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시무식 개최

▲ 아이쓰리샵의 시무식 장면.

▲ 클래식 중창단 '얌모얌모'가 아이쓰리샵의 시무식에 특별공연을 했다.

아이쓰리샵이 지난 1월 14일 쉐라톤워커힐호텔 비스타홀에서 ‘Design Your Vision in 2010’을 슬로건으로 내걸고 2010년 시무식을 개최했다. 이번 시무식에는 안중현 아이쓰리샵 대표이사를 비롯한 아이쓰리샵 임직원과 어원경 한국직접판매협회 전무 및 아이쓰리샵 협력사 대표 등의 내외빈과 아이쓰리샵 리셀러 500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아이쓰리샵은 이번 시무식의 슬로건으로 ‘Design’을 내건데 대해 올 한해 회원들의 성공을 디자인하겠다는 의지의 표명이라고  설명했다. 이를 위해 아리쓰리샵은 ‘고객 감동’이라는 경영 목표를 세우고 2009년의 3R전략을 발전적으로 계승해 △샘플 등 영업 도구 확대 △프로그램별 다양한 상품 육성 △사업자 쇼핑몰 기능 강화 △연 2회 상품 박람회 개최 등의 지원책을 내놓았다.

또한 한경희생활과학과 벨기에의 친환경 브랜드 ‘에코보’와의 제휴를 통해 대중 속으로 더욱 다가갈 수 있는 상품을 지속적으로 런칭할 계획이다.

안중현 아이쓰리샵 대표이사는 “올해는 앞으로의 10년에 대한 도전을 시작하는 매우 중요한 해”라며 “직판을 벗어나 많은 소비자와 함께 하고자 ‘차별화속의 대중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아이쓰리샵은 올해 들어 새로 시행할 계획인 상품박람회를 주요 협력사들의 부스 마련과 함께 리셀러들이 박람회 현장에서 리크루팅을 할 수 있게끔 지원, 이를 통해 아이쓰리샵이라는 이름이 더욱 대중 속으로 파고 들어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방침이다. 또한 산하 브랜드에 대한 제품 카테고리와 콘셉트 등을 개선,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아이쓰리샵의 경영 전략에 더욱 충실할 수 있도록 재편할 생각이다. 이와 함께 지난 부산 런칭쇼에서 처음 시도된 상품 샘플을 더욱 확대, 리셀러들의 활동을 보다 효과적으로 전개해 나갈 수 있도록 측면 지원할 전략도 세워놓고 있다.

▲ 안중현 아이쓰리샵 대표이사.
이날 시무식에서 안중현 대표는 아이쓰리샵이 지금까지 이룬 성공은 △인터넷에 대한 확신, △인터넷과 직접판매의 결합 △리셀러들의 신뢰 등 세가지가 원동력이라고 강조하고 “시행착오를 두려워하지 않는 열정과 도전정신으로 탄생한 아이쓰리샵은 앞으로의 10년을 많은 소비자들과 함께하는 직접판매의 가장 합리적 비전실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이쓰리샵은 이번 시무식에서 자사상품을 통해 일상생활을 재미있는 시트콤 형식으로 풀어낸 ‘생활 속의 아이쓰리샵’을 선보였다. ‘생활 속의 아이쓰리샵’은 소비자들에게 친숙한 김혜선, 김형일 등이 출연 규수방 침구세트와 이온수기, 비데를 비롯한 다양한 생활가전, 수윤보와 우바 등의 화장품, 홍삼건아와 진세노사이드 홍삼성분 등의 건강식품을 자연스럽게 소개해 참여자들의 많은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아이쓰리샵 관계자는 “이번 시트콤은 아이쓰리샵 자사상품을 통해 벌어지는 재미있는 에피소드를 통해, 회원은 물론, 일반소비자들에게 아이쓰리샵의 다양한 상품을 소개하는 데 목적이 있으며, 이를 통해 “생활 속 비즈니스”를 간접적으로 체험하게 하는 데 의미를 두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