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특이하고 새로운 성분을 앞세워 브랜드만의 차별화를 강조하던 화장품 업계가 다시금 동물성분 화장품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오랜 연구와 개발 등을 통해 안전성이 검증되면서 달팽이, 봉독, 뱀독 등 다시금 독특한 동물성분의 제품들이 활발하게 출시되며 인기를 얻고 있는 것.

동물성분 화장품은 무엇보다 사람 피부와 가장 유사한 조직구조를 가지고 있어 영양분이 피부에 빠르고 안전하게 흡수된다. 또한 보통의 식물성분 제품들에 비해 보습, 탄력, 주름 개선은 물론, 트러블 케어와 재생까지 여성들이 필요로 하는 피부 문제에 빠르게 작용하여 높은 만족감을 주고 있다.

최근 싸이닉에서 새롭게 선보인 ‘스네일 매트릭스 스킨&에멀전’은 달팽이 뮤신 성분이 23% 이상 함유, 피부 재생 및 안티에이징에 효과적이다. 빠른 피부회복력으로 베스트셀러로 등극한 스네일 매트릭스 크림의 인기에 힘입어 일명 ‘고속 달팽이’ 스킨케어 라인업을 추가로 론칭해 화제가 되고 있다.

차앤박화장품의 ‘CNP 뮤제너 힐링 앰플’은 민감성 피부의 빠른 진정 및 붉은기 완화에 효과적인 고농축 앰플 제품이다. 달팽이에서 추출한 점액 성분이 트러블 피부를 진정시키고 보습 효과도 탁월해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산뜻한 젤 타입이 피부에 가볍고 빠르게 흡수되며, 무방부제, 무향, 무색소로 모든 피부가 사용할 수 있도록 피부 자극을 최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마누카내추럴코리아의 ‘내추럴 비톡스 마누카 허니 크림’은 뉴질랜드산 봉독에 마누카꿀UMF15+를 혼합했다. 국내에서 도입된 유일한 봉독 보톡스 크림으로 봉독 성분이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강력한 살균 효과를 지녀 신경과 세포를 복구하는데 도움을 준다는 평이다.

스킨79는 뱀독 유사 펩타이드인 ‘SYN-AKE’ 성분이 함유된 ‘스킨79 씨네이크 리프팅’ 라인을 최근 출시했다. 씨네이크가 3% 함유돼 잔주름까지 케어해주며 형상 기억 폴리머가 손상된 피부를 본래의 형태로 빠르게 복원시켜 탄력 있는 피부 유지에 도움을 준다.

천연화장품 로얄네이쳐는 뱀독성분을 함유한 뱀독팩(타임-스탑 바이 시네이크 퍼밍 마스크)와 뱀독비누(타임-스탑 바이 시네이크 퍼밍 솝)등을 선보여 높은 판매율을 보이고 있다. 뱀독과 유사한 구조를 가진 아미노산 복합체가 탄력을 잃고 늘어진 피부에 탱탱한 탄력과 영양을 공급해 준다.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