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시험분석 업무 교류 및 기술협력 통해 군수품 품질확보 및 신뢰성 증진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 부설 한국기능식품연구원(원장 양주홍)은 국방기술품질원(원장 최창곤)과 군수품(식품) 품질확보 및 신뢰성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광화문 코리아나호텔에서 열린 이번 업무협약은 한국기능식품연구원과  국방기술품질원 양 기관이 군수품(식품) 시험분석 업무와 기술 교류에 있어 상호 협력할 것을 협의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군수품(식품) 시험분석 전문기관’으로 지정된 한국기능식품연구원은 군수품(식품) 관련 시험분석결과를 제공하고 국방기술품질원과의 원활한 정보공유를 위한 정보체계를 마련할 예정이다. 또, 군수품(식품) 상용화에 대한 기술 협력뿐 아니라 군수품(식품) 시험분석 기법을 표준화하는 등 보다 과학적인 분석업무 체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공동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한국기능식품연구원에서는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양 기관이 기술과 인프라를 적극 공유해 방위산업의 핵심인 군수물자의 경쟁력을 높이는데 힘쓰겠다”라며 “또한 본 연구원이 계속해서 국내 최고의 시험검사기관으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기능식품연구원은 2004년 식약처로부터 식품위생검사기관으로 지정 받은 이후 식품, 건강기능식품, 첨가물, 화장품 등의 위탁시험검사와 위생사업, 개별인정 등의 연구사업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