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라카지>

1973년 프랑스의 극작가 장 프와레에 의해 연극으로 무대에 올려진 후, 동명의 뮤지컬로 1983년 브로드웨이 Palace Theatre에서 초연된 뮤지컬 <라카지>는 클럽 ‘라카지오폴’을 운영하는 중년 게이 부부의 아들이 극우파 보수 정치인의 딸과 결혼을 선언하면서 일어나는 에피소드를 유쾌하게 그린 작품이다.

전 세계 관객들의 열렬한 사랑
2012년 한국 초연 당시 ‘앨빈·자자역’에 정성화, 김다현, ‘조지역’에 남경주, 고영빈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뮤지컬 배우들과 천호진, 윤승원 등 개성 넘치는 연기파 배우들이 무대로 복귀하면서 화제를 모았다. 초연작임에도 불구하고 높은 객석 점유율을 기록하는 저력을 보여주었다.
이번 공연에서 정성화, 김다현, 이지훈, 남경주, 고영빈, 송승환, 이경미, 전수경, 최정원, 김호영 등 한국을 대표하는 뮤지컬 스타들이 함께 한다.

프랑스 남부의 아름다운 휴양도시 상트로페즈의 전설적인 클럽 ‘라카지오폴’에는 클럽을 운영하는 게이 커플 조지와 그의 아내 앨빈, 그리고 갓 스무 살이 된 두 사람의 사랑하는 아들, 장미셀이 행복하게 살고 있다.

그러던 어느 날 두 사람이 정성을 다해 키운 아들 장미셀의 폭탄선언으로 집안은 발칵 뒤집힌다. 바로 애인 앤과의 결혼발표를 한 것. 그러나 앤의 아버지는 게이의 존재를 절대 인정하지 않는 극보수주의 정치인 에두아르 딩동이다.

그런 그에게 남자아버지 조지와 남자어머니 앨빈을 가족으로 둔 집안과의 결혼이란 절대 허락 할 수 없는 일 간곡한 아들의 부탁에 결국 결혼을 승낙해버린 조지. 그러나 장미셀은 결혼을 위해 엄마 앨빈의 존재를 숨기고 싶어하고 앨빈은 그런 아들의 상견례 자리에 꼭 함께하고 싶어 한다. 고민 끝에 조지는 앨빈에게 남자가 되어 삼촌으로 함께 하자는 제안을 하는데…

잠시도 눈을 뗄 수 없는 빠른 스토리 전개와 따뜻한 가족애의 감동이 빅밴드의 낭만적인 선율과 함께 자연스레 가슴을 적시는 작품 뮤지컬 <라카지>가 2014년 12월, 당신을 매혹시킬 그들의 화려한 무대가 돌아온다.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