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양구 해안초등학교에 ‘해안꿈사랑방’ 개관

뉴스킨 코리아(유병석 대표)는 지난 3월 20일(목), 강원도 양구군 해안초등학교에 도서관을 기증하고 ‘제 14호 뉴스킨 희망 도서관’ 개관식을 가졌다.

뉴스킨 희망도서관 사업은 전세계적으로 ‘선의의 힘(Force For Good)’이 되고자 하는 사명 아래, 어린이들이 마음껏 책을 읽으며 꿈을 키울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자 2008년 3월부터 시작했다. 매년 2차례씩 농어촌 지역 초등학교에 최신식 도서관을 기증하고 있으며 이번 양구 해안초등학교의 ‘해안 꿈사랑방’ 도서관이 14번째다. 특히 희망도서관은 뉴스킨 회원들이 자발적으로 설립한 ‘뉴스킨 포스 포 굿’ 후원회에서 모은 기금으로 진행 되고 있어 더욱 뜻 깊다

해안초등학교는 전교생 68명이 재학중인 농촌지역의 소규모 학교로 독서교육이 활발하고 학생들의 독서습관도 잘 정착되어 있지만 도서관의 노후화로 인해 늘 아쉬움이 컸다. 이번 뉴스킨 희망도서관 기증사업 학교로 선정되어 만들어지는 ‘해안꿈사랑방’의 이름은 도서관에서  마음껏 책을 읽으며 꿈과 사랑을 키우라는 의미로 ‘해안꿈사랑방’이라고 지었다. ‘해안꿈사랑방’은 다양한 도서와 최첨단 멀티미디어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독서교육의 현장은 물론 양구 지역의 문화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