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 받은 제품으로 글로벌 시장까지 노려

외모도 경쟁력으로 인정받는 사회분위기로 다이어트가 사회적 이슈가 되면서 덴마크 다이어트, 원푸드 다이어트, 황제 다이어트 등 다양한 다이어트 방법이 쏟아지고 있다.
많은 다이어트 중 유난히 한방 다이어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 건강하게 다이어트를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새로운 건강법으로 부각되고 있는 디톡스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네트워크마케팅시장에도 한방 다이어트의 신선한 바람이 불고 있다. ‘웰글로벌’이 그 주인공이다. 이제 갓 돛을 올린 신생업체지만 이 업체의 대표인 서은경 한의학 박사는 20년간 비만전문 한의원을 운영하면서 한방 다이어트를 국내에서 가장 먼저 제품화, 대중화시킨 장본인이다. 특히 동국대학교 한의과대학과 공동연구로 국내 최초로 특허를 받은 비만억제조성물을 근간으로 한 제품으로 품질의 우수성을 인정받으며 수출로도 이어지고 있다.

웰글로벌은 이러한 탁월한 제품력과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을 통해 직접판매업계에서 국내시장은 물론 글로벌시장에 대한 새로운 역사를 만든다는 각오다.

소비자가 먼저 인정한 ‘백비 다이어트’
생생한의원은 서울, 부산, 광주 등 국내 7곳, 호주, 영국 등 해외 2곳 등 총 9곳의 국내외 지점망을 갖춘 글로벌 네트워크 한의원이다. 특히 복진(腹診)을 통해 우리 몸의 독소를 효과적으로 배출시켜주는 디톡스 치료법으로 인체의 면역기능을 향상시켜 난치병을 치료하는 한의원으로 유명하다.  

생생한의원의 ‘백비 다이어트’는 예로부터 임금님의 갈증을 다스리고 기력을 보강하는 궁중 음료 처방을 현대인의 체질에 맞게 업그레이드한 특별한 다이어트 프로그램이다. 서은경 대표이사가 한의원을 설립하면서 개발한 ‘백비 다이어트’는 한의업계에 큰 파란을 일으켰다. 선풍적인 인기에 힘입어 보다 많은 사람들이 손쉽게 섭취할 수 있도록 경기도 광주에 식품공장을 설립, 현재까지 20만명이 넘는 사람들이 애용할 정도로 대중화에 성공했다.

이러한 성공에 힘입어 다이어트 커뮤니티인 백비클럽(www.diet.co.kr)도 활성화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제품에 대한 평가와 체험소감 등을 이곳에서 나누고 있다.
특히 요요나 부작용이 없다는 체험사례들이 입에서 입으로 전해지면서 요란한 스타마케팅이나 화려한 광고 하나 없이 오로지 입소문만으로 소비자의 신뢰를 얻고 있다.

서은경 대표이사는 사회봉사활동도 꾸준히 펼치고 있다. 재난 지역을 찾아 무료 진료활동을 펼치고 저임금 노동현실 속에서 아이들과 힘겹게 살아가야 하는 맞벌이 여성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사)참여성노동복지터의 방과후 교실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U-17 여자 월드컵 우승, U-20 여자 월드컵 3위’ 등 여러 대회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한국여자축구협회도 3년째 지원하고 있다. 이러한 좋은 성적을 얻을 수 있었던 것은 서은경 대표이사의 든든한 지원사격 덕분이라는 게 협회측의 평가다.

아울러 저개발 국가와 의료소외국의 환자들을 찾아 한방 의료봉사를 실천하는 한방해외의료봉사단 KOMSTA 이사직을 역임하는 등 활발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2005년에는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신제품 연구 개발에도 적극 앞장서고 있다. 서은경 대표이사는 대전 KAIST 강의동에 위치한 이엠생명과학연구원의 공동연구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엠생명과학연구원은 일본, 독일을 제치고 세계 최고의 미생물 연구소로 자리매김한 연구소로 우리나라 전통 음식 속의 미생물을 복합균 형태로 결합시키는 특허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이 기술은 세계적으로 단 두 곳의 연구소만 보유한 첨단기술로, 웰글로벌이 신제품을 생산 유통하는데 적용될 예정이다.

당뇨환자를 위한 고기능 ‘당윈쌀’, ‘당윈수’도 연구개발해 현재 절찬리에 판매중이다. 쌀 속에 들어있는 고농도의 이온화칼슘이 췌장의 베타세포를 활성화시켜 인슐린 분비를 정상화해 혈당을 낮추고 당뇨를 예방한다는 설명이다.

이밖에도 코스메틱 브랜드 ‘무앤무(MU&MU) 화장품’은 줄기세포 활성화제 8가지 재조합 성장인자 단백질과 21가지 필수 아미노산이 들어있는 고기능성 화장품으로 화학적 방부제를 첨가하지 않는 무방부제, 무독성, 무균 등 3無 시스템으로 유명하다.

이처럼 탁월한 제품력을 가진 다양한 제품들을 보다 효과적으로 소비자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직접판매시장 진출을 모색했고 이를 위해 만들어진 회사가 ‘웰글로벌’이다.

백비탕, 특허에 해외수출까지
웰글로벌은 ‘백비 디톡스’ 제품을 주력으로 사업을 펼쳐갈 예정이다. 이 제품의 근간이 되는 ‘비만억제조성물’특허는 2005년 동국대학교와 공동으로 순수 한방 약재와 처방으로 국내에서 유일하게 특허를 받은 성분으로, 임상실험 결과 체지방 분해를 통한 건강한 감량이 가능하며 특히 유전적인 비만이나 고지방 음식물 등에 의한 체중변화에 효과적으로 작용해 체중과 체지방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확인됐다.

최근에는 한방다이어트 인기와 함께  다이어트 한약의 주요성분인 마황의 부작용이 논란이 되고 있다. 지난해 식약청에서는 쥐를 대상으로 실험한 결과 마황 성분을 투여한 쥐가 사망률이 높다는 연구 결과가 나오면서 건강보조식품에 사용할 수 없도록 규정됐을 뿐 아니라 1일 권장량 또한 150㎎으로 제한됐다. 

웰글로벌의 백비 제품은 이러한 마황을 첨가하지 않아 심장 두근거림, 두통, 손떨림 등과 같은 부작용이 없고 미국 식품의약국(FDA)과 일본 후생성의 성분 적합 검사를 통해 임산부가 먹어도 되는 안전한 제품임을 인증 받았다.

제품을 생산하는 경기도 광주공장은 지난 2005년 까다롭기로 유명한 미국 FDA 시설등록과 ISO9001 시설 인증을 받으며 안전성이 확보되자 본격적인 수출의 길도 열렸다. 미국, 일본, 대만, 홍콩 등으로 제품을 수출, 한방 다이어트의 우수성을 해외에 널리 알리고 있다.

이와 관련 서은경 대표이사는 “작년 코트라가 주최한 프랑스 한류 명품전에 백비제품이 선정돼 파리 박람회에 출품됐다”며 “백비 수출은 국내 한방다이어트 식품에 대한 우수성을 입증 받은 것이며, 한의학의 위상을 높이는데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웰글로벌은 20년간 검증된 탁월한 제품력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과 보너스 시스템을 운영해 시장을 확장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선진화된 마케팅기법에 글로벌 마케팅기법을 더해 ‘웰글로벌’만의 마케팅을 펼친다는 것.

우선 오프라인 마케팅을 기반으로 안정적으로 운영하면서 온라인 마케팅으로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온라인은 이미 비즈니스모델(BM특허)을 출원해 놓은 상태이며 인터넷과 모바일마케팅 등을 운영할 방침이다.

또한 웰글로벌만의 개인 스토어 분양 시스템을 도입,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계한 획기적인 영업시스템을 구축해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방침이다. 추후에는 제품군도 다이어트 제품뿐 아니라 다양한 영역의 생필품으로 확대 출시할 예정이다.

서은경 대표이사는 “웰글로벌의 탄탄한 내실과 탁월한 제품력으로 올바른 직접판매 문화를 만드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포부를 전했다. 

웰글로벌의 대표 제품 라인업

백비 파낙스웰
파낙스를 이엠균총으로 발효숙성한 제품. 발효에 쓰인 이엠균은 세계적인 미생물 특허 기술을 보유한 국립연구기관으로부터 공급받은 것으로 우리 몸에 좋은 장내세균 110종을 장내까지 도달할 수 있는 장내세균총을 통해 건강을 바로 잡아 준다.

 

 

백비파낙스
국내산 진피와 장뇌삼 등을 주성분으로 한 최고급 디톡스 제품. 인삼에 부합하는 장뇌삼, 홍삼, 엄나무 등과 황기, 맥문동, 진피, 향유 등을 배합해 별도의 알코올, 수분제한 없이도 디톡스 효과를 볼 수 있다.

 

 

바이오젠
특허를 받은 비만억제조성물 성분에 8가지 필수아미노산과 콜라겐을 추가하고 저령을 비롯한 백모근, 글루코사민 등의 생약재를 배합해 건강은 물론, 미용까지도 함께 고려한 제품이다.
 

 

생생 장온환
장내 유익균 110종으로 만든 장온환은 장내 생태계를 건강하게 복원해서 장을 따뜻하고 건강하게 만들어준다. 미생물은 장내에 가장 많이 살고 있고(70%) 온 몸 전신에 퍼져 있다. 장내세균이 중요한 이유는 장이 온몸의 독소가 집결하는 곳이고 우리 몸의 건강을 좌우하는 곳이기 때문이다. 장내 세균이 건강하다는 것은 온몸의 미생물이 건강하다는 것과 같다.
 

 

닥터메조솔루션 기능성 화장품
‘무앤무(MU&MU)’는 줄기세포 활성화제 메조테라피 솔루션 기법을 적용한 무방부제, 무독성, 무균 등 3無 시스템 제품이다 여기에 8가지 재조합 성장인자 단백질과 21가지 필수 아미노산, EGF(세포재생), TRX(항산화) 성분 등이 배합돼 피부 속 세포부터 재생을 돕는다.

 

 

 

서은경 웰글로벌 대표

 

천국보다 멋진 글로벌 회사로 만들터

직접판매는 매력적인 시장이에요. 사람과 사람이 직접 대면한다는 것, 그리고 소비자가 곧 판매자가 돼 경제적인 이익도 얻을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메리트가 있는 유통방식이라고 생각합니다.”

서은경 대표이사는 직접판매시장을 진출하게 된 계기에 대해 이렇게 설명했다. 온라인몰은 제품을 공급해 그 제품의 품질이 좋다는 것을 인정받는 것으로 끝나지만 직접판매는 이것을 넘어 경제적 이익을 창출하고 사람과 사람과의 관계 개선, 자기계발 등 많은 부분에서 성장가능성이 무궁무진하다는 것.

서은경 대표이사는 직접판매시장 선점과 동시에 해외시장 진출을 모색하고 있다. 유학이나 이민 등으로 해외에 거주하는 교민이 늘어나면서 제품을 해외에서 직접 온라인으로 주문하거나 국내에서 보내주는 사례가 증가하면서 미국, 중국, 일본, 중남미 유럽 등 전 세계 40여개국으로 퍼져 나가고 있다.

이와 함께 일본, 대만, 프랑스 등 많은 해외 유수 박람회에 초청받아 참가할 정도로 현지시장에서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는 평이다.

“국내 소비자뿐만 아니라 해외 교민들, 현지인들까지 제품에 대한 신뢰도와 선호도가 점점 높아지고 있어요. 국내 시장이 정착되면 해외파트를 활성화해 제품을 손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해외 여러 나라에 지사를 설립할 계획입니다.”

무엇보다 올 한 해 동안 웰글로벌이 많은 가치를 담고 시작하는 회사라는 것을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는 것이 목표이다. 이를 위해 세계적인 동기부여가 및 컨설턴트를 초빙해 공격적인 프로모션과 마케팅을 실시할 방침이다.

“웰글로벌은 제조시설과 기술력, 유통망까지 비상을 위한 준비를 완전히 갖춘 회사입니다. 이를 기반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건강과 경제적인 여유를 선물하고 나아가 건강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하는 기업으로써 다양한 제품으로 소비자를 찾아가는 종합 건강생활 전문기업으로 거듭날 것입니다. 웰글로벌을 천국보다 멋진 글로벌 회사로 만들기 위해 지금 이 순간부터 더욱 열심히 뛸 것입니다. 지켜봐주세요.”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