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싱글족과 2인가구가 늘어나면서 복달을 앞두고 소포장 간편 보양식의 인기가 심상치 않다.

롯데닷컴에 따르면 복날 인기 상품인 삼계탕의 경우 올해 특히 반마리 소포장이나 레토르트 상품의 약진이 두드러진다. 최근 한 달간(6.8~7.7) 소포장·간편식 삼계탕 판매율을 조사해 본 결과 전년 동기대비 5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하림 반마리 삼계탕’, ‘아워홈 고려삼계탕 닭반마리’, ‘하우촌 국내산 몸보신 반마리 삼계탕’ 등이 고객으로부터 많은 인기를 얻었다. 국내산 장어를 손질해 간편하게 신선한 장어요리를 즐길 수 있는 ‘통영사람들 국내산 자연산 바다장어 240g’ 상품도 전년대비 판매율이 15% 늘어났다.

이에 롯데닷컴에서는 ‘2014 보양 먹거리대전’ 기획전을 열고 다양한 복날맞이 보양식품을 선보이고 있다. 카테고리별로 인기상품을 분류하여 소개하며 복날 몸보신 상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G마켓에서는 반마리 삼계탕 등 간편 보양식이 삼계탕 카테고리 베스트셀러에서 상위권에 오르며 인기를 얻고 있다. ‘아워홈 고려 삼계탕’은 국산 인삼을 넣고 우려낸 담백한 맛을 즐길 수 있다.

조리 방식이 간편할 뿐만 아니라 반 마리씩 포장돼 있어 양의 부담도 적다. ‘하림 반마리 삼계탕은 전자레인지나 끓는 물에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다. 한 팩씩 주문할 수 있고 가격대도 저렴해 싱글족, 2인 가족 등 식구 수가 적은 고객도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다.

옥션에서는 끓인 물이나 전자레인지를 이용해 간편하게 조리해 먹을 수 있는 간편 보양식을 찾는 이들이 늘고 있다. 옥션 베스트100- 쌀/과일/농축산물 카테고리의 경우 삼계탕, 훈제오리 등 간편보양식이 상당수 랭크되어 있다. 삼계탕이나 오리 외에 곰탕, 추어탕 등도 인기다.

후레쉬푸드몰의 ‘남원추어탕’은 뚝배기나 냄비에 추어탕 내용물을 붓고 끓이거나 전자레인지 용기에 담아 5분간 데우면 바로 먹을 수 있다. 기호에 따라 부추, 산초, 청양고추 등을 더해 먹으면 된다.

김영준 롯데닷컴 생활팀 MD는 “올해 1인 가구 영향으로 보양식 상품의 경우 소포장 상품이 인기를 얻고 있다”며 “각각 재료를 구입하기 보다는 간편하게 요리할 수 있는 레토르트 식품을 많이 찾는 것이 올해 트렌드”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