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쇼핑이 24일 광주광역시 광산구에 복합쇼핑몰을 오픈한다. 이번에 오픈하는 복합쇼핑몰은 광주 수완 택지 개발지구내에 들어서며, 이날 1단계로 롯데마트 수완점과 롯데백화점이 운영하는 아울렛이 오픈하고, 이후에 2단계로 시네마, 스포츠센터, 오피스텔 등이 추가로 입점할 예정이다.

수완 롯데쇼핑 복합쇼핑몰은 영업면적 약 1만9050㎡ 규모로, 지상 1층~지상 3층은 마트와 아울렛으로, 지하 1층과 지상 4층~지상 7층은 편의시설과 주차장으로 운영해 약 1080여대의 주차 공간을 마련했다. 또한 세계 최대의 완구전문점인 토이저러스 국내 5호점도 동시 오픈한다.

롯데마트 수완점은 전국 65호점으로 영업면적 약 1만2900㎡ 규모이며, 지상 1층은 신선식품, 가공식품, 생활용품 매장, 지상 2층은 가전, 홈데코, 패션용품 매장으로 운영된다.

지상 3층에는 세계 최대의 완구 전문점 토이저러스 국내 5호점이 약 2410㎡ 규모로 들어선다. 롯데마트는 2006년 12월 토이저러스와 단독으로 라이센스 계약을 맺고, 현재 국내에 4개점을 운영 중에 있다.

이밖에도 매장 내에 미용실, 네일샵, 피부관리실, 세탁소 등 20여개의 편의시설과 문화센터, 어린이 소극장 등을 갖췄다.

롯데 아울렛 수완점 정후식 점장은 “정직한 가격정책을 위해 가격과 할인율을 고객들이 알기 쉽도록 고지하고, 차별화된 고객서비스로 호남지역을 대표할 수 있는 복합 쇼핑몰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