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한 성공들>

일만 하는 사람은 절대 모르는 11가지 성공의 비밀
억울하겠지만 잘 쉬는 사람이 더 크게 성공한다!

어떻게 하면 이 숨 막히는 일상의 쳇바퀴에서 벗어날 수 있을까? 확실한 방법이 하나 있다. 내일 하루 휴가를 내는 것이다. 당신은 내일 하루 휴가를 내야만 대부분의 일들이 생각만큼 시급한 일이 아니고, 잠시 사무실을 비운다고 해서 지구의 종말이 오지도 않는다는 사실을 깨달을 것이다. 내일은 쉬어라 아무 생각 말고 ……. <본문 중에서>

잘나가는 맥킨지 컨설턴트였던 저자 마틴 베레가드는 쿠웨이트 출장 중 호텔 복도에서 과로로 쓰러져 5시간 동안 기절했던 사건을 겪은 후 풍요로운 미래를 위해 죽어라 일에 매달려야 한다는 기존의 성공 방식에 의문을 품었다. 그는 자기 분야에서 확고하게 자리를 잡고 성공하면서도 건강과 행복을 뒤로 미루지 않는 삶이 가능하다고 믿었다.

그로부터 8년 후 그는 자신의 삶과 건강, 가족, 친구를 우선순위에 두면서도 최고의 성과를 내는 회사를 만들었고, 자신의 성공이 행운이 아니라 누구나 할 수 있는 것이라는 사실을 증명하기 위해 공저자 조던 밀른과 2년간 전 세계를 돌아다니며 수백 명의 영향력 있는 세계 리더들과 성공한 기업가들을 만났다. 이 책은 그중에서도 무일푼으로 전 세계 1% 백만장자 대열에 오르고 삶의 행복도 포기하지 않은 세계 최고의 기업가 25인을 롤 모델로 선정해 즐겁게 일하고 행복하게 살면서 성공하는 노하우를 담았다.

사람들은 20~30대에 일에 ‘올인’하면 나중에 엄청난 보상을 받게 될 거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이런 생각은 위험하고 불안한 투자일 수밖에 없다. 보류하는 삶을 살면 가슴에 응어리가 맺힌다. 회사에 다니든, 프리랜서든, 사업가든, 학생이든, 자신이 무엇을 하고 싶어 하는지는 본인이 가장 잘 알 것이다. 죽기 전에 했어야 했는데…….라고 후회할 것 같은 일을 하루에 1시간씩이라도 실행하면서 현재의 삶을 살아라. 순간을 미루면 인생마저 미루게 된다.

이 책은 죽어라 일만 하는 사람은 절대 모르는 인생의 기술 스마트한 성공들을 알려준다. 월세 40만원도 벅찼던 21살 청년이 어떻게 하루 4시간만 일하며 연매출 550억의 미국에서 가장 혁신적인 기업을 만들 수 있었을까? 저자는 원하는 것을 얻고 만족스러운 삶을 살기 위해서는 일과 삶에 대한 관점을 바꾸는 새로운 전략이 필요함을 강조한다.

가족, 친구, 돈, 성공 그 무엇도 놓치지 않고 완벽하게 승리하는 새로운 인생의 기술 56가지를 소개하고 후회하는 삶을 살지 않기 위해서는 일과 삶, 성공과 행복, 불안과 희망이 적절히 균형을 이루어야 한다는 것. 이러한 삶이 더 많은 영감과 긍정적인 에너지, 빛나는 창의성을 줌으로써 행복의 기회뿐 아니라 돈을 더 벌수 있는 길이라 말한다.

아마존이 12억 달러에 인수한 자포스 CEO 토니 셰이, 미국에서 가장 혁신적인 중소기업 스레드리스의 창업자 제이크 니켈, 세계적인 사진 공유 사이트 플리커의 공동 창업자 카테리나 페이크 등 단 10년 만에 무일푼에서 전 세계 1% 백만장자로 성장한 25명의 세계 최고 기업가들의 성공사례를 통해 성공과 삶의 행복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었던 비법, 주 35시간 이상 일하지 않으면서도 큰 성과를 낼 수 있었던 비결을 코치하며 회사를 가족보다 우선시하고 칼퇴근보다 야근이 마음 편하고, 인정받기 위해 지칠 때까지 스스로를 혹사시키는 사람들에게 일도 삶도 최상의 상태로 만들어 주는 구체적인 방법을 전해준다.

한편, ‘스마트한 성공들’ 영국 언론의 극찬 속에 출간 즉시 아마존 베스트셀러에 올랐고 당신이 어떤 상황에 있든 완벽하게 승리할 수 있는 길을 알려 주는 책이라는 평을 받으며 영국 공인경제경영연구소와 영국 국립도서관이 뽑은 2013년, 2014년 ‘올해의 책’으로 선정되었다.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