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라색 활용한 제품으로 여심 흔들어

보라색은 예로부터 신비로우면서도 고귀한 이미지를 갖고 있어 황실이나 귀족들의 물품에 즐겨 사용되던 색상이다. 최근에는 화장품, 패션, 식품 등 다양한 분야에서 보라색을 제품에 적용, 여성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고 있다.
실제로 캡슐커피머신이나 청소기, 악어백 등이 기존의 고정관념을 탈피한 보라색을 입고 고급스러움은 물론, 편의성도 한층 더 업그레이드시켜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신비로운 보라색으로 아름다움 강조
화장품업계에 보랏빛 열풍이 거세다. 국내 화장품 브랜드숍 시장의 선두주자인 미샤에서 출시한 ‘타임 레볼루션 나이트 리페어 사이언스 액티베이터 앰플’ 때문. 이 제품은 출시 2개월 만에 판매수량 20만개를 돌파하며 ‘국민 앰플’로 등극했다.

‘보랏빛 앰플’로 유명한 이 제품은 피부 건강 개선에 도움을 주는 비피다 발효 성분이 함유된 고농축 제품이다. 소량을 사용하는 것만으로도 외부 환경으로 지친 피부를 보호하고 칙칙한 안색 등 눈에 띄는 피부 손상을 개선시켜주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지난해 12월 모 프로그램에서 진행된 블라인드 테스트에서 고가의 수입화장품들을 제치고 1위를 차지, 인기에 한 몫 한 것으로 회사측은 분석했다.

허성민 에이블씨엔씨 마케팅기획팀장은 “‘보랏빛 앰플’의 제품력에 대한 입소문이 이어지며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상당히 높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합리적인 가격대와 수입 화장품과의 비교 등 계속되는 품평으로 입증된 우수한 제품력 등이 인기 요인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패션 분야도 보랏빛의 신비로움에 물들고 있다. 명품 브랜드 호미가(HORMIGA)는 블랙, 브라운 계열이 주를 이루는 핸드백 시장에 보랏빛 악어백을 내놔 신선한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은은하면서도 고급스러운 파스텔 톤의 보랏빛은 다양한 스타일에 매칭돼 패션 소품으로 만점이다. 소프트 무광 악어가죽으로 제작돼 보기에도 편안하고 포근한 느낌도 준다. 또한 손잡이의 길이 조절이 자유로워 다양한 스타일 연출이 가능하다는 점도 여심을 유혹하는 요소 중 하나이다.

엄선된 최상급의 악어가죽만을 수입해 30년 핸드백을 제작한 장인들이 100% 핸드메이드로 만드는 호미가 보랏빛 악어백은 호미가 매장에서 확인 가능하다.

고급스런 스타일에 성능까지 겸비
실버와 블랙색상이 주를 이뤘던 가전제품 시장도 보랏빛으로 물들고 있다. 특히 독일 명품커피의 대명사 치보(Tchibo)의 프리미엄 캡슐커피머신 ‘카피시모’는 강렬한 보랏빛 컬러와 세련된 디자인으로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여기에 유려한 곡선미와 메탈릭한 느낌은 제품 바디의 보랏빛 컬러와 자연스럽게 매칭돼 고급스러움을 더한다. 또한 제품 하나로 홈 카페의 멋스러운 연출이 가능해 인테리어적인 측면에서도 실용성이 크다는 평이다. 

카피시모는 최적화된 3단계의 메뉴별 추출압력을 채택한 원터치 방식으로 에스프레소, 카페 크레마, 로스티드 커피를 손쉽게 맛볼 수 있다. 또한 제품에 탑재된 강력한 스팀노즐로 우유거품도 만들 수 있어 카페라떼, 캐러멜 마끼아또 등의 베리에이션 커피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이밖에도 세척이 간편하고 한 번의 여러 잔의 커피를 뽑을 수 있는 대용량의 물탱크와 커피 잔의 높낮이를 조절할 수 있는 컵받침 등 사용자의 편의성도 고려했다.

일렉트로룩스는 프리미엄 청소기 ‘울트라시리즈’에 보라색을 적용, 깔끔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매력을 발산하고 있다. 여기에 기존 제품에 비해 청소기능과 사용자 편의성까지 업그레이드 됐다. 핸들 부위에 ‘RF리모콘’을 장착, 사용자가 본체에 손대지 않아도 손쉽게 흡입력을 조절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손목이 움직이는 각도를 정밀하게 계산해 만든 인체공학적인 손잡이 ‘에르고 핸들’을 장착해 청소 시 느끼는 피로감을 최대한 줄였다.

한국레노버의 ‘아이디어패드 Z570’ 역시 은은한 보랏빛 금속 재질을 사용, 세련된 느낌을 더해 스타일의 완성도를 높였다. 

또한 이 제품은 15.6인치(16:9) HD LED 스크린, 2세대 인텔 코어 i5 프로세서, 엔비디아(nVIDIA) 옵티머스 및 CUDA 기술이 적용된 엔비디아 지포스(Geforce) GT525M GPU, 750GB HDD 등을 통해 강력한 성능과 향상된 멀티미디어 경험을 제공한다.

박치만 한국레노버 사장은 “아이디어패드 Z570은 최신 기술의 조합과 세련된 디자인으로 멀티미디어에 대한 높아진 요구 사항과 디자인에 대한 감각을 동시에 충족할 수 있는 제품”이라며 “한국레노버는 국내 소비자들의 요구 사항과 최신 기술, 디자인을 적절하게 조합한 제품들을 시장에 지속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보기 좋은 먹거리, 건강까지 챙겨
기능성, 아름다움을 강조하는 보랏빛 제품들이 증가하는 가운데 최근에는 다이어트와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먹는 보랏빛 제품도 등장했다.

CJ제일제당는 40-50대 중년 여성을 겨냥한 건강기능식품 ‘닥터뉴트리Y 프리미엄’을 최근 출시했다. 이 제품은 갱년기 여성의 뼈 건강에 도움을 주는 대두이소플라본에 안면홍조, 갱년기지수 개선에 도움을 주는 회화나무열매추출물과 혈행 개선에 도움을 주는 오메가3를 추가한 것이 특징이다. 휴대성을 고려해 1회분씩 소포장하고 고급스러운 보라색을 입혀 지갑이나 파우치에 넣어 다니기 좋게 디자인했다. 

한국야쿠르트가 선보인 ‘하루야채 퍼플 잼’은 보라색 당근, 주황색 당근, 단호박, 호박고구마 등 6종의 야채를 잼으로 만든 제품이다. 당분 함량을 낮춰 딸기, 사과 등 과일 잼에 비해 칼로리가 20% 정도 낮은 것이 특징으로 몸매 관리에 관심이 높은 여성들에게 인기다.

정길연 한국야쿠르트 마케팅 부문장은 “‘하루야채 퍼플 잼’이 다이어트와 건강을 생각하는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킬 것”이라며 “앞으로도 하루야채 브랜드를 통해 쉽고 간편하게 채소를 섭취할 수 있는 제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