우리의 온몸을 감싸고 있는 혈관은 생명유지를 위한 혈액을 장기 곳곳에 운송하는 주요한 역할을 하는 만큼 철저한 관리가 요구되고 있다. 이에 건식업계에서는 혈관 관리 건강기능식품을 줄줄이 쏟아내고 있다.

일화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예비채(yeviche)는 혈관건강을 도와줄 전용 건강기능식품 ‘레드퓨어’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혈중 중성지질과 혈행 개선에 도움을 주는 rTG 오메가-3와 콜레스테롤 개선에 효과적인 홍국, 혈당상승 억제에 도움을 주는 바나바잎 추출물이 과학적으로 배합돼 심혈관계 질환 및 대사증후군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레드퓨어’에 함유된 rTG 오메가-3는 일반적인 오메가-3에 비해서 흡수율이 상대적으로 높아 혈관질환 예방은 물론 두뇌영양공급 및 기억력 개선, 시력보호, 안구건조개선 등에도 도움을 준다. 또한 원활한 혈액 순환을 도와 대표적인 성인병인 대사증후군 등도 예방할 수 있다. 이기재 예비채 사업부장은 “뇌심혈관 질환은 우리나라 국민의 대표적인 사망 원인 중 하나로 생명까지 위협하는 무서운 질환인 만큼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고 전했다.

씨스팜은 혈관기능 개선효과가 있는 건강기능식품 ‘혈관팔팔’을 최근 출시했다. 이 제품은 기존에 출시한 ‘멜론SOD’의 제품명을 리뉴얼해 출시한 것으로 혈관 벽 두께가 증가하는 것을 막음으로써 혈관의 내부 공간을 확보해 혈액 운반을 원활하게 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LG생명과학의 리튠 ‘솔루션-K’는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주는 모나콜린K 성분과 혈행 관리와 혈중 중성지질 개선 소재인 오메가-3가 들어있는 제품으로, 혈중 콜레스테롤 및 중성지질 개선, 혈행 개선을 도와준다.

붉은 쌀에 번식한 누룩(홍국) 추출물 성분인 모나콜린K 성분을 함유하고 있으며, 모나콜린K는 임상시험을 통해 혈액 속 좋은 콜레스테롤(HDL)은 높여주고 나쁜 콜레스테롤(LDL)은 낮춰주는 것으로 식약처로부터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LG생명과학 건강기능식품 리튠 마케팅 담당자는 “혈행 개선, 혈중 중성지질 개선,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은 겨울철 혈관 건강관리를 위한 필수 요소”라며 “이 제품은 3가지의 혈관 건강관리가 한 번에 가능한 제품으로 겨울철 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