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헤드윅>

뮤지컬 <헤드윅>은 2005년 4월 서울 초연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총 8번의 시즌을 거치며 전국 공연 통산 1400여회 전석 기립, 수백 회의 전석 매진이라는 전무후무한 대한민국 뮤지컬의 신화를 써왔다. 특히 국내 중소극장 공연 역사상 최고의 객석점유율과 최다 누적 관객 동원 뮤지컬인 <헤드윅>은 오리지널 프로덕션인 뉴욕을 포함해 전세계 <헤드윅> 중 가장 많은 공연과 관객을 기록한 명실공히 세계 최고의 <헤드윅>으로 인정 받아왔다.

<헤드윅>은 한국 뮤지컬 대상 8개 부문 최다 노미네이트, 3개 부문을 수상한 바 있으며, 초연 당시 단일 공연 최다 보도를 기록하며 화제를 몰고 다녔다. 또한 2005년 초연 당시 10번 관람하면 1회 무료 공연을 제공했던 ‘됫다방쿠폰’을 발행하는 등 동일 공연의 반복관람 관객을 본격적으로 양산한 뮤지컬로 꼽히며, 연간 140여 회 관람기록을 보유한 관객이 생길 정도로 중독성 강한 작품으로 인정받고 있다. <헤드윅> 이후 한국 뮤지컬 시장에 락 콘서트 형식의 수많은 유사 공연이 등장하기도 하는 등 <헤드윅>의 대중적 인기는 좀처럼 수그러들 기세를 보이지 않고 있다.

헤드윅 10년이 배출한 대한민국 최고의 뮤지컬 스타

<헤드윅>은 대한민국 최고의 스타를 배출한 스타 사관학교이자, 최고의 스타가 앞다퉈 공연했던 뮤지컬이다. 그간 조승우, 송창의, 윤도현, 김재욱, 김동완, 박건형 등 내로라하는 스타들이 ‘헤드윅’ 역할로 무대에 섰으며 오만석, 엄기준, 조정석, 김다현 등이 <헤드윅>을 통해 일약 스타덤에 올라 뮤지컬은 물론, 드라마와 영화 등에서까지 활발하게 활동을 해오고 있다. 아울러서 헤드윅의 상대역할인 ‘이츠학’에는 서문탁, 리사, 이영미 등 최고의 가창력을 지닌 가수와 여배우들이 발탁되어 파워풀하면서도 섹시한 여성 락 아이콘이 됐다.

2014년 공연을 끝으로 아쉬운 이별 예고

공연기간 5월 13일 ~ 9월 28일

공연장소 삼성역 백암아트홀

공연시간 화~목 8시 | 금 7시, 9시30분 

   토 2시, 5시30분, 9시 | 일 3시, 6시30분

티켓가격  R석 6만9000원 | S석 5만9000원 

        A석(보조석) 5만원

제작사 쇼노트는 2014년을 끝으로 현재 버전의 공연은 당분간 선보이지 않을 계획이다. 그것은 바로 올해 브로드웨이에서 공연하는 <헤드윅>의 새 버전을 한국으로 옮겨 공연하기 위함이다. <헤드윅>은 오프-오프 브로드웨이와 오프 브로드웨이에서 공연한 작품이었지만, 올 3월 29일부터 뉴욕 44번가의 벨라스코 극장에서 역사적인 브로드웨이 프리뷰 공연을 시작한다. 이번 공연에는 특히 지난 토니상 시상식의 사회를 맡아 재미있고 화려한 퍼포먼스를 보여줘 화제가 되었던 영화배우이자 탤런트인 닐 패트릭 해리스가 주연을 맡았으며 뮤지컬 <스프링어웨이크닝>, <아메리칸이디엇> 등 유명 락 뮤지컬을 연출했던 마이클 메이어가 연출을 맡아 전 세계 뮤지컬 팬들의 기대와 관심을 받고 있다. 2014년을 끝으로 향후 당분간 만날 수 없는 한국 중소극장 뮤지컬의 신화 <헤드윅>, 오리지널 버전! 결코 놓쳐서는 안 될 것이다.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