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리치


세상에는 부자도 많고 그들이 말하는 부자가 되는 방법도 넘쳐나고 있다. 평범한 부자들은 은행, 펀드, 부동산 상품을 통해 벼락부자가 되는 재테크서를 탐독한다. 진정한 부자들은 ‘생각이 부를 부른다’와 같은 철학을 통해 돈을 잃어버린 후에도, 잠자는 동안에도 돈을 벌어들이고 있다. 하지만 아무리 세계 최고의 부자라고 해도 정신적으로 가난뱅이일 수 있다는 생각을 해 본 적이 있는가.

이 책은 ‘돈’을 주제로 한 재테크 실용서가 아니다. 통장의 잔고와 상관없이 부자가 될 수 있게 만들어주는 핵심 원칙과 사고의 힘을 소개하고 있다. 부유함의 상태를 경제적인 측면뿐만 아니라 내면적인 사고로 확대함으로써 미래의 비전을 돈이 아닌 ‘사고방식의 차이’로 스스로 성취할 수 있게 한다. 이 성공 전략은 제품이나 서비스나 사업을 비롯하여 인생 전체를 ‘기업가적인 방식’으로 생각하는 힘을 길러준다.

이 책은 영국 최고의 부자 멘토인 폴 매케나가 리처드 브랜슨 버진그룹 CEO, 애니타 로딕 바디샵 창업자, 조지 루카스 ‘스타워즈’ 감독 등 수많은 부자들을 직접 만나 인터뷰하고 강연회를 통해 의문점까지 보완하여 스스로 부자가 되는 완벽한 방법을 담은 책이다. 저자가 발견한 부자들의 성공 전략은 간단하다. 부유한 사고, 가난한 사고의 차이를 알고, 돈을 인생의 파트너로 활용할 줄 알며, 처음부터 높은 목표를 세운다.

또한 부자는 우울증을 이기기 위해 쇼핑하지 않으며 극도로 부유한 비전을 갖고 있기 때문에 매일 아침 오늘 할 일 떠올리며 가슴 뛰는 삶을 산다. 부자가 되고 싶다면, 먼저 그들을 인정하고 그들과 같이 ‘행동’하려고 노력해야 한다. 현재 당신의 부의 스위치가 ‘Off Rich’로 입력되어 있다면 이 책을 읽고 'On Rich'로 재설정할 수 있다.

이 책은 크게 두 부분으로 나뉜다. 제1부 ‘부자의 생각을 훔쳐라’에서는 현재 상황과 상관없이 당신을 부자로 만들어주는 핵심 원칙과 신념, 태도를 소개한다. 돈의 노예가 되지 않는 법, 부의 초기 온도를 높이는 법 등 세계 최고의 부자들의 ‘극도로 부유한’ 비전과 원칙을 배울 수 있다. 제2부에는 부를 끊임없이 상상하는 것만으로는 부자가 될 수 없기에 세상에 적극적으로 나가 더 많은 돈을 벌기 위해 알아야 할 모든 것을 담았다.

특히, 단순한 사고로부터 세상에서 가장 크고 성공한 항공사 중 하나가 탄생한 ‘버진 그룹 CEO 리처드 브랜슨의 성공 공식’은 ‘온!리치’ 시스템의 핵심인 ‘부의 6단계 원칙’의 완벽한 예를 보여준다.

브랜슨은 열정이 있는 분야에서 일을 시작해(1단계) 그 분야에 어떤 가치를 부가할지 알아내고(2단계), 사업의 모든 측면을 상세히 구상해서 계획서를 작성하고(3단계), 위험을 계산한 후(4단계) 바로 행동으로 옮겼다(5단계). 그는 어떤 사업에서 실패하더라도 좌절하지 않고 전진하는 데 능했다(6단계).

저자는 이 입증된 성공 공식에서 ‘행동’이 사람들을 평등하게 하는 중요한 장치라고 강조한다. 이 책에는 지금 당장 실행할 수 있는 백만장자의 노트 만들기, 세상에서 가장 간단한 사업계획서 작성하기 등 실용적인 연습과 장치들이 담겨있다. ‘온!리치’ 시스템을 익히고 나면 ‘나는 부자다’란 생각이 당신의 무의식에 자동으로 저장될 것이다.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