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라인 모발이식이 가장 효과적

요즘 여성들을 보면 자기관리에 참 많은 투자를 한다. 그래서인지 인터넷뉴스를 보면 몸매관리를 위한 음식조절이나 운동법 등의 이야기나 외모를 가꾸는 성형 관련된 화제가 빠지지 않고 등장한다. 이처럼 아름다워지기 위한 여성들의 노력과 관심은 날로 커져 가는 듯하다.

최근에는 선천적으로 이마가 넓거나 탈모가 있는 여성들이 늘어나면서 모발관리도 매우 중요해졌다. 특히 취업이나 결혼 등 왕성한 사회활동이 필요한 20~30대 젊은 여성들의 경우 모발관리에 대한 많은 문의를 해온다. 하지만 모발에 문제가 있는 여성이 관리만 한다고 하여 문제가 해결되는 것은 아니다.

얼마 전 내원한 20대 후반 여성 환자도 넓은 이마로 걱정이 매우 컸다. 그녀는 상담에서 직장 동료나 상사들에게 이마가 넓다는 소리를 들을 때마다 큰 스트레스까지 받는다고 토로했으며 최근에는 탈모증상까지 시작돼 외출 할 때 모자를 찾는다고 한다.

이 환자처럼 넓은 이마나 탈모증세로 지속적인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추후 우울증이나 대인기피증 등과 같은 정신질환까지 생길 수 있다. 처음에는 시중에서 판매되는 모발관련 기능성 제품들을 써보기도 하지만 문제가 해결되기란 어렵다. 머리가 난다는 말에 속아 불량제품을 샀다가 심각한 피부질환 등을 겪었다는 환자들도 많다.

넓은 이마와 탈모로 고민이 있다면 하루 빨리 모발이식 전문병원을 찾아 전문의와 상담을 받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다. 헤어라인 모발이식은 단순히 옮겨 심는 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미용적 측면과 미래의 탈모 진행을 예측하고 시술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한 포인트다. 따라서 모낭을 심을 헤어라인을 디자인하는 과정에서 환자의 나이, 얼굴형태, 머리카락의 색이나 밀도 등을 충분히 고려해야 한다. 실제 유명 연예인들도 헤어라인 모발이식을 받기 위해 병원을 자주 찾는다. 성형만큼이나 헤어라인 시술을 통해 얻어지는 변화 또한 크기 때문이다.

여성 헤어라인 모발이식은 탈모 치료를 위한 모발이식보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다. 시술 과정은 비슷하지만 시술을 통해 얻고자 하는 것이 다르기 때문이다. 탈모의 경우 휑해진 머리 부분을 채우는 것이 최대 목표로 모발 생착률을 높이는 데에만 주력하면 되지만, 헤어라인은 미용적인 효과가 우선이라 고려해야 할 점이 더 많다. 기본적으로 생착률이 높아야 하는 것은 물론 헤어라인 모양을 재 디자인하고, 머리를 쓸어 올리거나 머리띠를 착용했을 때 모발의 자연스러운 움직임도 계산되어야 한다.

이처럼 모발이식은 머리 모양뿐만 아니라 얼굴 전체에 미용적인 영향을 주기 때문에 미적 구조와 윤곽을 고려하여 가장 어울리는 헤어라인을 찾아야 주는 것이 바람직하다. 헤어라인 모발이식은 성형외과의 미용 기법이 도입된 시술로 의료진의 임상 경험과 미적 감각에 비례해 결과가 나타난다. 때문에 헤어라인 전문 모발이식센터를 선택할 때는 의료진이 얼마나 많은 임상적인 경험이 있는 지와 성형외과적인 디자인과 미적 감각을 갖췄는지를 꼼꼼하게 따져보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