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색빛깔 건강이야기 시즌2’

지난 8월 25일, 박세준 암웨이 대표가 후원하고 한국사회복지관협회, 나우 보건연구소가 공동 주최한 ‘건강지킴이’ 캠프 ‘오색빛깔 건강이야기 시즌2’가 개최했다.

‘오색빛깔 건강이야기’는 1박2일의 캠프를 통해 어린이의 신체적?정서적 건강의 균형을 도모하는 영양, 운동, 정서 세 가지 측면에서의 ‘건강지킴이’ 프로그램이다.
어린이뿐 아니라 부모를 대상으로 영양교육을 진행해, 단편적 효과가 아닌, 영양불균형의 대물림을 끊는 장기적?근본적 해결을 추구하고 있다.

‘오색빛깔 건강이야기 시즌2’는 영양교육 프로그램인 건강 스토리텔링, 운동능력함양 프로그램인 파이토 맨?신나는 운동처방사의 즐거운 운동하기, 정서지원 프로그램 푸드 아트 테라피?파이토 스타?핸드 프린팅 등 어린이 건강에 영향을 주는 세 가지 요인의 균형을 꾀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체계적으로 진행되었다.

캠프를 주최한 김경숙 나우 보건연구소 소장은 “단순히 건강에 대해 교육적으로만 접근하는 것보다는 이번 캠프와 같이 어린이 스스로 건강한 생활습관에 대해 생각해보고 답을 찾도록 환경을 만들어주는 것이 실천으로 이어지는 데 더 도움이 된다”고 전했다.

박세준 암웨이 대표는 “어린이 스스로 균형 잡힌 밥상의 즐거움을 깨닫는 것은 건강한 성장을 위한 가장 기초적인 과정”이라며, “암웨이는 대표적인 웰니스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감을 가지고 미래 세대인 어린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전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