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맘마미아!>

전 세계인의 사랑을 받고 있는 뮤지컬 <맘마미아!>가 한국공연 최초로 오리지널 첫 내한 공연을 갖는다. 뮤지컬 <맘마미아!>는 세계적인 팝 그룹 아바 <ABBA>의 히트곡 22곡을 엮은 주크박스 뮤지컬로, 1999년 영국 웨스트엔드에서 탄생했다. 영국에서 성공적으로 안착한 뮤지컬 <맘마미아!>는 2001년 미국 브로드웨이를 시작으로 독일, 프랑스 등 46개 나라 400개 주요도시로 퍼져나가며 5400만명이 넘는 관객을 동원했고, 지금도 평균 1만7000명 이상의 관객이 매일 밤 <맘마미아!>를 관람하고 있다.

이렇게 전 세계적으로 신드롬을 일으키며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이 작품은 <캣츠> <미스사이공> <오페라의 유령>등 고전 대작을 제치고 뮤지컬 역사상 전 세계에 가장 빠르게 퍼진 뮤지컬로 기록을 세우며 영화제작으로도 이어졌다.

2008년 개봉된 영화 <맘마미아!>는 메릴 스트립, 피어스 브로스넌, 콜린 퍼스 등 최고의 배우들이 출연하며 화제를 모았고, 소피 역으로 출연한 신예 아만다 사이프리드는 이 작품을 통해 일약 스타덤에 올랐다. 영화 <맘마미아!>는 총 수입 6억 120만불을 거두어 드리며 세계 뮤지컬 영화 흥행 1위를 기록하며 <맘마미아!> 신드롬을 이어갔다.

국내에서도 역시 2004년 한국 초연이 이뤄진 이후 10여년 동안 한국공연 역사상 최단기간 1200회 공연, 150만 관객을 돌파하는 흥행기록을 세우고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대표 문화아이콘으로 자리 잡았다.

세련되고 간결한 최신무대와 유머 넘치고 따듯한 이야기, 그리고 재치 있고 쉽게 개사된 <ABBA>의 히트곡은 문화적으로 소외된 중·장년 관객들도 극장으로 불러 모으면서 ‘2008 골든 티켓 작품상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번 공연은 한국공연 10주년이라는 기념비적인 성과를 맞아 영국 오리지널 공연팀을 초청, ‘댄싱퀸(Dancing Queen)’, ‘아이 해브 어 드림(I Have a Dream)’, ‘땡큐 포더 뮤직(Thank You for the Music)’ 등 주옥같은 아바의 명곡들을 원어 그대로 들을 수 있는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엄마와 딸의 가족애와 우정, 그리고 로맨틱한 사랑을 그린 <맘마미아!>의 감동적인 스토리가 에너지 넘치는 웨스트엔드의 배우들과 만나 더욱 리얼하고 스펙터클하게 펼쳐질 것이다.

더욱이 이번 오리지널팀 내한공연을 마지막으로 당분간 한국에서 <맘마미아!>를 만나볼 수 없다는 것이 이번 공연을 꼭 봐야만 하는 이유이다.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