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원과 고객 중심 가치 창출 할 다양한 서비스 제공 기대

스타벅스커피코리아(대표 이석구)가 ‘비즈니스 & 프로세스 이노베이션’ (Business & Process Innovation) 프로젝트를 전개한다. 이를 위해 용인 퓨처리더십센터에서 부서별 실무 담당자 50여명이 참가해 워크숍을 갖고, 이들에게 ‘사이렌 이노베이터’로서 새로운 직책이 인쇄된 명함과 사령장을 수여하는 발대식을 최근 진행했다.

 ‘사이렌 이노베이터’로 임명된 임직원들은 조직 내 업무 영역을 명확히 분석하고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모아서, 부서별 협업 프로세스를 혁신해 나가는 아이디어 기획자로서 상반기까지 활동하게 된다. 프로젝트 기간 동안 스타벅스는 중복되거나 비효율적인 과정을 개선하고 업무 상호간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프로세스를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이를 통해 기업의 핵심 역량에 더욱 집중해 직원과 고객 중심의 가치 창출을 이끌어 내는 차별화된 다양한 서비스 제공을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