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야니 케어링 핸즈’발족…사회공헌활동 가속화

최근 전 세계적으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CSR)이 큰 이슈로 대두되고있다. 기업의 존재 목적은 이윤 극대화이지만 그 기반은 바로 사회에 두고있다. 때문에 기업은 이윤 추구 뿐 아니라 사회적 문제에도 관심과 책임을가져야 한다는 것이 바로 CSR이다.
이러한 움직임은 해외는 물론, 국내에서 많이 찾아볼 수 있다. 카야니 역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카야니 케어링 핸즈’를 발족하고 사회공헌활동에 온 힘을 쏟고 있다.
 
강력한 제품력으로 탄탄한 성장 과시 
2005년 미국 아이다호 주에서설립된 카야니는 전 세계 많이 사람들에게 보다 나은 건강과 재정적인 안정,그리고 풍요로운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돕는다는 것을 경영마인드로 한 기업이다. 현재는 미국을 비롯한 한국,대만, 일본, 유럽 등 전세계 45개국에서 진출하며 글로벌 기업으로서 탄탄한 성장세를 보이고있다.

특히 2009년에 설립된 카야니코리아(지사장 장유)는 강력한 제품을 바탕으로 카야니가 진출한 세계 여느 나라보다 괄목할만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썬라이즈(Sunrise), 썬셋(Sunset), 나이트로익스트림(Nitro xtreme) 등이 바로 그 주인공이다.

알래스카산 블루베리를 주원료로 한 ‘썬라이즈’는 무공해 청정구역인 미국 알래스카주의 자연에 산포돼 있는 야생 블루베리를 주축으로 11가지 수퍼푸드를 이상적으로 배합시킨 제품이다.

놀랄만한 천연 항산화 성분을 기반으로 하루의 건강을 책임 질 수 있도록 비타민, 미네랄을 충분히 보충시켰으며 맛이 뛰어나고 하루 한번 섭취로 우리 몸에 필요한 모든 영양 성분을 공급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는 게 회사측의설명이다.

‘썬셋’은 ‘아나토(Annatto)’라는 식물에서 추출한‘토코트리에놀(Tocotrienol)’을 원료로 한 제품이다. 토코트리에놀은 항산화는 물론 항암, 고지혈증 개선, 혈당 저하, 동맥경화완화 등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여기에 홍연어에서 추출한 오메가3 복합성분도 함유돼 원활한 혈행과 혈중 중성지질 개선에 도움을 준다는 평이다.

산화질소가 주성분인‘카야니 나이트로익스트림’은 노벨 의학상을 수상한 연구 결과를 기초로 개발된 제품이다. 건강한 에너지를 생성시키는 ‘생명체의분자’라고 일컬어지는 산화질소가 영양성분을 보완, 몸의 세포를 활성화시키는데 탁월한 효능을 지녔다.

카야니코리아는 이 같은 제품의 뛰어난 효능이 소비자들의 입소문을 타면서 마니아를 형성, 안정적인 성장을 구가하고 있다.

사회적 책임 넘어 ‘사회적 의무’로
많은 기업들이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많은 활동을 펼치고 있지만 단순히 보여주기식 활동이나 일회성 홍보 등으로 끝나는 경우도 많다.

카야니코리아는 사회공헌 활동을 보다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카야니 케어링 핸즈(KyaniCaring Hands)’를 발족했다. 일회성 봉사나 물품지원이 아닌 사회적 책임을 사명으로 인식하겠다는 것.

장유 카야니코리아 지사장은 “카야니의 창업목표는 ‘축복의 공유’를실천해 나가는 것”이라고 강조한 뒤 “성공에는 그 성공을 사회에 다시 환원해야 하는 책임이 동반된다”며 카야니의 창업목표를 실천해 나가고 있다.

카야니 본사는 캐어링 핸즈 활동으로 에콰도르의 빈민가 어린이들을 위해 학교와 도서관을 건립했고 카야니코리아는 서울시 푸드뱅크에 카야니 건강기능식품을 기부, 서울시산하 복지시설을 지원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회사와 직원, 회원이 모두 함께 할 수 있는 사회공헌활동 프로그램을 개발해 봉사와 사랑의 감동을 함께 공유할 수 있도록 할방침이다.

카야니코리아 관계자는 “기업의 사회적책임을 넘어 ‘사회적 의무’라는 인식하에 더 많은 활동들을 펼쳐 나갈 계획”이라며 “성실하게 사회적 책임을 수행해 존경받는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