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의 관점에서 문제 해결

롯데닷컴(대표 강현구)이 11일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 ‘CCM(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획득했다.

롯데닷컴은 지난 5월 최고고객책임자(CCO)로 지원부문장인 김기준 이사를 임명하고 CCM 사무국을 발족했으며 이를 중심으로 소비자의 관점에서 문제를 해결하도록 했다. 특히 상품 반품 시 운송장만 확인되면 미리 고객에게 상품대금을 환불해주는 선환불시스템, 신용카드 결제 후 일부 상품에 대한 환불발생 시 해당 금액 만큼 자동 환불해주는 부분매입취소 시스템은 롯데닷컴의 노력을 단적으로 보여주는 예다.

김기준 롯데닷컴 최고고객책임자(CCO)는 “소비자 관점의 정책과 내부 프로세스를 다시 한 번 점검하고 소비자의 권익증진을 위해 노력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만족을 위한 자체적 관리시스템을 꾸준히 발전시켜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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