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린다, 생각 이상의 크고 멋진 회사 될 것

최근 모린다(Morinda)는 노니 과학으로 한층 강화된 TruAge 제품군을 출시하고 ‘지역개발자프로그램(The Area Developer program)’을 발표하는 등 새로운 성장의 발판을 마련하고 있다. 한국모린다 역시 최근 몇 개월간 꾸준히 매출이 늘어나면서 그간의 침체를 딛고 비상의 날개를 펼치기 시작했다. 이에 발맞춰 지난 10월 20일 켈리 올슨(Kelly Olsen) 모린다 공동창립자이자 CMO가 방한해 세미나를 진행했다. 켈리 올슨 모린다 CMO는 “모린다가 수퍼후르츠 시장을 만들었듯이 이번에는 수퍼후르츠에 대한 완전히 새로운 레벨의 시장을 창출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Q. 한국 시장에서의 성장 전략은 무엇인가.
A. 한국에 대한 전략이 특별하지는 않다. 한국의 특수성 보다 모린다의 글로벌 전략이 우선순위다. 우리의 전략은 항상 미래의 시장을 열어 가는 것이다. 돌이켜보면 모린다는 지난 1996년 노니를 처음으로 세계에 알리면서 수퍼후르츠 시장을 만들었다. 당시 많은 사람들이 모린다가 전해주는 노니의 메시지에 관심을 보였다. 그리고 우리는 다시 노니의 다음 버전을 위한 연구개발에 많은 투자를 했고 성공을 거두었다. 이제 모린다는 새로운 버전의 시장을 열고 있는 단계다. 모린다는 항상 미래의 시장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한다. 그것이 모린다의 글로벌 성장 전략이다.  

Q. 모린다가 그동안 한국에서 약세를 면치 못한 원인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A. 많은 자원과 관심을 미래시장을 위한 연구개발에 쏟아 부었다. 일부 네트워크마케팅 기업은 매출이 하락하고 실적이 나빠지면 철수를 고려하지만 우리는 그렇지 않다. 새로운 비전 찾을 때까지 미래가능성을 보고 끝까지 남아 있는다. 이제 새로운 시장을 열 준비가 됐다. 한국모린다로 틀림없이 성장할 것이다.

Q. 이리도이드에 대해 말해 달라
A. 노니의 활성성분이다. 노니에 대한 오랜 클리닉과 리서치를 통해 발견됐다. 이리도이드는 어떤 성분보다 노화에 직접적으로 관련이 있다. 안티에이징과 관련한 많은 제품이 있지만 이리도이드 만큼 도움을 줄 수 있는 성분은 거의 없다. 이리도이드는 보다 근원적인 노화의 원인에 작용한다. 노니의 발견이 이리도이드를 발견하게 했고 이리도이드를 연구하면서 노화에 있어서 주요 성분임을 알게 됐다.

Q. 모린다가 추구하는 핵심 가치는 무엇인가
A. 거의 모든 사람은 불로장생을 꿈꾼다. 모린다의 핵심가치는 당신이 상상하고 원하는 신체 나이를 되찾아 주는 것이다. 그것이 바로 TruAge다.
 
Q. 경쟁사들과의 차별화 포인트는 무엇인가
A. 모린다는 노니를 통해 처음으로 수퍼후르츠 시장을 만들었다. 따라서 현재 수퍼후르츠 시장에 뛰어든 기업들은 모린다의 비즈니스 모델을 카피한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노니는 지금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팔리는 수퍼후르츠이다. 더 중요한 것은 모린다는 현재에 만족하지 않고 더 좋은 것을 만들기 위해 계속 연구개발에 투자하고 있다는 것이다. 모린다는 수퍼후르츠에 대한 완전히 새로운 레벨의 시장을 창출해 나갈 것이다.
Q. 로컬라이제이션에 대한 생각은?
A. 모든 시장은 다 저마다의 특성을 가지고 있다. 언어와 문화, 규제 등 다 다르기 때문이다. 어떤 시장에도 우리의 메시지는 노화와 관련돼있다. 누구나 젊어 보이고 싶고 전성기를 오래 누리고 싶어 한다. 모든 시장에서 같은 메시지를 가지고 비즈니스를 펼치지만 전술적인 부분은 시장 특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모린다의 목표는 생각하는 만큼 몸이 따라 줄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이다.

Q. 최근 모린다는 AD프로그램을 시행했다. AD프로그램은 어떤 것인가.
A. AD프로그램은 획기적인 프로그램이다. 이번 방문도 한국사업자들에게 정확한 AD프로그램을 설명하기 위해 왔다. 한국사업자들은 프로그램을 이해하고 있으며, 획기적인 사업 툴이 생겨 성공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더욱 넘치고 있다. 

Q. 향후 한국지사에 대한 지원 방안은?
A. 한국은 매우 중요한 시장이다. 우리 계획과 메시지를 IPC통해 잘 전달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항노화 시장은 건강식품시장보다 더 큰 시장이 될 것이다. 우리는 한발 한발 앞으로 나갈 것이다. 전달할 메시지를 만들고 메시지를 전달할 열정을 태울 수 있는 인프라를 구축한다. 모린다의 메시지와 사업적 기반이 결합되면 성공할 수 있을 것이다. 

Q. 한국사업자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A. 모린다는 새로운 시장을 만들기 위해 많은 투자를 했고 기다려 왔다. 이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은 만들어졌다. 모린다는 성장할 것이다. 여러분이 생각하고 있는 그 이상으로 크고 멋진 회사가 될 것임을 확신한다. 한국은 아주 훌륭한 시장이다. 큰 시장규모를 가지고 있고, 무엇보다 열정적인 사람들이 아주 많다. 모린다는 어떤 상황에서도 한국시장을 포기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다.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