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직접판매 다단계판매 라이브뉴스
글로벌 시장 진출, 도전하세요암웨이, 중기 대상 오픈 이노베이션 참여기업 모집
  • 김보람 기자
  • 승인 2014.08.12 14:08
  • 댓글 0

 한국암웨이는 오는 28일 강남구 섬유센터에서 ‘기술설명회’를 개최, ‘암웨이 오픈 이노베이션’ 사업의 요구 기술 범위와 선정 기준을 설명할 계획이다. 이를 기점으로 사업 참여 관심 중소,벤처기업의 기술과 제품 제안 접수를 시작하며 임상시험 결과, 효과의 우수성, 특허 보유 여부, 안정성 입증 여부, 상업화 가능성, 시장 분석 등을 중심으로 10월 내 기술 평가를 완료, 1차 선정된 협력 업체를 대상으로 ‘파트너링 행사’를 진행한다. 최종 선정된 기업은 ‘암웨이 글로벌 오픈 이노베이션’ 팀과의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글로벌 시장 진출을 준비하게 된다. ‘암웨이 글로벌 오픈 이노베이션’ 기술설명회에 참석을 희망하는 기업은 신청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후 참가할 수 있다.

 하루 앞선 27일은 연우, 닥터스텍, 폭스앤플래닛, 바이오 스페이스, 코스맥스, 콜마, 제닉 등 기존 오픈 이노베이션을 통해 기술력과 상품성이 검증된 십여 개 업체를 대상으로 강남구 라움 브리제 홀에서 ‘2014 협력사 CEO미팅’을 연다. 이들 기업과 함께 지금까지 개발한 혁신 기술을 보다 확대해 나갈 수 있는 전략을 공유할 예정이다.

‘대한민국의 가능성을 글로벌 성공으로’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되는 이번 ‘암웨이 글로벌 오픈 이노베이션’은 미래의 웰니스 산업을 이끌 국내 중소,벤처기업을 발굴, 그들의 독창적인 아이디어와 우수한 신기술을 제품화해 암웨이의 글로벌 유통망으로 세계시장에 공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암웨이 글로벌 오픈 이노베이션’을 통해 보다 다양한 영역의 중소,벤처기업과 전략적 상생 관계를 구축하고 실질적인 글로벌 진출의 플랫폼 역할을 하겠다는 목표다. 또한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한국바이오협회, 바이오푸드네트워크, 한국특허정보원 특허정보진흥센터 등 정부 전문기관과의 후원을 통해 웰니스 기술 활용 촉진과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한 법률적 지원 등도 제공할 예정이다.

조양희 한국암웨이 연구개발 전무는 ‘암웨이 ’글로벌 오픈 이노베이션’은 뛰어난 웰니스 기술을 갖춘 국내 중소,벤처기업들이 새로운 기술 한류를 열어나갈 수 있는 대한민국의 대표 R&D 플랫폼으로 매년 거듭나고 있다‘며 ’수년간 한국콜마, 제닉, 셀바이오텍, 기동산업 등 우수한 국내 중소,벤처기업의 글로벌 기술 사업화를 뒷받침해온 R&D 전문성을 토대로 선정 기술 상용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암웨이는 약 천여 명의 R&D 전문가와 65개의 연구개발부서 및 품질보증 실험실, 천여 개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는 R&D 전문성을 바탕으로 2010년부터 9개의 웰니스 기술 및 원료를 선정해 연구개발과 제품등록, 생산, 마케팅과 같은 상용화 과정에 대한 지원을 펼치고 있다.

 

김보람 기자  nexteconomy@nexteconomy.co.kr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보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