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새해에는 금연을 계획하는 사람들이 많아질 뿐만 아니라 최근 담배 가격이 2000원 가량 오르면서 이참에 담배를 끊으려는 사람들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 실제 오픈마켓 옥션이 지난 12월 1일부터 28일까지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금연 보조용품 판매량이 전년 대비 800%나 증가할 정도로 금연에 대한 사람들에 관심이 커지고 있다. 

그러나 궁극적으로 금연을 위해서는 니코틴 배출 및 해독이 해결책이다. 즉 몸에 축적된 니코틴을 배출시킬 수 있다면 금연 성공을 이룰 확률이 높다는 뜻이다. 이에 최근 음료업계에서는 몸속에 니코틴 배출에 도움을 주는 재료를 활용한 다양한 제품들을 소개하며 금연을 결심한 사람들을 응원하고 있다. 

돌(Dole)코리아의 ‘후룻볼(Fruit Bowls) 복숭아’는 100% 과일주스에 엄선된 과일을 담아 과일과 주스를 모두 즐길 수 있는 2in1 제품이다. 복숭아에는 구연산과 주석산 등의 유기산이 많이 함유돼있어 흡연자들의 니코틴을 제거해 주는데 도움을 주는 과일로 잘 알려져 있다.

후룻볼은 113g(4온스)의 휴대하기 간편한 사이즈로 집에서뿐만 직장에서 금연을 도와줄 수 있는 간식으로 제격이다. 

뿌리채소 그대로의 건강함을 살린 한국야쿠르트의 ‘하루야채 뿌리채소’도 니코틴 배출에 도움을 주는 연근을 비롯한 더덕, 칡, 우엉, 레드비트 등 15가지 몸에 좋은 뿌리채소를 한 병에 담아냈다. 사포닌, 베타카로틴, 비타민 등 땅의 영양을 그대로 간직한 뿌리채소는 꾸준히 섭취하면 독소 배출, 면역력 증진 등의 효능을 지니고 있어 동절기 활력 충전과 체온유지 등에 효과적이다. 

명일엽은 흡연으로 체내에 쌓인 독성물질을 중화시키고, 항산화 효과를 높여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풀무원녹즙 ‘아스파라거스 발효녹즙’은 유기농 명일엽과 케일을 신선한 상태에서 열을 가하지 않고 그대로 착즙해 효소의 파괴 없이 섭취 가능하다. 당을 첨가하지 않고 식물성 유산균으로 유기채소 6종을 발효숙성 했다.

롯데마트가 출시한 ‘손 큰 양파즙’은 안성시가 보증하는 안성 양파를 사용하고, 양파 껍질 째 90도 저온 달임 방식으로 6시간을 달여, 영양소 파괴를 최소화했다. 양파에는 중금속의 독성 물질의 해독뿐만 아니라 니코틴을 코티닌으로 빨리 전환시켜주는 폴리페놀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도움을 줄 수 있다.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