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객 잡기위한 위치경쟁 치열…유명 프랜차이즈 입점

‘맛집’을 유치하기 위한 백화점들의 경쟁이 뜨겁다. 최근 국내 백화점들이 ‘맛집’이라는 실속단어를 추가해 즐겁게 쇼핑도 하고 맛있는 식사를 즐길 수 있는 백화점 맛집들을 찾아봤다.

시원한 국물이 생각날 때 ‘밥스 앤 덮스’

현대백화점 천호점 뜨끈한 국물이 생각나는 쌀쌀한 계절, 백화점 푸드 코트의 수많은 메뉴 중 선택이 쉽지 않다면 해물순두부 찌개를 추천한다. 뚝배기에 담겨 보글보글 끓는 해물 순두부찌개에 저절로 손이 간다.

새빨간 국물이 얼큰해 보이지만 생각보다 맵지 않은 국물이 일품이다. 부들부들하면서도 고소한 순두부와 오징어, 조개, 새우까지 해물도 푸짐하게 들어 있어서 좋다. 보물처럼 숨겨진 달걀노른자를 휘휘 저어 먹거나 그대로 익혀 먹는 것은 각자의 취향에 달렸다.

후루룩 면발 당기는 날 ‘강남교자 칼국수’

지하 1층 푸드 코트에 위치한 강남교자 칼국수는 닭 육수로 유명한 명동 칼국수와 비슷한 맛을 내고 있다. 만두도 들어 있어 더욱 푸짐하다. 부드러우면서도 쫄깃한 면발에 시원한 국물이 어우러져 있다.

국물 위에 띄워진 부추가 향긋한 향을 낸다. 특히 음식이 잘 식지 않도록 놋쇠그릇에 담겨 나오는데 평소 접하기 힘든 그릇이라 그런지 대접받는 듯해 기분이 좋아진다. 게다가 조그만 그릇에 밥도 함께 나오니 면이나 만두로도 양이 차지 않을 때 국물에 말아 먹어도 좋겠다.

부드러운 빵에 쫄깃한 식감 ‘모스버거’

롯데백화점 잠실점 지하1층 신관 푸드 코트 초입에 위치한 ‘모스버거’는 식사시간에 관계없이 언제나 붐비는 코너다. 점심시간이 가까워지면 길게 줄을 서서 주문을 해야 할 정도로 손님이 많다.

그중 가장 많이 찾는 메뉴는 모스 치즈버거다. 모스 치즈버거 속은 채소가 싱싱하고 무엇보다 빵이 갓 구워낸 것처럼 부드러워 전체적으로 자극적이지 않고 부드러운 느낌이다.

최근에는 머스터드로 양념한 패티를 직화로 구워 풍미를 더한 머스터드 치킨버거가 새로 출시되어 기간 한정 판매되고 있다. 햄버거 외에도 상큼한 메론소다를 비롯한 각종 음료와 샐러드, 두툼하기로 유명한 후렌치 후라이, 콘스프 등의 사이드 메뉴까지 골고루 갖추고 있어 간단하게 한 끼 식사를 해결하는 데 안성맞춤이다.

사계절 붐비는 ‘밀마을’

11층 식당가에 위치한 우동 메밀국수 전문점 ‘밀마을’은 주변 직장인들이 줄을 서서 먹는 잠실점의 대표적인 향토 음식점이다. 실내가 제법 넓은 편이지만 언제나 빈자리 없이 북적거린다. 메밀은 몸을 따뜻하게 하고 지방의 대사를 촉진하는 저칼로리 음식으로 다이어트는 물론 건강식으로도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는 식품이다.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냉 쟁반 메밀. 보기에도 커다란 쟁반에 메밀, 미역, 유부, 오이, 당근 등 각종 야채를 소담하게 담고 가스오 국물을 넣어 자극적이지 않으면서도 감칠맛 난다.

피자&파스타, ‘리미니가든’

NC백화점 송파점 7층에 위치한 리미니가든은 같은 이랜드 계열인 애슐리와는 그 느낌이 또 다른 곳. 애슐리가 아기자기한 인테리어와 벽장식 등으로 여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면 이곳은 심플하지만 특이한 인테리어로 젊은 층에서 인기가 높은 곳이다.

나폴리식 화덕피자는 화덕에서 순간적으로 구워내 겉면은 약간 탄 듯 바삭하고 속은 쫄깃한 식감이 특징이다. 또 마르게리따, 고르곤졸라, 디아볼라 살라미, 빠따떼 등의 종류가 있다. 새우와 홍합 등 다양한 해산물과 부드러운 크림소스, 그리고 매콤한 맛이 정말 조화로운 빠델라와 매운 고추, 베이컨과 매콤한 토마토소스가 어우러진 스파게티인 아마트리치아나도 맛이 좋다.

‘피닉스 샤브샤브’

새로 리뉴얼한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지하 1층 식당가에서는 다양하고 고급스러워진 메뉴가 많은 이들의 만족을 얻고 있다. 푸드코트와 다양한 맛집들이 즐비한 가운데 특별히 눈에 띄는 곳이 있으니 혼자서도 샤브샤브를 즐길 수 있는 ‘피닉스 샤브샤브’다. 샤브샤브를 즐기는 ‘나홀로족’이 전혀 어색하지 않다. 이곳은 자리마다 개인 인덕션이 마련되어 있어, 혼자서 혹은 여럿이 와서도 나만의 샤브샤브를 즐길 수 있다.

기본샤브샤브는 팽이버섯, 대파, 느타리버섯, 표고버섯, 숙주, 쑥갓, 청경채, 배추 등의 푸짐한 채소와 소고기를 직접 넣어가며 맛있는 샤브샤브를 즐기면 된다.

폰즈소스와 참깨 드레싱, 칠리소스도 입에 맞게 곁들여보자. 직접 소면이나 칼국수를 넣어 적당히 익으면 식사로 OK. 처음 세팅될 때에는 조금은 적어보이는 양에 걱정(?)스럽게도 했지만 먹고 나니 제법 많은 양에 든든하기까지 하다.

이태리식 ‘카페파스타’

롯데백화점 건대점 10층 식당가에 자리 잡은 카페파스타. 탁트인 실내에 세련된 인테리어 친절한 서비스가 인상적이다. 백화점 쇼핑하다 영화 보고 난 뒤 배가 출출할 때 부담 없이 찾을 수 있는 캐주얼한 분위기의 이탈리안 레스토랑이다. 파스타, 피자, 스테이크, 샐러드까지 메뉴 선택의 폭이 넓고 맛도 깔끔해 인기몰이 중이다.

최근의 히트 파스타는 아이언 플레이트 치즈 파스타. 볼로네제 소스에 모짜렐라 치즈를 올려 오븐에 구운 철판 파스타다. 빵과 함께 든든하게 먹을 수 있는 빠네도 스테디셀러 메뉴. 피자는 고르곤졸라, 마르게티아 피자부터 도우가 두툼한 종류까지 골고루 갖추고 있다. 특히 식사 내내 피자가 식지 않도록 워머 위에 올려 서빙하는 세심한 배려가 돋보인다.

식사 후에는 요거트 아이스크림이나 녹차가 디저트로 무료 서비스된다. 영화 관람 티켓이나 건대 학생증을 제시하면 10% 할인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